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신화팩' DLC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신화팩' DLC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19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가 '스컬'의 DLC를 출시했습니다. '신화' 테마를 기반으로 제작된 해당 DLC에는 신규 스컬 5종과 상호작용 가능한 20종의 신규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2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스컬'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한 번 날개를 달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엠게임은 자사의 MMORPG인 '영웅 온라인'의 19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인 '윤회도'가 추가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영웅 온라인'의 곁을 지켜준 유저들의 성원에 화답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스컬 콘솔 플랫폼 DLC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스컬 콘솔 플랫폼 DLC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콘솔 플랫폼에 신규 DLC ‘신화팩(Mythology Pack)’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PS) 4, 엑스박스 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등 다양한 콘솔 플랫폼에서도 스컬 신규 DLC 및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스컬 신규 DLC는 ‘신화’라는 핵심 테마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바이킹’, ‘무관’, ‘잊혀진 왕’, ‘노예’, ‘고행자’ 등 특색 있는 모습의 신규 스컬 5종을 ‘일반’부터 ‘레전더리’ 등급까지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스컬과 상호 작용 가능한 20종의 아이템과 새로운 각인 ‘신비’도 추가, 이용자들은 다양한 조합과 방식으로 전투를 이끌어나갈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왕성을 침공한 칼레온 제국과 황제를 저지하려는 스컬의 마지막 모습도 무료 업데이트 콘텐츠인 ‘마왕성 방어전’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콘솔 플랫폼 DLC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월 1일까지 닌텐도 스위치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스컬을 구매할 수 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같은 할인율로 오는 2월 14일까지 판매한다.

영웅 온라인 19주년. [이미지=엠게임]
영웅 온라인 19주년. [이미지=엠게임]

ㅇ.. 엠게임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정통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영웅 온라인’이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신규 지역 ‘윤회도’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영웅 온라인’은 무협 작가진이 공동 집필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화려한 무공을 기반으로 한 무협 MMORPG이다. 지난 2005년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19주년 생일을 맞아 신규 지역 ‘윤회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윤회도는 ‘반복되는 생 중 잠시 쉬었다 가는 공간’의 의미를 지닌 맵으로 적정 이용 레벨은 285~290이다. ‘십이천마 11장’의 특정 퀘스트 완료 후 천수무당 NPC(게임 내에서 이용자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윤회도 사냥터에서는 일정 확률로 최고급 무기인 ‘천룡백상’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천룡백상은 ‘천룡대제’의 기운이 담긴 현경의 신규 무기로 능력치를 최대로 올려주는 전설급 장비다.

19주년 기념 이벤트는 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청룡의 해를 맞아 ‘갑진을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시간마다 이벤트 지역 입장 후 ‘대왕 갑진’ 몬스터 처치 시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고급 재화 획득할 수 있다.

‘새해 등불 날리기’ 이벤트는 1시간마다 지급되는 ‘풍등’ 아이템을 갑진 NPC에게 제출하고 전 서버 누적 만 개 도달 시 능력치 강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매일 출석 체크 시 다양한 재화가 지급되며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고급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각종 콘텐츠 보상 및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버닝’ 이벤트도 진행된다. 콘텐츠 보상은 2배 증가하고, ‘영웅 온라인’ 생일 당일에는 추가 경험치 100%가 적용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는 내공 달성 순위에 따라 차등으로 수신령, 확장행낭 등 특별한 보상이 지급된다.

서든어택 폭탄 없이 즐기는 ‘노폭전’ 팀 데스매치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서든어택 폭탄 없이 즐기는 ‘노폭전’ 팀 데스매치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18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노폭전’ 팀 데스매치를 업데이트했다.

‘노폭전’은 수류탄, 연막탄, 섬광탄 등의 투척무기를 제외해 오직 사격의 재미에 집중할 수 있게 한 모드로, 2월 1일까지 인기 전장 ‘웨어하우스’, ‘민속촌’에 기반한 ‘노폭하우스’, ‘노폭촌’에서 즐길 수 있다.

각 전장에서 일정 횟수 이상 플레이, 처치 등을 기록하는 챌린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 부스터 2.0 3일’, ‘패스티켓’ 등의 보상이 지급되며 모든 퀘스트 완료 시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 등의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같은 기간, 일일 반복 미션을 완료하고 포인트를 모아 각종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체 이용자의 포인트를 합산해 일정 포인트 달성 시 협동 보상과 추가로 교환할 수 있다. 또, PC방 접속 시 누적 시간에 따라 ‘TRG21(IS) Block 영구제’, ‘토끼 잠옷 세트 영구제’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