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수퍼톤 시프트, 무료 오픈 베타 시작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수퍼톤 시프트, 무료 오픈 베타 시작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16 0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퍼톤에서 제작한 AI 기반 실시간 음성 변환 서비스인 '수퍼톤 시프트'의 글로벌 오픈 베타가 시작됐습니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데요, 인터넷 방송, 게임 채팅 등에 있어 새로운 즐길거리가 나오는 모양새입니다. 

하이브IM이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홍보를 위해 CU와 맞손을 잡았습니다. 소비자들은 한돈듬뿍김치제육과 청양참치김치, 김치제육 삼각김밥등을 구매하면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100별석’이 포함된 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각 계정 당 최대 3회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수퍼톤 시프트. [이미지=하이브]
수퍼톤 시프트. [이미지=하이브]

ㅇ.. AI 오디오 기업 수퍼톤은 게임과 영화, 애니메이션 등 각종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실시간 음성 변환 서비스 ‘수퍼톤 시프트’(이하 시프트)의 글로벌 오픈 베타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시프트는 수퍼톤이 콘텐츠 제작 및 크리에이터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솔루션이다. 시프트에 탑재된 10개의 캐릭터 음성 중 하나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발화하는 즉시 캐릭터의 목소리로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이다. 

이번 오픈 베타는 수퍼톤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수퍼톤은 오는 6월 26일까지 오픈 베타 기간을 거쳐 올 하반기 중 정식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시프트는 실제 사람의 발화에 가깝게 자연스럽고 섬세한 음성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퍼톤이 자체 개발한 음성합성 파운데이션 모델 낸시(NANSY, Neural Analysis & Synthesis)를 기반으로 만든 시프트는 사용자의 음성을 음색∙발음∙음고∙강세 등 4개 구성 요소로 빠르게 분석해 사용자와 캐릭터의 목소리를 실시간 변환하는 방식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기계음은 물론, 외부 노이즈를 없애 사실적이고 깨끗한 음성을 출력한다.

또 음성을 빠르게 변환시켜 즉각적인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수퍼톤은 음성이 출력돼 청자에게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지연 시간을 청자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수준인 47ms(밀리 세컨드, 1000분의 1초)까지 단축시켰다. 

사용자 편의성도 대폭 높였다. 사용자의 음성 분석을 위해, 시프트가 제시한 10초 가량의 샘플 대본을 읽으면 바로 사용자가 선택한 캐릭터로의 음성 변환이 시작된다. 동시에 커스커마이징도 가능하다. 시프트는 사용자와 캐릭터 음성 간의 혼합 비율이나 감정의 표현 정도, 음의 높낮이 등의 음성 구성 요소 값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술 도구를 탑재해 사용자의 취향이나 사용 목적에 맞춘 음성을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CU와 컬래버레이션 실시. [이미지=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CU와 컬래버레이션 실시.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15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CU 전국 매장(제주도 지역 제외) 및 CU 자체 커머스 앱 포켓 CU에서 구매 가능하며,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이미지와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가 부착된 도시락 1종과 삼각김밥 2종을 만날 수 있다.

특히 CU의 주목받는 인기 도시락인 한돈듬뿍김치제육과 청양참치김치, 김치제육 삼각김밥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활용 가능한 ‘100별석’이 포함된 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은 각 계정당 최대 3회까지 입력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포켓CU 앱에 가입하고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제품을 구매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별이되어라2 굿즈 세트’를 비롯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맥스’, ‘CU 상품권’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태생 5성 몬스터 선택 소환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태생 5성 몬스터 선택 소환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 6종을 실시했다.

태생 5성 몬스터 선택 소환부터 역대 형상 변환 획득까지, 게임만 플레이 해도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형식의 이벤트가 출시 10주년에 걸맞게 대규모로 펼쳐지고 있다.

이에 ‘서머너즈 워’는 이벤트가 시작된 지난 12일 오후부터 현재까지 세계 전역의 애플 앱스토어 매출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유럽 주요 시장인 독일과 프랑스에서는 전체 게임 매출 순위 2위와 4위에 올랐으며,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등 십여 개 지역에서 TOP10을 기록했다. 이후 한국 15위, 미국 17위 등 순위가 급등하며 동서양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오는 6월 9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10주년 기념 코인’을 일정 수량 획득하면 태생 5성 불·물·바람 속성 몬스터를 선택 소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서비스 최초로 실시되고 있다. 소환 후 한 번의 교체 기회도 제공, 누구나 원하는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으로 최대 10개의 형상 변환을 획득할 수 있고, 10일 출석 시 ‘10주년 기념 운명의 히로인 호문쿨루스’ 형상 변환까지 받을 수 있다. 10주년 기념 코인으로는 태생 3~5성 전속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10주년 기념 소환서’를 최대 200장까지 구매하고, ‘10주년 코인 특별 상점’에서 6성 전설 룬 세트, 전설의 전속성 소환서, 데빌몬 등을 순차로 만나볼 수 있다. 신규·복귀 소환사 성장 지원 이벤트도 동기간 전개된다.

이 외에도 5월 5일까지 신비의 소환서와 10주년 기념 소환서 사용 횟수에 따라 신규 몬스터인 ‘사이보그’ 소환서, 전설의 소환서 등이 보너스로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이보그는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새롭게 추가되는 태생 4성 몬스터로, 태생 5성 ‘해커’와 함께 업데이트됐다. 모두 사이버펑크풍 외형을 지닌 인간형 몬스터로, 각각 ‘정밀타격’, ‘해커의 이중성’ 등의 스킬을 발휘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