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금융권 최초 ‘그룹 통합’ 법인고객 우대 제도 신설...주요 계열사 거래실적 합산
상태바
KB금융, 금융권 최초 ‘그룹 통합’ 법인고객 우대 제도 신설...주요 계열사 거래실적 합산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4.0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1일 금융권 최초로, 그룹 통합 법인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그룹 법인 KB스타클럽’ 제도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그룹 법인 KB스타클럽’ 은 KB금융그룹 내 주요 계열사 거래실적을 합산해, 선정된 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금융권 최초로 법인고객에 대해 그룹 차원의 통합 관리∙지원 체계를 구축한 사례다.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총 6개 계열사의 법인고객이 대상이며, 고객 등급은 3단계(MVP∙로얄∙골드 스타)로 구분된다.

고객 등급은 퇴직연금, 급여이체를 포함한 은행의 모든 거래, 증권사의 주식평가금액, 손해보험사의 납입보험료, 카드사의 카드 이용금액 등의 거래실적을 합산해 선정된다. 다양한 거래를 KB금융그룹으로 집중하는 경우 보다 상위 등급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법인 스타클럽 고객에게는 각종 금융거래 수수료 면제·감면 등의 금융서비스 혜택은 물론 컨설팅, 자산관리, 사업지원, 문화·행사, 정보제공·간행물 등에 대한 비금융서비스 혜택 또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KB금융그룹의 ‘그룹 법인 KB스타클럽’ 제도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평소 윤종규 회장이 강조하는 ‘One Firm, One KB’ 를 법인 고객에게까지 확산한 고객 중심 제도다.

법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상품ㆍ서비스 강화와 지원 체계 구축에 초점을 두고 있어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법인 KB스타클럽 고객이라면 계열사 어느 곳에서라도 One-Stop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이 될 것” 이라며, “그룹 차원에서의 법인 고객 우대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으로 고객과 KB금융그룹 모두의 시너지가 확대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