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이낸스평가, KT 국내통신사 1위 세계 33위
상태바
브랜드 파이낸스평가, KT 국내통신사 1위 세계 33위
  • 녹색경제
  • 승인 2014.02.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www.brandfinance.com)’가 영국 현지 시각 19일 발표한 ‘2014 통신 브랜드 500위(Brand Finance Telecoms 500 2014)’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 세계 33위(전 세계 상위 약 6.6%)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4 통신 브랜드 500위’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매년 ‘Verizon’, ‘AT&T’ 등 전 세계 통신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Brand Strength Index)를 반영한 고유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에 따라 상위 500개 회사를 선정, 발표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통신 업계 지표이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2천억원(49억12백만달러)으로 전세계 33위에 올랐으며 이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순위이다.
 

이번 평가를 주관했던 브랜드 파이낸스의 CEO ‘데이비드 하이(David Haigh)’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기업, KT는 한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통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KT의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