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밴드 실리카겔 작곡 ‘Evolution’ 담긴 프로모션 영상 공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밴드 실리카겔 작곡 ‘Evolution’ 담긴 프로모션 영상 공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27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출시를 앞둔 기대작 '나 혼자만 레벨 업: 어라이즈'의 흥행을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대세' 인디밴드 실리카겔과의 컬래버를 진행했는데요, 해당 밴드가 제작한 OST PV 영상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넥슨 크리에이터즈'를 새단장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넥슨 게임을 통해 스트리밍을 진행하는 방송인과 팬들의 연결고리를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넥슨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상생 이코노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밴드 실리카겔. [이미지=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밴드 실리카겔. [이미지=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ㅇ.. 넷마블은 5월 출시 예정인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매드무비 PV(Promotional Video, 홍보 영상)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 ‘실리카겔’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독점 콜라보로 눈길을 끈다. 실리카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만을 위한 신곡 ‘Evolution’을 제작했으며, 해당 곡은 PV 영상에서 감상할 수 있다. PV 영상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PV 영상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를 비롯해 ‘차해인’, ‘최종인’, ‘백윤호’ 등 주요 등장인물들의 화려한 전투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 버전 오픈. [이미지=넥슨]
‘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 버전 오픈.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27일 자사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이용자가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전용 코드를 등록하면 게임 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금액 일부가 크리에이터의 후원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이다. 지난해 3월 정식 출범 후 1년간 1천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등록했으며, 서포터 수도 41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리뉴얼 버전을 통해 신규 프로그램 ‘캠페인’을 도입하고 크리에이터, 서포터, 게임사가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새로운 상생 이코노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은 제시되는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 채널을 소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독자 수 등 기존 신청 기준과 무관하게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신규 크리에이터에게도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후원 중인 크리에이터가 캠페인에 참여할 시 서포터에게도 보상을 제공해 상생 관계를 강화한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넥슨과의 추억 소개’ 등 다채로운 연계 캠페인을 공개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여러 주제의 캠페인을 운영해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을 지원한다.

또, 홈페이지의 UI와 UX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크리에이터가 채널 운영 현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이 스튜디오’에서 포인트 내역, 구독자 수 등을 시각화해 제공하며, 서포터 역시 해당 페이지를 통해 후원한 크리에이터와 받은 쿠폰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아이온 클래식 '피의 성채' 추가 업데이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피의 성채' 추가 업데이트.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27일 신규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 ‘피의 성채’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Player vs Environment)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도 획득 가능하다.

아이온 클래식은 이밖에도 ▲월드의 매칭 서버를 변경하고 ▲‘어비스 계급’을 개편했다. ‘어비스 계급’은 이용자가 시즌별로 지정된 필드에서 상대 종족 처치 시 획득하는 ‘어비스 포인트’에 따라 산정된다. 3월 20일에 추가된 최상위 PvP(Player vs Player)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