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딸기 맛 비빔면' 진짜 나왔다... 팔도, 40주년 '팔도비빔면 봄한정판'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딸기 맛 비빔면' 진짜 나왔다... 팔도, 40주년 '팔도비빔면 봄한정판'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가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을 200만개 한정 출시합니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올 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는데요. 누적 판매량은 18억개에 이를 정도로 아성을 쌓았습니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인데요. 지난해 만우절에 화제를 모았던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고 합니다.

한편 현대백화점이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꼐 '해외패션대전'을 준비해 포스트 설 연휴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2024년 S/S 해외패션대전’ 압구정본점 등이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 진행되는데요. 점포별로 구매 금액대별 h포인트 적립·상품권 증정 등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의 식물성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와 ‘아몬드브리즈’가 CJ올리브영과 온오프라인 협업을 진행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팔도가 40주년을 맞이한 팔도비빔면 봄 한정판을 출시한다.[사진=팔도]
팔도가 40주년을 맞이한 팔도비빔면 봄 한정판을 출시한다.[사진=팔도]

○.. 팔도가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이하 비빔면 봄에디션)’을 200만개 한정 출시한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올 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국물 없이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인기를 끌었다. 누적 판매량은 18억개에 이른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이다. 팔도는 비빔면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계절 에디션을 해마다 선보이고 있다. 한정판 제품 누적 판매량은 3300만개다. 

비빔면 봄에디션의 차별점은 별첨한 딸기스프(5g)이다. 조리 시 추가하면 매콤·새콤·달콤한 팔도비빔면에 상큼한 딸기 맛과 향이 더해진다. 지난해 SNS에서 화제였던 만우절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

한정판 전용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했다. 분홍색과 딸기, 벚꽃으로 포근한 봄을 떠올리게 한다. 

유병권 팔도 마케팅1팀장은 “팔도비빔면은 고객의 활발한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한정판으로 브랜드 속성을 지키면서 즐거움을 제공해 왔다”며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40년간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해외패션대전’ 등 연휴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설 연휴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압구정본점, 판교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2024년 S/S(봄·여름)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이자벨마랑·지미추 등 총 1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70% 할인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해외패션대전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일부 점포에 한해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압구정본점(2/12~2/22)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2/15~18), 판교점(2/15~22), 목동점(2/15~25), 더현대 대구․울산점(2/16~25), 천호점․신촌점(2/16~18)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워치·주얼리 사은행사를 열고, 단일 브랜드에서 3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7% 상당의 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행사에는 다미아니, 피아제, 블랑팡, 오메가, 파네라이 등 2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무역센터점은 오는 14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구매 금액의 최대 7%를 h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설맞이 단독 코스메틱페어도 함께 진행한다.
 
판교점은 오는 12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단일 브랜드에서 50만원 이상 구매 시 당일 구매 금액대별로 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100만원 이상 구매 시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더현대 서울은 남성복 브랜드 닥스에서 엄선한 이태리 원단 트라발도 토냐(Trabaldo Togna) 등 남성 맞춤 정장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해외패션대전 등 설 연휴를 맞아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식물성 제품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와 ‘아몬드브리즈’가 국내 대표적인 뷰티&헬스 스토어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트렌딩 나우존’에 입점하고, 이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국내 오트(귀리)음료 중 오트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으로, 고소한 맛과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의 높은 함량으로 최근 비건 트렌드에 맞춰 빠르게 급 부상한 브랜드다. 아몬드브리즈는 매일유업이 블루다이아몬드사와 합작해 선보인 제품으로,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사용하고, 칼로리 섭취 부담을 줄여 가벼우면서도 영양성분은 풍부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다.

이번에 두 브랜드가 입점한 올리브영의 ‘트렌딩 나우존’은 식품부터 뷰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2030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올리브영이 고객들에게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기 제품들만 선별해 매대에 선보이는 큐레이션 판매존이다.

특히 매일유업과 올리브영은 이번 ‘트렌딩 나우존’ 입점을 기념해 2월 29일까지 한달 간 오프라인 매장 팝업 이벤트와 온라인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팝업 이벤트는 올리브영의 주요 매장인 ‘강남타운점’에서 진행되며, 어메이징 오트와 아몬드브리즈의 브랜드 존을 만나볼 수 있다. 

위의 브랜드 존은 고품질 핀란드산 귀리의 영양을 가득 담은 어메이징 오트의 건강한 이미지와 운동과 식단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식단 파트너인 아몬드브리즈의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한 공간이다. 2월 매주 3일간(금/토/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하여 다양한 경품들을 증정한다.

더불어 올리브영의 전국 20개 매장(강남타운점, 명동타운점, 홍대타운점, 분당타운점 외)에서 구매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언스위트 190ml’ 중 3개 이상 구매 시 혹은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개 이상 구매 시 사은품으로 ‘어메이징 오트 커피’ 혹은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그래놀라’를 증정한다. ▲아몬드브리즈 190mL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아몬드브리즈 굿즈로 제작한 트레이 혹은 목쿠션을 증정한다. 사은품 증정은 매일 일 한정수량으로 진행되어 구매 당일 조기소진 될 수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 공식몰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4종(오리지널, 언스위트, 초콜릿, 커피) 중 1박스 구매 시 ‘어메이징 오트 그래놀라(30g X 2개)’를 증정한다. ▲아몬드 브리즈는 6종(언스위트/오리지널/뉴트리플러스 프로틴/뉴트리플러스 식이섬유/아몬드&오트/초콜릿) 중 190mL 1박스(24개) 구매 시 아몬드브리즈 굿즈로 제작한 여권 케이스를 증정한다.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품절 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대표적인 비건 브랜드로 자리잡은 ‘아몬드브리즈’와 ‘어메이징 오트’가 CJ올리브영과 함께 식단부터 뷰티, 헬스까지 건강하고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경험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특히 올리브영의 트렌딩 나우존 입점 판매는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식물성 음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소비 확대를 보여주는 것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2월 21일까지 20여일간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타임월드’ 인근에서 ‘대전 새로댁 신년 잔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대전을 대표하는 캐릭터 꿈돌이(1993년에 열린 ‘대전 엑스포’의 공식 마스코트)의 초대를 받아 새로구미의동굴을 대전으로 옮겨 신년 잔치를 열게 된다’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지난 9월의 ‘새로 출시 1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의 체험 콘텐츠를 비롯해 ‘새해 소원 폭포’, 대전을 대표하는 베이커리 ‘하레하레’와의 콜라보 술상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더해진다.

팝업스토어는 신비로운 동굴 형태의 소비자 체험 공간인 포토존, 미디어아트 관람존, 굿즈존, 시음존으로 구성되었으며 전체적인 운영 방식은 성수동에서 진행된 출시 1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와 비슷하게 운영된다.

관람객은 회전 카메라로 관람객을 360도 촬영할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과 동굴을 콘셉트로 구성된 ‘새로 히스토리 벽화’,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새로’와 ‘새로구미’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에 추가된 ‘새해 소원 폭포’와 성인에게만 판매되는 ‘하레하레’ 콜라보 술상은 대전 팝업 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새로구미 한복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구미 한복 체험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또는 네이버 지도에서 ‘새로 팝업’ 키워드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깊은 사랑에 감사드리며, 대전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함께진행하는 ‘새로댁 신년 잔치’가 대전 시민들께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로 슈거 소주의 선두 주자 ‘새로’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는 우유만 부어 간편하게 바로 즐기는 컵시리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을 선보인다.

고소하고 바삭한 죠리퐁을 별도 용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2월 2일부터 2주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8만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K-시리얼 원조 스낵 죠리퐁이 컵시리얼로 변신한 것은 이번이 처음. 시리얼 제품은 물론 컵 용기 제품 중에서도 종이 스푼을 탑재한 것도 역시 최초다. 죠리퐁의 맛있는 혁신은 신입사원(3명)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죠리퐁과 찰떡궁합인 우유를 더 편하게 부어 먹을 수 있는 컵시리얼 아이디어가 2023패키징대전과 아시아포장연맹(APF)에 입상했고, 이후 1년여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 것.

정식으로 출시한 컵시리얼에는 원조 K-시리얼의 정체성, 용기와 스푼이 필요 없는 편리성은 물론 환경보호까지 모두 담았다는 평가다. 오리지널 죠리퐁과 시리얼에 빠지면 서운한 마시멜로를 듬뿍 섞어 개별 포장해 넣은 컵과 접어 만드는 스푼이 부착된 뚜껑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우유 한팩만 부으면 바로 시리얼이 완성된다. 죠리퐁의 고소함과 마시멜로의 달콤함이 우유와 어우러져 달콤고소한 건강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 손에 딱 맞는 컵라면 사이즈라 어디서든 간편한 것도 강점.

건강한 맛과 편리성은 기본, 여기에 친환경 패키징으로 ESG까지 챙긴 것도 특징.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3개월 이내로 생분해 되는 그린실드 용지로 컵을 만들었다. 유해화학물질 저감으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잉크 3종을 사용해 친환경 플랙소 인쇄를 적용했다. 또한 뚜껑 안쪽에 두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간편한 종이스푼을 접착제 없이 담아 친환경 패키지로 완성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죠리퐁만의 건강한 즐거움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 보일 계획”이라며, “죠리퐁 컵시리얼 제품이 더 다양한 디자인과 편리성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SPC삼립의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해 ‘빚은 설 선물세트 44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대표 제품은 새해 복을 기원하는 청룡 캐릭터 설기를 활용해 선물세트로 구성한 ‘福한가득 청룡세트’와 ‘福청룡 답례세트”,‘떡케익’등이다. 청룡 설기는 100% 국내산 쌀을 활용한 설기에 새콤달콤한 딸기잼을 넣었다. 청룡 캐릭터 픽(Pick)도 별도 구매 가능해 새해 메시지를 전달하기 제격이다.

또 자색고구마, 호박, 쑥, 흑임자 등 7가지 영양찰떡과 왕찹쌀떡으로 구성된 ‘복(福)문안세트’도 선보였다. ‘복(福)문안세트’는 기본 고급 보자기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의 수제 보자기와 노리개 등을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빚은 정통 떡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담은 ‘떡국떡세트’, ‘가래떡세트’, ‘찰떡세트’, ‘만주세트’ 등을 1만6000원대부터 1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

차례상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떡국떡, 제수편, 한과류, 식혜, 수정과 등 다양한 상차림 제품도 선보였다. 

빚은 브랜드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정성을 담은 다양한 가격대의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며 “행복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빚은 설날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bhc치킨이 무료로 선보인 디지털 플래너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11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공개한 디지털 플래너인 ‘2024 굿노트 플래너’와 ‘스티커’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가 지난 4일 기준으로 1만 건을 돌파한 총 1만4000여 건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굿노트 플래너가 1만여 건, 스티커가 4000여 건을 돌파했고, 일 평균 다운로드 수는 150여 건에 달한다.

‘2024 굿노트 플래너’는 필기 애플리케이션 ‘굿노트’, ‘노타빌리티’, ‘플렉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플래너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해 이른바 ‘디지털 네이티브’로 불리는 Z세대를 중심으로 한 MZ 세대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bhc치킨의 대표 자사 캐릭터 '뿌링'이와 유명 일러스트 작가 ‘노이신’의 협업으로 탄생한 다채롭고 귀여운 캐릭터를 비롯, 최근 급부상 중인 ‘갓생’ 트렌드에 맞춰 목표와 실천 현황을 체크할 수 있는 해빗트레커(habit tracker) 페이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 등 알찬 구성도 플래너 인기 주도에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bhc치킨은 2014년부터 매년 감각적이고 세련된 감성의 플래너와 달력 등을 출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지류 플래너 외에도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2024 굿노트 플래너’를 최초 공개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근 태블릿PC나 스마트폰으로 플래너 템플릿을 내려받아 간편하게 다이어리를 꾸미는 MZ 세대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bhc치킨에서 공개한 굿노트 플래너가 문구 브랜드가 아닌 외식업체에서 출시한 디지털 플래너 중에서는 압도적인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만큼, 앞으로도 MZ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홈플러스(사장 조주연)가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리뉴얼을 통해 또 다른 성장 동력을 마련 중이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서울에서도 대표적인 역세권, 상업지역 점포인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을 도심 1인 가구 상권에 특화된 점포 모델로 리뉴얼 했다.

증가하는 1인 가구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해 델리 및 즉석조리 식품, 샌드위치, 1~2인용 간편식이나 밀키트, 냉장 및 냉동 식품 등 소량 식품군을 강화해 마트와 슈퍼마켓, 그리고 편의점의 장점을 결합했다. 최신 쇼핑 트렌드는 물론, 신선식품과 먹거리의 품질과 고객 편의 요소를 접목하기 위해 기획과 준비, 고객 의견 청취 등에만 6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다.

그 결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은 리뉴얼 첫 주 70%가 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리뉴얼 후 약 12주 동안 평균 두자리 수 이상의 매출 성장률과 고객수 증가를 보였다.

익스프레스 리뉴얼의 특징 중 하나는 매장의 입구 쪽에 ‘홈플델리’ 코너를 특화존으로 운영하며 그랩앤고(Grab & Go) 상품을 강화한 것. 델리, 샌드위치, 샐러드 등 1~2인 가구 및 및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즉석 식품을 전면에 내세워 쇼핑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삼각김밥, 도시락 등은 물론, 다양한 용량의 간편 밀키트도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동선을 조정했다. 덕분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의 델리 상품류는 전년 동기 대비 400% 넘는 판매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20대, 1인 가구 고객이 늘어난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조사됐다.

즉석식품, 델리류의 편의점 상품들이 인기와 동시에, 마트의 주력 상품인 과일류의 판매도 함께 늘어났다. 학동역점의 과일과 채소류는 꾸준히 30%이상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개별포장과 진열 시인성 강화를 바탕으로 신선도와 품질을 내세움에 따라 고객이 신선함을 확인하고,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진열과 동선을 변경한 전략이 통했다. 

이런 성장 동력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오는 5월부터 역세권, 상업지역에 위치한 익스프레스부터 본격적으로 도심 1인 가구 상권에 특화된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근거리 오프라인 쇼핑의 접점으로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수도권에 235개 점포가 위치해 있어, SSM 업체 중 가장 높은 수도권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수도권 중심의 매장 분포 및 리뉴얼과 같은 효율적인 매장 운영은 앞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 또한, 홈플러스가 자랑하는 주문 후 1시간 이내 점포 기반 배송 서비스인 ‘즉시 배송’의 거점이기도 하다.

김태형 홈플러스 리핏기획팀장은 “리뉴얼 이후 많은 고객들께서 매장이 밝아 지고, 커진 것 같다며 마치, 백화점 식품매장에 온 것처럼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 쇼핑할 수 있어 좋다고 칭찬을 해주신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과 더 편안한 온라인 배송 시스템을 통해 고객분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골든블루는 상황버섯 발효주 ‘천년약속(Millennium Promise)’의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선보이게 된 ‘천년약속’ 스페셜 패키지는 ‘천년약속’ 3병과 '천년약속'을 음미하기 좋은 전용잔 2잔으로 구성됐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에는 ‘천년약속’ 제품을 연상케 하는 세련된 황금색 컬러가 적용돼 모던한 이미지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의 취향과도 잘 들어맞는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1만원 초반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천년약속’은 지난 1998년 상황버섯에서 항암물질을 찾던 중 버섯 균사체 배양액에서 알코올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후 수차례의 실험을 거쳐 개발된 제품이다. ‘1000년이 넘는 오랜 세월동안 변하지 않는 맛과 건강을 위한 술’이라는 뜻을 담아 2004년 정식으로 출시했다. 출시 후 20년간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전통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천년약속'은 효모를 이용해 만드는 일반적인 약주와 달리 상황버섯의 균사체를 발효원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천년약속'에 사용된 상황버섯은 약재로 쓰일 만큼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량 재배가 어려워 그 가치가 높다. 알코올 도수는 14도이며 은은하게 퍼지는 고소한 향에 상황버섯 고유의 풍미가 더해져 '천년약속'만의 특유의 향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천년약속’은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의를 비롯해 한일정상회담, 남북정상회담 등 세계적인 행사의 공식 건배주로 선정되면서 국내 대표 전통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세계 3대 주류박람회인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2020년, 2019년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미국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 SWSC)에서도 2022년, 2021년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이번 ‘천년약속’ 스페셜 패키지로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며 “최근 전통주 시장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천년약속’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천년약속' 스페셜 패키지는 전국 홈플러스 및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탑마트 외 슈퍼마켓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 볼 수 있다. 가격은 1만원 초반 대다.

○.. 쿠팡이 오늘(5일) 단 하루 골드박스에서 플레이타임을 비롯해 어린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키즈카페 브랜드 입장권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지난달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챔피언1250’ 키즈카페를 비롯해 ‘플레이타임중앙’ 브랜드의 다양한 놀이공간 입장권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어린 자녀들과 부모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져 ‘앵콜’ 할인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특가 행사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놀이체험시설을 구비한 ‘챔피언’ ‘챔피언1250’ ‘챔피언 블랙벨트’ 등 전국 59개 지점의 어린이 입장권을 오전 7시부터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약 30% 할인된 가격에 2시간 이용권(평일·기본)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챔피언 1250’ ‘챔피언더블랙벨트’ ‘플레이타임’을 검색하면 만나볼 수 있다.

이용권은 구매 당일(최소 이용 1시간 전)부터 3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구매 시 문자로 전송되는 바코드로 입장 가능하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앵콜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늘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 KT&G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작가 아카데미 ‘KT&G SLAP(Sangsangmadang Life Art Photographers)’ 14기 수료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3월 2일까지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KT&G SLAP’은 신진 사진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온 ‘상상마당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60여 명의 사진작가를 배출했다. 사진 이론 및 작품 제작 강의와 현재 활동 중인 사진작가들의 멘토링 등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을 수료한 작가들에게는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회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KT&G SLAP’ 14기는 작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5개월간 운영됐으며, 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에서 2015년과 2018년 각각 ‘올해의 작가’에 선정된 김성수 작가와 김승구 작가가 멘토로 참여했다. 또, ‘KT&G SLAP’ 4기 수료 후 2017년 국내 대표 다큐멘터리 사진상 ‘온빛사진상’을 수상한 모지웅 작가의 특강도 진행됐다. 14기를 수료한 작가 8명은 이번 전시를 통해 인물, 풍경, 사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다채롭게 표현한 작품 80여 점을 선보인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신진 사진작가들의 첫걸음을 응원하고 작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KT&G SLAP’ 14기 전시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문화, 미술, 영상, 그림, 사진 등 여러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진 예술가 발굴 및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지난달부터 진행된 신규 프로모션 ‘쌤위크(Ssem Week)’의 흥행에 힘입어 행사 기간 동안 한샘몰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2%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쌤위크는 한샘이 매 달 2주 간 진행하는 가구∙생활용품 할인 프로모션이다. 한샘은 작년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돼 왔던 프로모션을 재정비하고, 진행 기간도 정례화 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쌤위크를 론칭했다.

한샘에 따르면 쌤위크를 진행한 1월 15일부터 29일까지 2주 간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보다 22% 증가했으며 직전 2주 보다도 14% 올랐다. 세부적으로 전월 같은 기간보다 가구는 29%, 생활용품은 15% 매출이 높아졌다.

특히 출시 3개월 이내 상품을 소개하는 ‘이 달의 신상혜택’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신상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샘키즈’였다. 매출이 전월 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투티 식탁’으로, 매출이 282% 증가했다.

한샘은 2월에도 오는 19일까지 2주간 쌤위크를 진행한다. 약 400여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타임특가 ▲공간 별 가구 세트 추천 ▲이 달의 신상 혜택 외에 설 명절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설 맞이 특가’ 카테고리도 새롭게 마련했다.

한샘 관계자는 “상하반기 진행되는 쌤페스타와 매월 진행되는 쌤위크 등 ‘쌤’ 키워드를 활용한 프로모션이 연달아 큰 호응을 받으며 홈 인테리어 분야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테리어의 부담은 줄이고 즐거움은 높이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 1924-2024’를 개최한다.

지난 2월 1일 개막한 이번 전시는 올해 12월 27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에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선구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빚어낸 독보적인 제품 및 고객중심주의에 바탕을 둔 마케팅 전략 등 아모레퍼시픽의 성공 신화를 가능케 한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시대의 개척자로서 새로운 길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 그의 집념과 철학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가 소장한 800여 점의 자료를 만날 수 있다. 1955년에 취득한 국내 1호 화장품 제조업 허가증을 비롯해 1961년에 작성된 연구일지 등 1950년대부터 최근까지의 생산품과 간행물, 광고, 사진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관람객은 네 개의 주제로 나뉜 전시 테마를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화장품 업계의 판도를 바꾼 도전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늘 당대의 트렌드를 선도했던 아모레퍼시픽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소개한다. 세 번째로는 업계를 넘어 산업 전반을 뒤흔들었던 아모레퍼시픽의 광고 마케팅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혁신과 도전을 이끈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통해 그가 추구한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에 대해 숙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에서 출범한 수제 고급 초콜릿 브랜드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의 초콜릿은 프랑스 명품 초콜릿 원료인 ‘발로나’만 사용해 맛이 뛰어나고, 국내 최정상급 쇼콜라티에들의 손을 거친 고급스러운 비주얼 덕분에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러브레터 봉봉’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은 4가지 맛으로 ▲흑임자 봉봉, ▲피스타치오 봉봉, ▲솔티드 캐러멜 봉봉, ▲코코넛 패션 프룻 봉봉으로 올해 새롭게 출시했다.

‘하이힐 쇼콜라’는 100%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로 여성의 우아함을 표현했다. 프랑스 발로나 에콰토리얼의 부드러운 다크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부터 압도적인 비주얼로 인기 선물 제품으로 꼽힌다.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이다. 에콰토리얼·과나하의 진한 쇼콜라향과 수제 캐러멜향이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3종은 프랑제리 피어신촌점 · 피어 부산 서면점 · 뉴코아 평촌점 · 뉴코아 강남점 · 롯데백화점 분당점 · NC 대전유성점 · NC 야탑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관계자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앞두고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며 “쇼콜라티에가 정성스럽게 만든 프리미엄 초콜릿 선물 세트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기념일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SK일렉링크가 설 연휴기간 동안 고속도로 휴게소에 임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해 전기차 고객의 안전한 명절 여정을 지원한다.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를 운영 중인 SK일렉링크(대표: 조형기)는 한국도로공사와 협력해 설 연휴 기간 동안 3개 휴게소에 임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해 무료로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설 연휴 동안 전기차 충전기가 임시 설치되는 휴게소는 ▲입장거봉포도휴게소(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고창고인돌휴게소(서해안고속도로 서울방향) ▲군위휴게소(중앙고속도로 부산방향) 총 3개소이며, 각각 30kW 중속충전기 3대씩 설치된다. 임시 충전기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2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 간 제공된다.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고속도로 정체로 전기차 주행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배터리 소모와 방전에 대한 불안감은 커져갈 수 밖에 없다. 게다가 많은 차량이 몰리며 충전 대기 시간도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 임시 충전기는 도로 정체와 충전 대기에 지친 전기차 고객에게 단비가 될 전망이다.

SK일렉링크 관계자는 “설을 맞아 휴게소 전력 사용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수준에서 충전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중속 충전기를 설치해 전기차 고객의 편안하고 쾌적한 충전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앞으로도 원활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을 통해 전기차 고객의 편의를 제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BBQ가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대하고, 혜택을 대폭 넓히기 위한 올인원(All in One) 앱을 출시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앱 'BBQ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앱(이하 통합앱)'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통합앱을 통해 기존의 BBQ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지난해 BBQ앱에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편을 통해 자사앱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을 도입해 치킨 주문시 포인트 적립 외에도 ▲Welcome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총액에 기준하여 부여하고 있다. 동시에 금액 할인쿠폰, 사이드 증정쿠폰, 생일쿠폰 등을 제공해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다.

통합앱은 기존의 BBQ앱에서 상단에 있는 '토글버튼(Toggle Button, 두가지 상태중에 하나로 토글 되어지도록 만든 버튼)'을 터치하면 치킨을 주문하는 'BBQ앱'과 HMR을 주문할 수 있는 'BBQ몰'로 편리하고 빠르게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 운영된다.

통합앱 론칭 기념으로 오는 9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주문한 BBM 멤버십 회원들에게 최고 등급인 'BBIP' 혜택을 3월 한달 동안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통합앱 사용과 멤버십 적립, 혜택 등 서비스의 한계를 두지 않고 패밀리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올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K-푸드 브랜드 위상에 맞는 모습으로 거듭난다.

CJ제일제당은 한국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단장 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해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

우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Street Food’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Gen-Z세대 소비자들과 계속해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70여개 국에서 판매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비비고는 지난 10여년 간 국내 프리미엄 가공식품 시장을 이끌고,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 이후2019년 슈완스 인수로 미국 전역의 유통망을 확보해 K-만두 브랜드로 영향력을 넓혔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퀀텀 점프(Quantum Jump)'를 이뤄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시장까지 비비고의 영향력을 확대해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2023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Food Safety Hero Award)’을 진행하고 식품 안전 분야 최상위 점장을 시상했다고 5일 밝혔다.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은 한국맥도날드가 식품 안전 관련 ▲법적 사항 준수 ▲각종 내·외부 점검 결과 ▲전반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척도를 객관적으로 검토해 우수 점장을 선정하는 내부 시상 프로그램이다. 상위 1%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상패와 개인 부상이 전달되며, 협력업체 견학의 기회도 부여된다. 또한, 수상자는 향후 사내 식품 안전 관련 영상 출연, 매장 일일 코치, 식품 안전 절차 피드백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는 ▲김해외동DT점 김경숙 점장 ▲부산온천SKDT점 김린 점장 ▲달맞이DT점 나금임 점장 ▲대전터미널점 진유식 점장 등 총 4명이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로 선정됐다.

김경숙 점장은 청결 캠페인마다 우수 레스토랑에 선정되는 성과를 보였으며 제3자 심사기관 식품 안전 점검 2년 연속 100점을 기록했다. 김린 점장은 식품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자체적으로 칭찬 릴레이를 진행, 소속 직원들이 매월 식품 안전 지킴이 대상자로 선정되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나금임 점장은 탁월한 리더쉽으로 식품 안전의 가치를 전파해 타인의 모범이 되었으며, 진유식 점장은 식품 안전 점검에서 4년 연속 만점을 받은 바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식품 안전은 한국맥도날드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만큼, 해당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난해부터 상을 수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설명절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실시간으로 배송하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오는 8일 정오까지 진행한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는 일반택배 마감 후에도 선물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결제 즉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배송된다.

설연휴 직전일인 2월 8일 정오까지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또는 정관장몰에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을 안내받아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전국 800여 개 정관장 로드샵에서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천녹, 에브리타임, 홍삼톤, 황진단, 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활기력, 홍삼정X마누카 시그니처 기획세트, 홍삼정 헤리티지 에디션 등의 정관장 인기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몰’을 이용하는 고객은 ‘매장픽업’, ‘특별포장’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는 ‘정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알림톡 또는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하여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하다.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처의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 적합하다.

정몰의 시그니처 서비스인 ‘특별포장’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홍색보자기, 청색보자기, 한지, 리본 등 다양한 형태를 고를 수 있고 포장 전문 명인이 직접 섬세하게 포장해 제품의 품격을 높이고 정성을 더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설명절에 택배 수요가 몰려 배송 지연이나 분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곤 한다”면서 “마음을 전하는 선물인 만큼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대상이 조부모 가정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일 서울 마포구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열린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후원 사업 협약식’에는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과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 18세 미만의 손자녀와 조부모가 생계 주거를 함께하는 저소득 조부모 가정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각도로 힘을 보탤 방침이다. 앞서 대상은 2021년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으며, 이번 재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추가로 3년간 총 3억 원을 후원하고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아동 발달 단계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일상 생활의 결핍 완화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실제로 일상 생활 전반에 걸친 지원 활동에 앞장선다. 먼저,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위한 식료품과 영양보충제를 제공한다. 또 의류를 비롯한 생활 및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낙후된 아동 방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에도 나선다. 도서와 교복, 컴퓨터 등 학습에 필요한 물품을 비롯해, 각종 수강료와 자격증 취득 응시료 등 기초 학습 및 진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심리 상담 및 가족 상담 등의 활동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인지발달 저하가 있는 아동에게는 적절한 언어 및 인지 치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부모 가정 아동을 적극 후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맘스터치는 1만원대 초가성비 치킨 메뉴인 ‘후라이드싸이순살’의 구매 인증 이벤트를 한달 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이른바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아, 1만 원대의 착한 가격과 뛰어난 맛으로 고객 부담은 낮추고, 만족도는 높인 자사 치킨 메뉴를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10일까지 맘스터치의 인기 치킨 메뉴인 ‘후라이드싸이순살’을 구매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3만원)을 증정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포함한 구매 인증 게시글을 업로드한 후, 프로필 링크에 접속해 간단한 설문을 마치면 참여 완료된다. 

축구 국가대표팀의 국제 대항전 토너먼트가 한창인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후라이드싸이순살’ 또는 ‘후라이드치킨’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한 영수증 할인 프로모션도 열린다. 11일부터 29일까지 해당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매장에서 ‘후라이드싸이순살’ 또는 ‘후라이드치킨’ 한마리 주문 시, 각각 3000원 할인된 8900원, 1만3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맘스터치의 ‘후라이드싸이순살(1박스 1만1900원)’은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한 브랜드 대표 치킨 메뉴다.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 입에 먹기 좋은 순살 치킨에 담아, 맛도 가격도 보장된 '가성비 치킨'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2021년 ‘싸이순살’ 메뉴를 선보인 이래, 맘스터치의 치킨 메뉴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에 작년 치킨 매출은 2020년 대비 2배 이상 늘었고, 전체 메뉴 내 치킨 매출 비중 역시 2배 넘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친환경 정책 강화 및 개인 다회용 백 이용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20일부터 ‘종이 쇼핑백’을 사이즈 관계없이 100원, ‘음료 제공용 다회용 백(이하 다회용 백)’은 500원에 유상 제공하는 새로운 쇼핑백 운영 정책을 시행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음료, 푸드, MD 등 구매한 물품을 외부로 가지고 나가는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을 무료로 제공해 온 바 있다.

이번 새로운 정책은 해마다 늘고 있는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스타벅스는 올 한 해 사용량을 전년 대비 50% 감축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무게로 환산하면 약 320톤의 사용량이 감축되는 것으로, 이는 물 1343만 리터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526톤을 줄인 것과 맞먹는 효과다. 

특히, 스타벅스는 앞으로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판매 금액의 일부를 환경 기금으로 조성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주문 시 해당 품목이 포함된 금액을 결제하면 되며,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만 별도로 구매하거나 사용한 쇼핑백의 교환 및 환불은 제한된다. 종이 쇼핑백은 최대한 여러 번 사용될 수 있도록 재질의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고객의 일상 속 친환경 소비 문화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왔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지난 2011년 매장 내 취식 고객에게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8년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종이 빨대를 제공하는 자율 협약을 맺는 한편, 같은 해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리드도 도입했다.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1월부터 개인 컵 음료 할인 혜택을 기존 300원에서 400원으로 대폭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해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16.2%나 늘어난 2940만 건으로 역대 최다를 경신했다. 23년 한 해 고객에게 제공된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38억원에 이른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ESG팀장은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개인용 다회용 백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새로운 쇼핑백 운영 정책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통해 고객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설 연휴를 맞아 내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에서는 2월 12일까지 '갑진년 갑진혜택 갑진행운' 이벤트로 서울점 및 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 2024명 대상 최대 777만원 선불카드 당첨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2월 한달 간 '2024 진정한 용띠 모집' 이벤트로 용띠 고객 대상 S리워즈 시내점 1만 포인트, 인천점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커머스 기업 티몬과 협력해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7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몬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하는 행사도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맞춘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214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신라베어 발렌타인 쿠키(선착순 300명)를 증정하고, 즉석 뽑기를 통해 향수, 화장품 트래블 키트 등 추가 경품 당첨 행운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주류 상품 혜택을 강화했다. 12일까지 주류 전용 추가혜택 적립금을 최대 5만2000원 증정해, 온라인 면세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하게 주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아 내국인들의 면세점 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만큼 고객 혜택을 늘리는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LOEWE)의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 매장이 국내 최초로 들어선다.

로에베 퍼퓸은 170여 년 전통의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가 1972년 향수를 처음 출시하면서 시작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다. 자연친화적인 콘셉트로 자연에서 영감 받은 색상과 향기, 감정 등을 향수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로 만든 향수 뚜껑과 자연의 색을 형상화한 향수병, 유명 작가의 작품을 담은 향수 패키지로도 유명하다.

특히, 19세기 작가 ‘카를 블로스펠트’가 자연을 주제로 작업한 작품이 각각의 향수 패키지에 담겨 있어 향수 컬렉터들에게 인기다. 주요 제품으로는 로에베 퍼퓸의 대표 제품 001 시리즈와 아이레 수틸레사, 에센시아, 센티드 아이비 캔들 등이 있다. 가격은 10만~20만원대다. 

이외에도 핸드워시·바디로션 등의 바디케어 제품을 비롯해 향초·디퓨저 등 방향 제품과 로에베의 장인 정신이 발휘된 가죽 캔들 커버 등 홈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한다.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로에베 롤리팝'을 12일까지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향수 샘플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 ‘슈팅배송’이 설 연휴 직전 급하게 명절 준비를 서두르는 고객들을 위한 명절 필수품들을 빠르게 배송한다.

11번가 ‘슈팅배송’은 별도의 월 회비나 최소 주문 금액 없이 평일 자정 전까지 주문한 상품을 바로 다음 날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명절을 앞두고 빠른 배송을 이어가고 있는 11번가 ‘슈팅배송’은, 연휴 시작일(9일) 직전에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7일 주문한 제품도 다음 날(8일) 배송한다.

현재 ‘슈팅배송’을 통해 명절 밥상에 오를 ‘먹거리’(LA갈비/한우사골/모듬전)와 ‘식료품’(튀김가루/양념장/식용유), 미리 채비해두면 좋을 ‘주방용품’(키친타올/주방세제/식품랩), 차례상에 필요한 ‘제수용품’(제기세트/교자상/병풍), 막바지 집 정리를 위한 ‘청소용품’(청소솔/테이프클리너)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 엔진세정제,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워셔액 등 귀성길 장거리 운행에 대비한 각종 차량관리용품과 종류별 보드게임, 침구류, 수저세트 등 손님맞이용품들도 모두 ‘슈팅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동원F&B/설화수/LG생활건강/오설록 등 명절 시즌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별로 마련한 명절 선물세트들도 빠르게 배송한다. 대표 제품으로 ‘CJ 스팸 선물세트 11호(4개)’를 30% 할인한 12만6900원에, ‘동원참치 O-15호 선물세트’를 2만6900원에, ‘LG생활건강 월드트레블 G호’를 1만730원에 선보인다.

11번가 박세환 리테일운영담당은 “슈팅배송은 누적된 고객 구매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이 자주 찾는 상품과 빠른 배송으로 받았을 때 가장 효율이 좋은 제품들을 엄선해 판매한다”며 “선물 준비 시기를 놓친 고객들에게 ‘슈팅배송’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일명 ‘지지기’ 사용 근절을 위한 패널티 정책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일명 ‘지지기’라 불리는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은 접근성 제어 기능을 통해 라이더 앱 화면에 보이는 배달 요청 건들을 실시간 감지하며,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배달 요청 건을 자동으로 배차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로고는 라이더 앱이 비정상적인 경로로 설치되거나 앱 사용자가 배달 수행 요청 건을 잡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지나치게 짧은 경우를 시스템적으로 분석해 패널티를 적용,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

지난달 본격적인 패널티 강화 정책을 시행한 이후 성과도 보이고 있다.

다수의 지지기 판매 채널을 자체 모니터링 한 결과, 대다수의 판매 업체는 바로고 라이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지기 프로그램 제공을 포기했으며, 지지기 사용자 커뮤니티에서도 바로고 라이더 앱 내에서는 더 이상 지지기 사용이 어렵다는 후기를 확인했다. 

바로고는 라이더들의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지지기 사용을 근절하기 위해 추후에도 해당 정책을 유지한다. 이를 통해 건강한 배달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성실하게 배달을 수행하시는 라이더님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차원에서 내린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지기 사용자를 적극적으로 제재해 배달 대행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영표 축구양말, 뷰티 인플루언서 기획 브랜드 등 MZ세대의 취미, 자기관리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 채널 구매 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생활,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여행상품 주문건수는 전년 대비 180%, 도서·교육 120%, 스포츠 용품은 20% 신장했다. 특히, 20~40대 주문건수가 30%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30·40세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했다. 개그맨 이상훈이 고정으로 출연하며, 지난 1일 캠핑가전으로 유명한 ‘LG전자 스탠바이미 고’를 선보여 조회수 50만회를 기록했다. 향후,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미용품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단독 기획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7일 오전 10시 전직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영표가 개발한 ‘삭스업 풋볼삭스’를 단독 론칭한다. 복사뼈, 아킬레스 건 등 부상 위험이 높은 부위에 쿠션을 배치하고, 종아리 마사지, 점진적 압박설계 등 8가지 기능성을 갖췄다. 봄을 맞아 피부관리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뷰티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특집방송도 준비했다. 

이달 6일 오후 6시 인플루언서 ‘메르시언니’가 자체 기획한 뷰티 브랜드 ‘바르달라’의 앰플 마스크팩을, 7일 오전 11시 구독자 40만 명을 보유한 뷰티 유튜버 ‘아랑’이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신제품을 소개한다. 21일 오전 11시에는 피부과 의사 심현철 원장이 출연해 민감성 피부를 가진 고객들을 위해 본인이 개발한 ‘더셀랩 기초화장품 세트’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2월 한 달간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방송 중 노출되는 비밀 키워드를 입력하면 적립금을 지급하는 ‘방송 사수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세분화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니치마켓소싱팀’을 신설했다. 타깃 고객층, 쇼핑 트렌드 분석을 통해 기존 TV홈쇼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 협업, 이색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모바일 쇼핑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고, 특히, 이색 상품에 대한 MZ세대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며, “향후 화제의 상품을 단독 기획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확대하는 등 젊은 층 고객 유입을 위한 콘텐츠를 확대해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은 5일부터 오는 8일 오전 9시까지 설 전날인 9일 받아볼 수 있는 축산 선물세트 4종을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와 협업해 한우 세트 3종과 와규 세트 1종을 점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으며,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쓱배송’ 권역에서 주문 가능하다.

쓱닷컴은 명절 전 배송 및 상품 수령 일정을 고민하는 고객, 택배배송 마감 이후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설 하루 전날 신선한 상품을 받고 싶은 고객을 위해 자체 배송 시스템을 활용한 상품을 준비했다. 온도가 중요한 냉장 상품인 만큼 배송 시간대까지 지정할 수 있어 안전하게 선물세트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피코크 한우 냉장 1호 세트 3kg(불고기, 국거리, 등심)’을 소개한다. 점별 3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으며 가격은 10% 할인한 22만3200원이다. ‘피코크 한우 냉장 2호 세트 2kg(국거리, 등심)’을 점별 200개 한정 10% 할인한 16만200원에, ‘피코크 한우 냉장 3호 세트 2kg(불고기, 국거리)’을 점별 200개 한정 10% 할인한 9만7200원에 판매한다. ‘냉장 달링다운 와규 2호 1.6kg(불고기, 윗등심)’은 점별 100개 한정 20% 할인한 10만3200원에 선보인다.

수도권 중심 네오(NE.O)센터 출발 배송 권역에서는 전용 상품 4종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압구정 유명 한우 맛집 ‘조우’와 함께 만든 ‘한우 1++ No.9(넘버나인) 구이, 스테이크 세트 1.2kg’은 100개 한정 수량으로 21만9800원에 판매한다. 등심, 채끝, 안심, 갈비살, 부채살, 차돌박이 구성으로 가장 최상위 등급 한우를 100g당 1만8000원대에 즐길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150g씩 소포장해 보관과 섭취가 편리한 ‘암소한우 등심정육 혼합 세트 1.8kg(등심, 불고기, 국거리)’은 40% 할인한 14만 7,000원에, ‘냉장 한우 금바구니세트 3호 1kg’은 등심, 부채살, 보섭살, 삼각살이 포함된 구성으로 30% 할인한 9만9400원에 판매한다. ‘냉장 와규 모듬구이 세트 1.6kg’은 윗등심, 치마살, 갈비살, 갈비본살 구성으로 11만1300원에 판매한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설 전날 신선한 상품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도록 예약 판매 상품을 기획했다”며 “퀄리티 높은 상품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거나 명절 연휴에 가족과 함께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인기 제품 ‘롤유부초밥’의 후속 제품으로 비주얼 완성도와 요리 활용도를 더욱 높인 ‘컬러 롤유부초밥’(2~3인/6980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말 풀무원이 처음 선보인 색다른 유부 제품 ‘롤유부초밥’은 펼친 유부를 사용해 유부 위에 밥을 얹고 돌돌 말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유부 안에 밥을 채워 넣는 과정에 유부가 찢어지는 일도 없고 색다른 플레이팅이 가능한 유부 요리로 출시 이래 지속해서 호평받았다.

롤유부초밥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개년 성장률 73.9%에 달할 정도로 꾸준히 성장하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6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온라인 구매 후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를 위한 ‘꿀템’으로 인기를 끌었다. 제품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비중이 약 65%를 차지할 정도로 구매층이 확고하다. 

롤유부초밥의 인기를 통해 풀무원은 손쉽게 완성되는 롤 형태와 든든한 한 끼 식사이자 근사한 플레이팅을 위한 프리미엄 유부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이에 요리로서의 TPO를 더욱 강화한 신제품 ‘컬러 롤유부초밥’을 후속으로 출시했다. 

컬러 롤유부초밥은 기존 제품의 간편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밥에 컬러가루를 섞어 눈길을 끄는 더욱 감각적인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제품은 펼친 유부와 재래김에 단호박·시금치 컬러가루, 참깨디핑소스를 구성품으로 새롭게 더했다. 동봉된 컬러가루는 단호박과 시금치 가루로 색을 더해 밥에 섞어 조리한 뒤 안심하고 취식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나인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컬러 롤유부초밥’은 보이는 맛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제대로 저격할 수 있도록 색상을 입혀 눈에 띄는 비주얼을 완성하였고, 플레이팅에도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여 프리미엄 유부 제품을 발굴하고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6일부터 12일까지 명절 연휴 장보기 수요를 잡기 위한 '슬기로운 집밥생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연휴 기간 소진한 식재료 및 먹거리를 추가로 구매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신선식품, 가공식품, 과자 및 간식, 음료 등 다양한 식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최근 온라인에서 간편식을 중심으로 먹거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실제로 롯데온 올해 1월 식품 실적을 살펴보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즉석밥, 짜장 및 카레, 탕 및 찌개 등 간편식 매출이 전년대비 2.5배 이상 늘었으며, 간식으로 인기있는 피자, 핫도그 등을 포함한 냉동식품 매출은 전년대비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겨울 방학을 맞아 자녀를 위한 식사 및 간식을 준비하는 수요와 명절 연휴 가족들의 먹거리를 준비하는 수요가 맞물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더불어 추운 날씨에 장을 보러 직접 나가기 보다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식품을 미리 구매해 쟁여두고 먹는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미쳤다.

롯데온은 명절 연휴 소비한 식품을 다시 채우기 위한 장보기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인기 식품 브랜드를 모아 '슬기로운 집밥생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정원, CJ제일제당, 샘표, 사미헌, 종근당건강 등이 40여개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청정원 파스타 소스+파스타면 증정 세트’를 25% 할인된 가격에, ‘CJ 비비고 본갈비탕’과 ‘CJ 고메피자(6개)’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반찬 ‘종가집 행복이온 플러스 포기김치(10kg) + 묵은지(500g)’를 25% 할인 판매하며, ‘대천김 재래김(20gx20봉)’을 20% 할인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은 명절 연휴 이후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소중한 마음을 선물해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바찌, 길리안, 페레로로쉐, 고디바 등이 참여해 선물로 인기 있는 초콜릿, 캔디, 디저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명절 연휴에 미리 주문하면 13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하며, 롯데온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즉시 선물도 가능하다.

김장훈 롯데온 식품팀장은 "최근 방학과 명절 연휴 먹거리 준비를 위해 간편식을 중심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연휴 장보기 수요를 잡기 위한 ‘슬기로운 집밥생활’ 행사를 준비했다”며,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부터 인기 반찬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으니, 명절 연휴 동안의 특별한 혜택 활용해 먹거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명절 막바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선물세트 선택에 고심하는 고객들을 위해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은 남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핸드캐리(Hand-Carry) 세트를 비롯, 다양한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핸드캐리 선물세트는 대량보다는 소량, 택배 보다는 직접 들고가는 빈도가 높은 선물세트를 뜻한다.

먼저, 이마트는 핸드캐리 최고 인기세트인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프리미엄 제주 레드향 세트(레드향 4kg, 12-17입)를 20% 할인한 6만3840원에, 프리미엄 제주 천혜향 세트(천혜향 4.5kg, 12-18입)를 20% 할인한 5만5840원에, 한라봉 VIP/Gold 세트(12입/15입, 각 4kg)를 각각 15% 할인한 5만9330원/5만5080원에 판매한다. 인기상품만 모은 제주 시그니처 혼합세트(한라봉 9입, 천혜향 6입) 역시 20% 할인한 5만8240원에 선보인다.

트레이더스 역시 천혜향/레드향 5kg 박스를 각각 4만9880원/5만5980원에, 한라봉/사과/배(각각 4입)가 혼합되어 있는 세트를 7만4800원에 판매한다.

키위 선물세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참다래 그린키위(그린키위 2.1kg, 18-22입)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 2만3840원에,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골드키위 2.4kg, 18-22입)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 4만7840원에 선보인다. 키위 선물세트는 10개 구매시 1개를 증정하는 행사도 추가로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와인과 위스키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특별한 맛과 향으로 인지도가 높아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안성맞춤인 ‘몬테스 알파 까버네 쇼비뇽(칠레)’를 2만7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트렌디 주종,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15년’을 40% 할인한 6만9600원에 판매한다.

이외, 정관장 홈삼원을 비롯 약 20여종의 건강 기능 식품 세트를 할인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스타벅스 설 선물세트 등 10여종의 커피세트도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가 이번주 선물세트를 대대적으로 행사하는 이유는 명절이 근접할수록 편하게 들고 갈 수 있는 실속 선물세트 매출이 급증하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가 지난 23년 설 명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천혜향, 레드향, 한라봉, 키위 세트가 설 명절 D-5일(23년 1월 17일)부터 매일 최상위권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만감류(천혜향,레드향,한라봉) 세트는 5일간(1.17-21) 약 5만세트가, 키위세트는 약 2만 세트가 팔리며 명절 근접 시점 핸드캐리 세트의 인기를 증명했다. 그 여파로 선물세트 판매 전체기간 동안 과일 세트 매출 중 레드향은 2위, 한라봉은 3위, 천혜향은 9위, 키위세트는 10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보였다. 트레이더스 역시 만감류(천혜량,레드향,한라봉) 선물세트가 5일 동안 40톤이 넘게 팔렸다.

이외에도, 손쉽게 들고 갈 수 있는 커피세트, 양주세트, 와인/위스키 등이 각각 가공 세트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트레이더스에서는 온 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냉동 꽃갈비 세트(4.6kg, 16만8800원)가 5일간 약 12톤 판매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는 명절이 근접할수록 격식을 차려 선물하기 보다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쉽게 가져갈 수 있고, 가족들과 함께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 실속 선물세트가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올해 설 핸드캐리 선물세트 물량을 최대 30% 확대했다. 이마트는 사전기획을 통해 약 10만 박스의 키위세트 물량을 확보했다. 또한, 이마트는 레드향/천혜향/한라봉 세트를 총 합해 작년에 비해 20%가량 늘린 약 7박스를, 트레이더스 역시 작년에 비해 20% 이상 확대한 약 50톤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가 다가오는 명절에 맞춰 핸드캐리 선물세트 물량을 크게 확대, 대대적으로 선물세트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며, “알뜰하고 내실 있는 이마트 실속 선물세트를 통해 고객들은 더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프리미엄 원단과 안락한 쿠션 헤드 디자인으로 품격 있는 휴식을 선사하는 투매트리스 타입의 ‘비렉스(BEREX) 볼륨 프레임(CFSS/Q/K/LK-TM12)’을 출시했다.

코웨이 비렉스 볼륨 프레임은 쿠션형 헤드보드를 적용해 침대에 기대어 앉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헤드 쿠션이 신체 구조에 최적화된 높이와 기울기로 설계되어 허리부터 머리까지 안락하게 지지해준다. 쿠션부는 캐시미론 솜과 고밀도 폼으로 푹신한 볼륨감을 제공하며, 두께가 도톰한 만큼 윗면에 스마트폰, 리모컨 등 간단한 소품을 놓아두는 수납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비렉스 볼륨 프레임은 취향과 인테리어에 따라 맞춤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헤드보드 3종과 파운데이션 2종을 조합해 선택할 수 있다. 헤드보드는 프리미엄 원단과 세로 라인 퀼팅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생활 발수와 오염에 강한 기능성 소재로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총 3가지 컬러로, 오트밀 베이지와 차콜 그레이 색상은 부드러운 벨벳 원단으로 은은한 광택이 있어 포근하고 우아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카치 레드 색상은 직조감이 느껴지는 패브릭 원단을 사용해 모던한 감성을 더했다. 파운데이션은 2가지 컬러로 오트밀 베이지와 차콜 그레이 중 선택 가능하다. 

신제품 볼륨 프레임은 매트리스를 받치는 하부 파운데이션에 스프링이 탑재된 투매트리스 타입이다. 파운데이션이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하중과 충격을 한 번 더 흡수함으로써 신체를 탄탄하게 받쳐주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코웨이 측은 “부드럽고 따스한 촉감의 벨벳 원단과 푹신한 쿠션 헤드 디자인이 품격 있는 침실 공간을 완성해준다”며 “침대에 앉아서도 편한 자세로 머리까지 안정감 있게 기댈 수 있어 휴식과 힐링의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그룹 AKMU가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개최한 4년만의 전국 투어를 성료했다. 지난달 27일과 28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AKMU 2023~2024 CONCERT TOUR IN 인천 [AKMUTOPIA]’를 끝으로 남녀노소 팬들이 아티스트와 하나되는 대축제가 막을 내렸다.
 
이에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사업 전문기업 YG PLUS(YG플러스)는 현장의 감동을 더 많은 팬들과 나누고자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콘서트 투어 MD의 판매를 오늘 오후 2시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콘서트 MD의 판매 확대 이유에 대해 YG PLUS 관계자는 “악뮤 콘서트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던 깊은 감동을 계속 간직하고자 하는 많은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악뮤 투어 MD를 공식 온라인 판매채널과 오프라인 판매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MD 라인업은 콘서트 현장에서 인기가 높았던 10종의 MD가 하나도 빠짐없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판매는 위버스샵과 YG SELECT 중문몰에서 열리며, 오프라인 판매는 YG PLACE 인사점과 더세임(the SameE) 합정점에서 가능하다. 특유의 귀여움과 폭신한 촉감으로 콘서트 당일 품절 사태를 일으킨 후라이 인형을 실물로 보기 위한 많은 팬들의 발걸음이 예상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