이마트, 여름 대표 상품 할인 나서...한여름 더위로 여름상품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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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여름 대표 상품 할인 나서...한여름 더위로 여름상품 매출↑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5.1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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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매출 지난해 대비 62% 증가...에어컨 대란 방지코자 선제적 할인 행사 돌입
이마트가 여름 대표 상품 할인에 나선다

5월 한여름 더위로 여름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여름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지난해 에어컨 대란 등에 대한 학습효과로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에어컨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2% 증가하였으며, 에어컨 보조 가전으로 등극한 써큘레이터의 경우 104% 늘었다.

특히 올해 초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연중 극성을 부리면서 단순 냉방기능을 넘어 집안 공기까지 관리해주는 ‘올인원 에어컨’이 매출 신장을 견인하고 있다. 2017년 전체 에어컨 매출 중 22%에 불과했던 공기청정에어컨은 2018년 35%까지 늘어났고 5월 현재 전체 에어컨 매출 중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는 작년 같은 ‘에어컨 대란’을 방지하고자 올해 초부터 선제적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마트는 지난 16일부터 삼성 무풍갤러리 에어컨,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포함한 행사 상품들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행사 중이며 추가로 최대 50만원에 해당하는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고객들의 효율적인 에어컨 사용을 위해 삼성·LG·위니아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일렉트로맨 베이직 에어써큘레이터’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도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2017년 동기간 대비 22.9% 신장하며 높은 신장을 보이고 있다.

올해 초부터 따뜻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수박 작황이 좋았기 때문에 5월 초 수박 물량이 작년보다 10% 가량 늘었고, 가격도 올해 4월 대비 20% 가량 저렴해졌다.

한편 이마트 데이즈의 여름용 ‘쿨비즈’ 의류도 전년 대비 약 15% 가량 신장하며 이마트 데이즈 매출을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쿨비즈’ 및 350여개 의류를 최대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뜨거운 햇빛을 가리고 최근 텐트 대신 간단한 캠핑·피크닉 용품으로 떠오르는 ‘그늘막’이 73.4% 신장, 등산용품의 경우 72.8% 신장했다.

이종훈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5월 들어 한여름처럼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 상품 매출이 지난해 보다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특히 에어컨 같은 경우는 지난해 에어컨 대란 등 학습효과로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이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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