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그룹, 금융권 최초 계열사간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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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KB금융그룹, 금융권 최초 계열사간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시행
  • 나아영 기자
  • 승인 2024.04.19 23: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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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이 금융권 최초로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KB Link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이제 KB국 민은 행에서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 제 계좌 변경을 원한다면, 상담중인 상담사가 KB국민카드의 관련 업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해줄 수 있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KB금융]
[사진=KB금융]

O...KB금융그룹, 금융권  최초 계열사간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시행

KB금융그룹이 19일 금융권 최초로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KB Link 서비스’를 오픈한다. 

‘KB Link 서비스’란 고객이 특정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받는 도중 다른 계열사의 금융 서비스 문의가 필요할 경우 다시 전화할 필요없이 AI가 해당 계열사의 관련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그동안은 고객이 은행과 카드 업 무 상담을 동시에 원하는 경우 각각의 고 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야 했으나, ‘KB Link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단 한번의 전화로도 연계 상담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KB국 민은 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변경을 원한다면, 상담중인 상담사가 KB국민카드의 관련 업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해줌으로써 고객이 다시 전화를 걸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된다.

 KB Link 서비스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 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등 7개 계열사에서 이용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KB Link 서비스는 최적의 상담원을 연결하는 과정에 AI가 활용된 것이 특징”이라며, “지난해 구축된 KB금융그룹 인공지능 컨택센터(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AICC)를 중심으로 향후에도 AI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차별화된 고객편의 제공과 One Brand 서비스 구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O...신 한금융그룹, ‘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다운 동행’ 론칭

신한금융그룹은 19일 그룹의 체계적이고 방향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 추진을 위한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다운 동행’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고객과 사회가 꿈꾸는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어려움을 진심으로 함께 나누고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은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사회적 이슈별로 추진해 왔던 사회공헌 사업을 아동, 청년, 성인, 시니어 등 사업 지원 대상자 삶의 여정별로 재분류함으로써 이들과의 동행을 통한 가정의 행복 및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은 아름다운 동행 광고 캠페인도 공개한다. 이번 광고에는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신한 장애청년드림팀 15기) 피아니스트 박해림(제15회 신한음악상 수상자) 등이 출연해 공감대를 더욱 높였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통해 지금까지 추진해 온 그룹의 사회공헌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신한금융은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가정과 사회의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O...우리금융, 자선경매 수익금으로 발달장 애인 지원

우리금융그룹이 이달 초 창립기 념일 이벤트로 실시한 자선경매 수익금 전액을 ‘굿윌스토어 우리금융점’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 다.

우리금융은 지난 2일 지주사 창립 23주년에 맞춰 서울시 중구 회현동 본사에 발달장애인 자립시설 ‘굿윌스토어’를 오픈하고 자선경매 행사 ‘우리, 모두, 우리 선한경매’를 진행했다.

이 행사를 위해 우리금융 광고모델 김희애, 아이유가 CF 촬영 시 착용했던 의상을, 우리금융 후원 골프선수 임성재가 본인 사인이 각인된 퍼터를 기증했다. 또한 골프선수 이준석, 조민규, 이정환, 박준홍, 권서연 수영선수 김서영 근대5종 선수 전웅태 등 우리금융 후원 스포츠 스타들도 애장품을 기증했다.

경매에는 우리금융 그룹사 직원 약 2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으며 경매대금 총액은 약 550만원에 달했다. 낙찰받은 직원들은 굿윌스토어에 직접 대금을 납부하고 기부금 영수증을 받았다.

한편, 우리금융과 굿윌스토어는 오는 4월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여주 페럼클럽에서 열리는 ‘2024 KPGA 우 리금융 챔피언십 ’ 대회 기간 중 갤러리 플라자에 굿윌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때도 참가 선수들의 애장품을 기부받아 판매하는 등 우리금융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사진=NH농협금융]
[사진=NH농협금융]

O...NH농협금융,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금융은 지난 18일, 세종시 연동면에서 이석준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 농협은행 세종본부 직원 등 약 40여명이 함께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 돕기는 농촌인구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으로 인력난을 겪는 농촌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 회장과 봉사단은 복숭아 과수에 적화 작업으로 꽃을 솎아내고, 영농 폐기물 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에 손을 보탰다.

이석준 회장은“일손이 부족한 우리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농협금융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본연의 역할을 다하여 농업인을 위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일손돕기는 범농협 영농지원 발대식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NH농협금융은 농가인구 감소·농업인 고령화에 따른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전사적 국민과 같이(價値) 농촌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은행·보험·증권 등 금융 계열사 또한 전국 각지에서 농촌 일손 돕기 운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B금융]
[사진=KB금융]

O...KB금융,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활·교육 지원 등에 적극 나서

KB금융그룹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 스포츠 재활을 통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응원하기 위해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지원한다.

1995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는 매년 장애인의 날에 맞춰 열리고 있으며, KB금융의 최대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이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이 대회를 지원해오고 있다.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올해 대회에는 국내 휠체어농구 6개팀이 참가하며 장애인의 날인 20일에 결승전이 치러진다.  

현재 KB금융은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동등하게 존경받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매년 신입 장애인대학생 130여 명에게 노트북을 제공하고 있으며, 장애인이 있는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여 학습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특수체육 전문트레이너가 자폐장애인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술가를 꿈꾸는 자폐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도 개최하여 예비작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22년 2월 경기도 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내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여 발달장애 아동이 스스로 적응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까지 총 23곳의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였으며, 특수교육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판매중인 자녀보험의 초회보험료 중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KB손해보험이 적립하여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함께 발달장애가족을 대상으로 정서지원캠프를 열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장애인 취약 계층이 우리 사회에서 공정하게 인정받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우리 사회 구성원의 다양한 시선을 존중하고 모두가 공정하게 인정받으며, 포용을 장려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KB Diversity 2027’ 전략을 통해 그룹 내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ESG동반성장’ 채용제도 운영, 장애인 채용 시 우대 가점 적용, 장애인고용컨설팅센터와 협업을 통한 직무 발굴 등을 통해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여 2023년 말 기준 395명의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다. 또한 지분투자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브라보비버’와 협업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토스뱅크]
[사진=토스뱅크]

O...토스뱅크 ‘천  만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천만고객과 함께 성장한 토스뱅크가 대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3일 간 하루 2번 추첨을 통해, 각각 최대 1000만 원의 행운을 전한다. 이벤트를 주변에 많이 알리는 고객일수록 얻을 수 있는 추첨 기회도 늘어나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토스뱅크는 혁신과 상생의 길에 함께한 천만고객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사전 참여와 추첨으로 나뉜다. 4월 17일~23일(7일간) 진행되는 사전 참여 기간을 통해 고객들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마친 고객들은 6자리의 추첨번호가 적힌 볼을 하나씩 받는다. 고객 본인의 토스뱅크 통장 뒤 4자리와 랜덤번호 2자리(00~99)가 조합된 추첨번호가 적힌 볼이다. 

볼에 적힌 추첨번호를 바탕으로 4월 24일~26일, 3일간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고객들은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3일간 낮 12시와 오후 6시, 하루 2차례에 걸쳐 기회가 찾아온다. 당첨번호는 이벤트 페이지 내에 고지되며, 당첨된 고객에게는 개별 푸시 알림을 통해서도 당첨 사실이 전달된다. 

사전 참여 기간 동안 고객들에게는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도 찾아온다. 이벤트 링크 공유를 통해서다. 링크를 통해 지인이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는 경우 추가 추첨볼 한 개를, 그리고 지인이 공유한 링크를 통해 본인이 참여한 경우에도 추가 추첨볼 하나를 받을 수 있다. 고객 1인당 받을 수 있는 추첨볼의 개수는 제한이 없어, 많이 알릴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이벤트는 만 17세 이상의 토스뱅크 통장(수시입출금)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토스뱅크 통장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에도 사전 참여 기간과 추첨 기간에 통장을 개설하게 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최대 1000만 원 상금이 전달된다. 당첨자가 복수인 경우 1000만 원이 당첨자 수만큼 나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의 혁신과 상생을 함께해 준 천만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감사 이벤트"라며 “고객 개개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 규모를 높이면서도 재미와 즐거움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나아영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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