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20억 기탁한 CJ그룹, ‘희망2024나눔캠페인’ 동참으로 이웃사랑 실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20억 기탁한 CJ그룹, ‘희망2024나눔캠페인’ 동참으로 이웃사랑 실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가 이웃가랑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습니다. CJ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성금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CJ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한편 동서식품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카누(KANU)의 다양한 라인업을 알리고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을 오픈했습니다.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체험형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배달의민족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티빙(TVING)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CJ(회장 이재현)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하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소외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문화 및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나눔냉장고 청년 먹거리 지원사업,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CJ는 지난 2015년부터 그룹의 상생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매년 20억원의 성금을 전달해 왔다.

CJ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내년 1월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틱, 원두, 캡슐까지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장한 ‘카누’의 제품별 특징과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소비자에게 입체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에 입장하면 이색적인 공간인 ‘카누 미니 테이블’을 먼저 만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어울리도록 캠핑, 피크닉, 오피스, 홈카페에서 다양하게 카누를 즐기는 모습을 미니어처로 담아냈다.

‘카누 온 더 테이블’ 존에서는 카누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가 테이블 위에 펼쳐진다. 엄격한 원두 선별부터 마이크로 그라인딩과 저온 추출 공법, 트라이앵글 탬핑 등 카누에 담긴 첨단 기술력이 테이블 위에 영상으로 구현되고 마지막에는 본인 취향에 맞게 만들어진 카누 커피도 맛볼 수 있다. 

‘자이언트 테이블’ 존은 방문객이 미니미가 되어 대형 테이블에 올라가 카누로 만들어진 대형 소품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카누 카페&굿즈 존’에서는 취향에 맞는 카누를 시음하고 카누 스틱과 캡슐 등 원하는 제품을 담아 나만의 DIY 샘플 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동서식품 옥지성 마케팅매니저는 “소비자들에게 카누 스틱, 카누 바리스타 캡슐, 원두커피 등 카누의 다양한 라인업을 알리고 제품에 담긴 기술력과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체험형 마케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티빙(TVING)과 손잡고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TVING과 함께하는 배민어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약 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배민1, 배달 등 푸드 서비스는 물론 B마트, 배민선물하기 등 배민의 주요 서비스와 연계해 매주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11일부터 17일까지 선착순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매일 퀴즈의 내용이 달라지는데, 정답을 맞힌 이용자에게는 일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배민 1만원 쿠폰을 선물한다. 배민 1만원 쿠폰은 △배민1 △배달 △포장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2주차인 18일부터 24일까지 B마트가 바톤을 이어받는다. B마트가 처음인 고객을 대상으로 B마트 첫 주문 쿠폰 1만원권과 티빙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선물한다. 또 내 취향 간식을 고르면 추첨을 통해 B마트 5천원 쿠폰을 지급하는 '티빙 취향어택' 이벤트도 열린다.

우아한형제들 연고은 마케팅부문장은 "콘텐츠 플랫폼 티빙과의 제휴를 통해 배달의민족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휴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브랜드 뮤즈로 활동하는 김나영과 함께 ‘나다운 육아 연구소’ 캠페인을 진행한다.

‘나다운 육아 연구소’는 모두가 나다운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키디키디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에서 출발했다. 

화보에서는 김나영이 키디키디의 페르소나로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상품을 추천하고 고객의 품으로 전달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번 캠페인에서 선보이는 대표 브랜드는 에이마켓, 마크곤잘레스키즈, 쥬다르, 노리터보드, 잉글리시에그 등이 있으며 패션을 비롯해 겨울철 유아동 라이프를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패션부터 용품까지 취향 맞춤 아이템을 추천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특히 키디키디 인스타그램을 통해 육아 연구비를 지원하는 등 고객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브랜드 뮤즈 김나영과 키디키디의 밝은 무드가 시너지를 낸 화보 캠페인”이라며,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키디키디와 함께라면 누구나 쉽게 나다운 육아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년 소화가잘되는우유 매출액의 1% 기부와 나눔 캠페인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올해는 임직원들까지 함께 동참해 우유 배달을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직접 전달했다.

지난 8일 새벽, 매일유업 임직원들이 홀로 사는 어르신의 건강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일 우유 배달로 안부를 묻는 ‘어르신의 안부를 위한 우유배달’의 일일배달원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서울시 중구에 거주 중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잘되는우유’ 제품과 선물을 함께 구성해 직접 배달했다.

이번 행사는 매일유업이 매년 진행하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독사 위험에 취약한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와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알리는 취지로 진행됐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2003년 옥수중앙교회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 100가구에 우유 배달을 시작한 일을 계기로, 2015년 호용한 목사 대표로 사단법인을 설립 후 기업들 및 개인 후원을 통해 확장한 공익 사업이다. 매일유업은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해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액 1%를 기부하고 있어,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을 구매한 누구나 기부에 자연스럽게 동참하게 된다.

우유안부 후원을 받는 어르신 1가구당 연간 총 365개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배달되며, 현재 전국 4124가구(2023년 11월 기준)가 우유안부 후원을 받고 있다. 집 앞에 우유가 2개 이상 쌓여 있는 경우 배달원이 인근 관공서에 연락해 어르신의 안부 확인을 요청해 고독사를 예방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유당을 0%로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로, 평소 우유를 마시면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도 걱정없이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우유를 마시면 불편함을 느끼는 한국 성인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일반우유와 락토프리 우유 음용 비교 시 우유로 인한 불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을 입증한 제품이다. 매일유업의 특허 공법으로 유당만 제거해 우유 본연의 달지 않은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일반 우유대비 칼슘 함량이 1.9배(200mL 기준)로 강화되어 칼슘과 단백질 등의 영양섭취가 중요한 어르신들의 간편한 영양보충을 위해 우유안부 후원 제품으로도 제공되고 있다. 

이번 ‘어르신의 안부를 위한 우유배달’에 일일배달원으로 참여한 매일유업 직원은 “지방에서 혼자 사시는 어머니 생각이 나서 예전부터 개인후원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지만 직접 우유로 안부 인사를 전하고 싶었다”며 “우유를 받으신 어르신들에게 위안과 미소가 지어지는 추억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우유 브랜드 담당자는 “올해는 임직원 배달원 봉사 참여로 사내외에 어르신의 안부를 위한 우유배달에 대한 취지와 관심을 다시 환기시키는 한편, 어르신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우리 사회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 단 한 분도 소외를 받는 일이 없도록,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우수한 품질의 국산 우유를 사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 ‘밀꾸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밀꾸즈’는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엄선한 우유를 30% 함유한 부드럽고 진한 파우치 타입의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이다.

특히 한손에 쉽게 쥘 수 있는 그립감과 파우치 캡 포장으로 제품 이용의 편리성을 더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의 경우, 서울우유 고유의 물방울 디자인을 새롭게 해석하는 한편 전면에 있는 슈퍼 카우의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 소비자들의 시각적 호기심을 제공했다. 밀꾸즈의 뜻은 ‘내 곁의 아이스 밀크 친구’로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친숙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편하게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디저트마케팅 최지연 팀원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다변화된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CJ프레시웨이와 유통 협업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번 신제품 밀꾸즈가 소비자분들의 일상 속 기분 좋은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사랑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은 올해를 빛낸 상품을 조명하는 ‘2023 연말결산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랭킹닭컴은 매년 12월마다 그 해 구매 패턴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도록 인기가 높았던 상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를 빛낸 인기 식단을 소개하는 ‘주연상’ 부문에는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비롯해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신선애 IQF 한입 닭가슴살 등이 이름을 올렸다. 떠오르는 샛별 식단을 소개하는 ‘신인상’ 부문에서는 ▲잇메이트 몬스터 슬라이스 ▲랭커 소고기 스테이크 ▲프로틴어스 프로틴러쉬 등이 포함됐다. 또한, 닭가슴살과 가장 조합이 좋았던 제품을 선정한 ‘베스트 커플상’ 부문에는 ▲잇메이트 스팀 닭가슴살 ▲랭커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있닭 소스 통 닭가슴살 등이 선정됐다. 랭킹닭컴은 27일까지 이들 상품에 대해 최대 4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올 한 해 고객 성원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2023 연말 특별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킹닭컴은 환급 신청 고객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하고, 이들이 올 한 해 구매한 실결제 금액을 100% 랭킹닭컴 포인트로 환급할 계획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올 한 해 랭킹닭컴을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랭킹닭컴 내에서 사랑받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어워즈를 준비했다”며 “한 해동안 고객님들께 가장 사랑을 많이 받았던 건강간편식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6회 상상서밋(Summit)’을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상상서밋’에는 벤처 투자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들이 연사로 나섰으며,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앞으로 펼쳐질 사회혁신의 미래 모습과 시대정신에 관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에 맞춰 ‘소셜벤처 생태계 10년 후 미래’, ‘AI 기술로 바라보는 사회혁신의 미래’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청년창업 지원공간인 KT&G 상상플래닛 입주사들을 대상으로 ESG 활동 우수 기업을 심사해 선발하는 ‘플래닛어워즈’도 열렸다.

KT&G는 2018년부터 ‘상상서밋’을 매년 개최해 사회혁신 관점에서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왔다. 첫해 사회혁신 생태계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이후 지역 기반의 사회혁신, 다양한 혁신의 연결 등을 주제로 소통의 장을 이어왔다. 

이밖에도 KT&G는 2017년부터 사회혁신 창업가 발굴을 위한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청년 창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2019년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 육성 유공’ 장관상, 2021년 기획재정부 ‘사회적경제 유공’ 대통령 표창, 2022년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상상서밋은 청년 창업가들이 모여 사회혁신의 미래상에 대해 고민하고 시대정신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KT&G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창업가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12월 11일부터 2주간 ‘2023 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연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 페스티벌인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는 이번 행사에서 '차원이 다른 싼타 클래스'라는 슬로건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의 아세페 한정 기획세트와 콜라보 장인 모남희의 미니 키링이 숨겨진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한다. 1만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어드벤트 캘린더는 7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7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CJ더마켓과 함께하는 ‘브랜드 데이’에서는 ‘단 하루 혜택’과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CJ더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아세페 기간 동안 아모레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뷰티포인트 5000점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했을 경우 모남희 미니 거울을 선착순 지급한다.

한편, 이번 아세페는 ‘유죄인간’ 이석훈이 메인 모델로 활동한다. 로맨틱한 산타 콘셉트의 지면과 영상 광고를 선보이고 아세페 최초로 진행하는 미니콘서트의 게스트로 출연한다. 콘서트 응모는 12월 13일까지 아모레몰에서 신청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디비전 김경연 상무는 “이번 아세페 행사가 2023년을 마무리하는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행복을 전하는 따뜻한 행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는 체류형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장기 숙박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3 관광 트렌드’에 따르면 응답자의 43.3%가 특정 지역을 깊게 체험하는 여행 방식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화리조트는 6박, 9박, 14박, 29박으로 구성된 장기 숙박 패키지를 준비했다. 길게 투숙할수록 할인 폭이 커지며 정상가 대비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패키지 대상지는 한화리조트 제주, 설악 쏘라노, 해운대, 대천 파로스, 경주다. 특히 매년 장기 투숙 고객이 증가하는 제주에는 전자레인지, 대형 냉장고 등이 있는 전용 객실을 마련했다. 이용객에게는 제주 특산품으로 만든 차 2종 세트를 제공한다. 12월 31일까지 패키지를 예약하는 고객은 최대 20%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대천 파로스, 해운대는 바다를 마주하고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휴양을 즐기기 제격이다. 모든 장기 숙박 패키지는 2024년 2월 23일까지 판매하며 이용 기간은 2024년 2월 29일까지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그간 제주에서만 장기 숙박 패키지를 판매해 왔는데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설악, 대천, 경주 등 범위를 확대했다”며 “단순한 휴양이 아닌 지역 주민의 일상을 체험하는 등 심도 있는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올 한 해 하나투어 고객 해외여행 예약을 분석한 결과, 2022년 대비 6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 한 해(1~11월) 하나투어 해외여행 송출객은 전년 대비 621% 증가한 약 120만명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동남아가 절반인 50%를 차지했고, 일본(28%), 유럽(9%), 중국(6%) 순이었다. 특히, 올해 초부터 중국 여행이 재개됨에 따라 중국 예약이 전년 대비 1870% 증가하며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해외 패키지 판매 기준으로 2023년 최다 인원을 기록한 지역은 규슈와 다낭이었고, 그중에서도 하나팩 2.0 최다 인원 예약 지역은 다낭, 삿포로, 오사카가 꼽혔다.

연령대를 불문하고 고객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하나투어의 테마여행 역시 성장세다. 2022년과 비교해 2023년 운영한 상품 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고, 싱가포르 UFC 직관 여행과 몽골 사진 출사 여행 등은 상품 출시 6시간 만에 예약 마감됐다. 내년에 출발하는 미국 NBA 직관 여행은 3시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프리미엄 여행 수요 증가세와 함께 하나투어의 하이엔드 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도 이색적인 상품들을 선보였다. 장거리 중 ‘베르사유 궁전 호텔 숙박이 포함된 서유럽(1인 3180만원)’, 단거리 중 ‘싱가포르(1인 1900만원)’ 상품이 최고 판매가를 기록했다.

하나투어의 대표 판매채널로 자리잡은 ‘하나LIVE’도 전년대비 방송 횟수가 약 25% 증가했고, 올해 누적 조회수는 전년과 비교해 220% 증가한 340만 뷰를 기록했다. 매출 역시 180% 증가한 59억원을 돌파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는 올해 30주년을 맞아 30년간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및 이벤트를 선보였다”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맞춘 다채로운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 남양유업이 오는 18일 경기도 안양에서 임신육아교실 송년 특집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40주년을 맞아 진행한 전국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1세대 여성학자이자 교육 멘토로 활동 중인 박혜란 작가가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 엄마에게 유익하고 힘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 초음파 사진 캘리그라피, 벌룬아트, 뮤지컬 등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임산부를 위해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육아맘 사이에서 호응이 좋은 인기 육아용품을 엄선해 △스토케 유모차, △다이치 카시트, △도노도노 아기 범퍼침대, △포그내 아기띠, △베이비부스트 젖병 소독기 및 분유포트, △시밀레 유축기, △보타니컬테라피 베이비 에센셜 3종, △슈너글 아기욕조, △퓨리풀 비건 호텔 샤워기, △아이너바움 아기 세탁세제 및 젖병 세정제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호호당 아기베개 △시밀레 젖병 △보타니컬테라피 베이비 로션 △슈베스 기저귀 및 오버나이트 △네이처블라썸 물티슈와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신육아교실 40주년을 기념해 시행한 전국투어가 많은 분들의 성원과 관심 속에 아름다운 마무리를 맺었다”며 “며 “대한민국 대표 산모교실의 사명감을 되새겨 2024년도 보다 나은 강의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유튜브 채널 ‘크니쁘니와 친구들’ 개설 4년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고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니쁘니와 친구들'이라는 자체 캐릭터를 개발하고, 크니쁘니와 친구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영유아용 교육 콘텐츠 제공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크니쁘니와 친구들 유튜브 채널은 캐릭터를 활용해 영유아 생활 습관 개선 콘텐츠 및 동요,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해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콘텐츠는 애니메이션 ‘크니쁘니 히어로즈’로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와 협업해 악당의 공격에 맞서 마을을 지키는 크니쁘니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누적 조회 수 약 2000만 뷰를 기록했다. 

크니쁘니와 친구들은 영유아에게 친숙한 색감과 디자인의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팬덤을 구축해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드 팬덤(Best Brand Fandom) 부문, 베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Best Multi-Creative)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기 위해 오’가닉 주스 출시와 동시에 크니쁘니와 친구들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아이의 영양을 책임지는 식음료 회사로서 롯데칠성음료만이 가진 캐릭터를 활용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DJSI World 지수에 6년 연속 편입하며 ESG 경영 활동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글로벌 금융정보 제공 기관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 글로벌(S&P Global)이 발표한 이번 평가 결과에서 LG생활건강은 산업별 개인용품 부문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DJSI World 지수 편입에 성공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올해로 DJSI 월드 지수에 6년 연속 진입한데 이어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14년 연속, 코리아 지수에 11년 연속 진입했다.

DJSI 평가 항목은 △지배구조 △윤리경영 △기후변화 대응 △인적자본 개발 △제품 책임 등 공통 항목과 산업별 항목으로 구성되는데, 매년 ESG 이슈의 중요성과 산업별 평가의 필요성을 고려해 항목을 개정하고 있다. 올해는 △택소노미(Texonomy·지속 가능한 경제활동 분류체계) △중대성 평가 △리스크 및 위기 관리 △공급망 관리 △생물다양성 등의 평가 항목이 대폭 개정됐다.

이중 LG생활건강은 △기후변화 대응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품 △인권경영 △공급망 관리 △생물다양성 활동 △ 리스크 위기관리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S&P Global이 1999년부터 시작한 DJSI 평가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전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DJSI World 지수에는 전 세계 유동시가총액 상위 2500대 기업 가운데 ESG 경영 수준 상위 약 10%의 기업만이 들 수 있다. 이밖에도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상위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Asia Pacific’ 지수,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Korea’ 지수로 구성돼 있다.

2023년 DJSI World 지수에는 글로벌 2544개 기업 중 12.6%인 320개 기업이 편입됐다. 국내에서는 22개 기업이 편입됐다. DJSI Asia Pacific 지수에는 609개 기업 중 25.6%인 156개 기업이 편입됐고 국내 기업은 36개 기업이 편입됐다. DJSI Korea 지수에는 202개 기업 중 31.2%인 63개 기업이 편입됐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LG생활건강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영역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멈추지 않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중장기 계획과 영역별 실행 과제를 토대로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인 ESG 경영활동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

○.. hy가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따끈한 국물 밀키트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한국식 중화우동 ‘차이797 차이우동(이하 차이우동)’과 진한 국물의 ‘잇츠온 사골 떡만둣국(이하 사골 떡만둣국)’이다.

차이우동은 hy와 중식당 ‘차이797’이 함께 개발한 여섯 번째 밀키트다. 새우와 오징어, 각종 야채를 특제 중화우동소스와 함께 끓여냈다. 동봉된 계란을 풀면 부드럽고 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중화면의 쫄깃한 면식감도 특징이다.

사골 떡만둣국은 쫄깃한 떡에 큼직한 고기만두가 더해진 국물 요리다. 특히 사골 육수에 멸치 육수를 더해 맛이 진하다.

신제품 2종은 육수를 끓이고 재료를 넣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준비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재료를 추가해 먹어도 좋다. 식사뿐만 아니라 캠핑이나 파티에도 잘 어울린다.

주문한 제품은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 배송으로 지정한 날짜에 문 앞까지 전달해 준다. 별도 배송료는 없다.

강미란 hy HMR 마케팅팀장은 “잇츠온 밀키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라며 “가정에서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국물 요리와 함께 따뜻한 연말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이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을 출시했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농심이 지난 8월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의 맛을 그대로 컵라면에 담은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가 출시 4달 만에 200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큰사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는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라면 시장에서 새로운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수 년간 매운맛 라면의 경쟁이 극한의 매운맛을 표방하며 일부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면, 신라면 더 레드는 맵기와 함께 깊고 진한 국물맛을 끌어올려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시장 전체로 확산시켰다. 실제로 신라면 더 레드 이후 다양한 매운맛 라면 신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신라면 더 레드는 8월에 출시되었음에도 닐슨IQ코리아 기준 3분기 봉지라면시장 매출액 판매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매운맛 라면 시장을 이끌고 있다.

농심이 새롭게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봉지면과 동일하게 7500SHU이며, 신라면 더 레드 특유의 깊고 진한 매운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으로 구성된 후첨양념분말을 더해 색다른 매운맛을 살렸으며, 표고버섯과 청경채, 지단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았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조리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더 레드로 시작된 라면시장의 매운맛 열풍을 큰사발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찰떡아이스가 MZ세대의 크림빵 명소 ‘푸하하크림빵’과 컬래버해 한정판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펀슈머(Fun+Consumer) 마케팅을 내세우며 이색 소재인 치즈떡볶이, 씨앗 호떡을 접목한 제품과 독특한 하트 모양 제품으로 젊은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것에 이어 최근 MZ가 좋아하는 크림빵을 활용한 이색 디저트 콘셉트를 담았다.

‘푸하하크림빵’은 특허받은 크림 소금을 사용해 크림빵의 느끼함은 덜하면서 진한 풍미가 좋아 연남동과 익선동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유명 TV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소개되며 알려진 곳으로 ‘소금 크림빵’이 유명하다.

‘소금 크림빵’ 콘셉트를 적용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겉면을 갈색으로 만들어 잘 구워진 빵을 연상시킨다. 또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에 느껴지는 만족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하얀색의 소금 크림 믹스로 속을 가득 채웠다.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기존 찰떡아이스를 좋아했던 소비자뿐만 아니라 색다른 식감과 풍미를 느끼기 위해 크림빵을 차갑게 만들어 취식했던 소비자들도 선호할 제품이다. 폭신한 느낌의 크림빵을 쫄깃한 떡의 식감과 함께 부드러우면서 차가운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롯데웰푸드 찰떡아이스는 2019년부터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시작으로 ‘신서유기’와의 컬래버를 진행, 10~20대에게 인기있는 댄서와 가수, 운동선수를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또 국내 최초 매운맛 아이스크림인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등 신선한 콘텐츠와 모델의 화제성을 활용해 브랜드를 알리며, 2019년 100억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2022년 18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렸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푸하하크림빵’과의 컬래버를 기념하며 롯데웰푸드 공식 SNS를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롯데웰푸드 공식 계정에 팔로우한 뒤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의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4일로 개별 DM을 통해 전달되며, 당첨자 2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시작으로 겨울철에 주로 찾는 찰떡아이스를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 젊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발굴해 찰떡아이스 브랜드에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층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8일 서울의 중심 종로 젊음의 거리에 신규 매장인 BBQ 종로종각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장이 위치한 젊음의 거리(구 피아노거리)는 종로 상권의 중심부로 서울 대표 상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종각역을 중심으로 주변에 은행을 비롯한 기업들이 다수 포진해 있고 인사동과도 가까워 직장인 뿐 아니라 2,30대 젊은 청년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BBQ 종로종각점 매장 규모는 214.5㎡(65평)으로 총 103석이다. 보다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젊음의 거리 최중심부 1층에 매장을 오픈했다. 황금올리브 치킨 등 BBQ의 다양한 치킨 메뉴와 더불어 마스카포네 샐러드, 양념치킨 볶음밥, 피자와 파스타 등 120여 종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시키는 간판 디자인과 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MZ세대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의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 것이 목표다.

또한 BBQ 종로종각점 인근 젊음의 거리 내 다양한 치킨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어 강남역 버거 격전지와 같이 종로 젊음의 거리도 치킨 성지로 떠오르고 각 브랜드별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입점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젊음의 거리가 치킨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먹을 거리와 맛으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룬 만큼 좋은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의 명품 뷰티 전용관 ‘로켓럭셔리’에 로레알의 프리미엄 브랜드 ‘비오템’과 ‘어반디케이’가 신규 입점한다.  

쿠팡은 새 브랜드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킨케어 전문인 비오템은 수분크림, 임산부 전용 튼살 크림 등 보습 관리용 제품으로 유명하며, 남성 전용인 비오템 옴므도 인기를 끌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어반디케이의 아이섀도는 우수한 발색으로 잘 알려졌다. 번짐을 막아주는 픽서나 유분기를 잡아주는 아이프라이머 같은 제품군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신규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고객은 최대 10% 할인 쿠폰과 10% 캐시적립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오템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최대 7천원 할인)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어반디케이는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5% 할인 쿠폰(최대 2만원 할인)을 지급한다. 구매금액의 최대 10%가 쿠팡 캐시(일 최대 15만원)로 적립된다.   

비오템과 어반디케이 제품을 동시 구매하면 받는 사은품은 총 4만원 상당이다. 비오템은 바디와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비타미네 샤워젤’을 증정하며, 비오템옴므 제품은 ‘아쿠아파워 클렌저’를 제공한다. 어반디케이 제품은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를 제공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   

로켓럭셔리는 전날 주문한 명품 화장품을 새벽에 배송받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 한국 본사에서 직매입한 100% 정품이며 고객은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다른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앱에서는 로켓선물을 통해 로켓럭셔리 전용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입점 브랜드는 에스티로더∙맥∙헤라∙설화수∙록시땅 등에 이어 비오템∙어반디케이도 생겼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럭셔리 이용고객의 뷰티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새로운 브랜드의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늘려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어린이 영양간식 마이밀 ‘마이키즈’ 3종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았다.

마이밀 ‘마이키즈’는 인기 캐릭터 ‘뽀로로’를 반영한 패키지와 뛰어난 맛으로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어린이 기호식품이다. 아이들 성장의 필수적인 3대 영양소와 22가지 비타민∙미네랄까지 함유해 편식이 심한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도 크게 주목받으며, 작년에는 3초마다 1개씩 팔리는 대표 어린이 영양식에 등극했다. 해외에서도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올해 10월 국내외 누적 판매 3000만 팩을 돌파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마이키즈’가 식사 대용으로 각광 받는 만큼 부모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추진했다. 해당 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제조·가공·유통·판매를 권장하기 위해 식약처장이 정한 기준을 충족한 식품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4월 기준 어린이 기호식품 중 품질인증을 받은 식품은 단 3%에 불과해, 적극적인 인증 활용의 필요성이 대두된 바 있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한 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단백질∙비타민 등의 영양성분 함량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합성보존료 및 식용 타르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당류∙포화지방 함량도 적어야 하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마이밀 마이키즈가 밥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한 대표 영양 간식이 되면서 어린이 식품 안전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며, “올 초 획득한 스마트 HACCP 인증부터 이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까지 꾸준히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가 섭지코지의 겨울을 만끽하며 따뜻한 사계절 온수풀에서 저녁까지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상품 홀리데이 아일랜드를 출시했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홀리데이 아일랜드는 34평형 로얄객실에 투숙하며 코지 조식뷔페, 시간대에 맞게 제공되는 커피와 차, 베이커리, 와인 등을 올데이로 즐길 수 있는 올데이라운지, 아이들의 오감발달 만들기 프로그램인 키즈크래프트 이용, 셀프사진관 등이 포함됐다. 특전으로 체크인 시 홀리데이 기프트가 랜덤 제공된다.

섭지코지의 사계절 다른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휘닉스 아일랜드지만 특히 겨울은 사계절 온수풀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계절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는 따뜻한 온수풀에서 실내 뿐 아니라 겨울 야외수영의 낭만을 즐길 수 있기 때문. 특히 겨울시즌을 맞아 유아가운 대여, 오전과 오후 하루 2회 핫초코타임 운영 등 겨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외 온수풀에 비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는 미디어 불멍 & ASMR도 선보인다.

제주 대표 가족친화 리조트답게 하프데이, 올데이 등 다양한 키즈케어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는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키즈케어 프로그램 중 모닝/나이트 키즈케어를 투숙객 대상 무료 서비스로 특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내 실내형 놀이터 키즈플레이라운지 등에서 전문 강사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아이들과 신나게 놀아준다.

허장열 총지배인은 "매년 겨울은 가족 이용객 비율이 특히 높은 계절"이라며 "올 겨울 휘닉스 아일랜드는 엄마, 아빠, 아이 모두가 즐거운 리조트를 지향하며 시즌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에서 온라인 직배송 서비스를 전국 단위로 확대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봄’은 다양한 유통사들이 외식 식자재를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CJ프레시웨이와 전략적 협업 관계인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배송 지역 확대를 기념해 ‘식봄’ 사이트에서 오는 28일 16시까지 약 100가지 식자재를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상품들은 구매 빈도 수가 높은 쌀, 야채, 소스, 유제품, 튀김류 등 범용 식자재 중심으로 마련했으며, CJ프레시웨이 PB ‘이츠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종이컵 1박스(1000개입)을 증정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부터 식봄 내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주문 및 배송 서비스 지역을 기존 수도권, 충청도에서 경상도, 전라도까지 대폭 늘렸다. 지방권은 상대적으로 상품 선택의 폭이 좁거나 콜드체인 배송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 CJ프레시웨이의 상품 및 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서비스 권역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전국 172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콜드체인 기반 식자재 직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직배송 서비스 오픈에 앞서 CJ프레시웨이는 ▲물류센터 온라인 배송 체계 구축 ▲실시간 주문 시스템 연동 ▲전국 직배송 가능 상품 확보 등을 진행했다.

먼저, 대규모 광역 물류센터의 온라인 배송 체계를 새롭게 만들었다. 이를 통해 이천·수원·양산·장성 등 4곳의 물류센터에서 최적화된 배송 경로로 각 지역에 식자재를 신속히 공급하고 있다. 또, CJ프레시웨이 자체 고객 주문 시스템을 식봄과 연계해 주문 데이터를 실시간 공유하고, 물류센터에서 상품이 바로 출고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직배송 가능한 상품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현재 서비스 권역 어디서든 동일한 품질로 받아볼 수 있는 상품 수는 330여 가지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식봄 직배송 지역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CJ프레시웨이의 차별화된 상품들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온라인 고객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맛, 샤인머스캣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9월에 열린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팝업스토어에서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에서 좋은 호응을 얻은 두 가지 맛을 제품화하기로 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애플맛과 샤인머스캣맛은 각각 사과의 상큼함과 샤인머스캣의 달콤함은 물론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탄산과 섞어 에이드로 마시거나 소주, 위스키 등 주류와 섞어 칵테일로 마시기 좋다.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제품군을 기존 복숭아맛, 레몬맛에 이어 총 4종으로 확대하며 제로 칼로리 음료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1년 만에 1500만병 이상 판매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올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6500만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의 인기 배경에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래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동원F&B의 음료 제조 기술력 등이 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mL 용량에 0kcal로, 열량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이다.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전남 보성산 찻잎을 자체 개발한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 고유의 풍미와 과일의 산뜻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 11번가가 2023년을 마무리하는 올해 마지막 월간 십일절을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는 12월 월간 십일절의 테마를 ‘2023년 쇼핑 연말결산’으로 정하고 한해동안 11번가를 통해 고객들이 받은 쇼핑 혜택, 할인 및 적립 혜택이 얼마인지 조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이 받은 혜택을 알아보고 이벤트 내용을 친구들에게 알리면 최대 1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를 공유 받은 친구가 11번가에 방문하게 되면 1번의 응모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올해를 마무리하는 월간 십일절인 만큼 최대 72% 할인가에 진행하는 약 500개 규모의 타임딜 특가 상품이 공개된다. 여기에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플랫폼 ‘우아럭스’의 ‘우아럭스 드로우’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아마존 위크’까지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명품 브랜드와 해외직구 상품을 십일절 특가에 공개한다.

특히 이번 12월 월간 십일절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파티와 모임 등에 두루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 ▲버거킹 ▲모스버거 ▲두찜 ▲생어거스틴 ▲뚜레쥬르를 포함해 23개 브랜드의 e쿠폰을 특가에 만날 수 있다.

11번가의 월간 십일절은 2019년 2월, 11번가의 서비스 론칭 11주년을 기념해 마치 구독한 잡지를 받아보듯 매달 11일마다 대규모의 할인상품들을 모아 쇼핑기회를 제공하는 정기 프로모션으로 시작했다. 올해 2월부터는 11일 하루 진행하던 행사를 5일 행사로 확대, '월간 십일절 5days'로 진행중이다.

11번가의 ‘월간 십일절’은 e커머스를 대표하는 데이 마케팅이라는 자부심으로 매회마다 더 많은 브랜드와 함께하며 고객에게 할인 혜택, 쇼핑 이벤트 등 재미요소를 앞세운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2019년 2월 첫 월간 십일절 이후 매년 11월 그랜드 십일절을 포함해 총 58차례의 십일절 행사가 진행됐고 이를 통해 6조5000억원이 넘는 거래액이 발생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은 “올해도 고객들이 11일이 되면 항상 11번가를 떠올리고 십일절을 기대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쇼핑의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고민해 왔다”며, “십일절은 고객뿐만 아니라 참여 브랜드에게도 규모 있는 행사로 가장 정확한 고객 수요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모션인 만큼 내년에도 월간 십일절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11번가가 되겠다”고 밝혔다.

11번가의 월간 십일절은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과 우주패스 회원에게 제공되는 3대 카드사 최대 6000원 장바구니 쿠폰, 그리고 카카오페이 7% 할인(최대 5천 원,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쿠폰이 제공된다. 추가로 11일 하루 T멤버십 11% 추가 할인, 십일절 기간 중 SK페이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NS홈쇼핑이 지난 8일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3년 CCM우수 인증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8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기업 미션을 통해 품질경영을 기반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 2009년 첫 인증 이후 꾸준한 개선과 실천을 통해 올해 연속 8회차 CCM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CCM 재인증 평가에서는 업그레이드된 품질 평가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온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음성 ·감성 및 스크립트 이행평가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면밀하게 상담 서비스를 전수 모니터링하여 부족한 항목에 따라 상담사별 맞춤형 코칭을 실시해 지속적으로 상담 서비스 품질을 높여왔다. 고객센터 운영에 있어, 고객 VOC에 대해 일별 접수 건, 급증 키워드, 상품별 VOC 등을 일, 주, 월 단위로 관리한 CCM보고서를 전 임직원 공유를 통해 서비스 개선과 프로세스 개선에 적극 나서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NS홈쇼핑은 모든 주문 채널 (카카오톡, ARS, 모바일)에서 주문과 취소, 교환, 반품, 변경 서비스이용이 편리하도록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특히 다양한 콜 통계 분석기법으로 콜 예측을 고도화시켜 고객의 전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콜(주문전화, CS전화 등)대응 응답률은 96.4%로 업계최고 수준이다.

디지털컨택센터 고도화시 도입한 텍스트분석(TA)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통화한 내용 중 주요 키워드를 추출하여 대시보드에 보여줌으로써, 방송중 고객에 맞춤 설명을 추가하는 등 한발 앞선 방송구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서비스 향상에 대한 평가로 디지털컨택센터 운영, 소비자불만처리 위원회 발족 운영 등 소비자의 의견을 받아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을 이어온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하며 소비자 권익을 위한 서비스 개선 노력을 이어왔고, 이를 통해 기업의 제반 비용을 절감하고, 나아가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었다”며, “NS홈쇼핑이 꾸준한 소비자중심경영의 우수사례기업으로서 CCM인증을 이어갈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NS홈쇼핑 전 임직원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일 관리로 더 세심한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 ‘우리쌀 치즈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을 맞아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형성되면서 케이크를 구매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 여기에 MZ 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등 건강한 식습관이 인기를 끌면서 케이크 또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올가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건강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연말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올가가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프리미엄 케이크는 엄선된 고급 재료로 올가만의 까다로운 성분 기준을 적용해 안전하게 만든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 ‘우리쌀 치즈케이크’ 2종이다. 국산 밀가루와 쌀가루 등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맛은 물론 성분까지 모두 신경 쓴 것이 특징이다.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540g/3만9000원)’는 독일식 전통 크리스마스 빵인 슈톨렌을 파운드 스타일로 재해석한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프리미엄 케이크다. 럼에 절여 풍미가 좋은 건과일과 고소한 아몬드 마지팬, 호두와 향긋한 시나몬으로 만들어 맛과 식감이 풍성한 것이 특징이다. 믿을 수 있는 국내산 밀에 생크림 없이 무화과와 크랜베리, 건포도를 듬뿍 넣은 담백하고 묵직한 파운드 스타일의 케이크로, 겉면에 뿌려진 슈가 파우더가 흰 눈이 쌓인 모습을 연상시켜 연말을 기념하기 좋은 제품이다. 향긋한 와인, 커피, 티와 잘 어울려 파티에 활용하기 좋으며, 감각적인 박스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어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우리쌀 치즈케이크(350g/2만9000원)’는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 케이크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플레 타입 케이크에 크림치즈와 까망베르 소스를 채워 부드러운 식감과 진하고 묵직한 치즈 풍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제조 시설과 전 제품에 GFFP 인증(Gluten Free Food Program, 미국 글루텐프리 인증 제도)을 받은 공장에서 안전하게 생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농가와 계약 재배한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해 지역사회 상생에도 도움을 주며, 생크림, 버터, 계란 등의 기본 재료 또한 국내산을 사용해 보존료와 표백제, 합성팽창제 없이 건강하게 만들었다. 너무 달지 않은 맛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기기 좋다.

올가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케이크 2종에 대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풀무원)과 오프라인(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에서 각각 20%, 10% 할인된 금액으로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모세아 PM(Product Manager)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연말 시즌에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며 “국내산 고급 재료를 활용해 건강하게 먹기 좋은 연말 시즌 케이크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사전예약 기간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마켓오 ‘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치즈톡 달콤치즈맛’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은 감자 등으로 만든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에 체다치즈를 달콤한 크림과 짭짤한 가루 형태로 두 번 더해 더욱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스틱 전체에 치즈를 고르게 분사하여 동일한 맛을 느끼도록 하면서 특유의 톡톡 끊어 먹는 식감으로 와인, 하이볼 등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오리온이 소비자 1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조사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톡 시리즈 신제품’으로 치즈 맛이 선정됐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마켓오 톡 시리즈는 한 입씩 끊어 먹을 때의 경쾌한 ‘오도독 식감’으로 경쟁이 치열한 스낵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 감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감자톡 허브솔트맛∙매콤달콤맛’과 구운 오징어의 감칠 맛을 즐길 수 있는 ‘오징어톡 구운오징어맛’ 등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톡 달콤치즈맛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오리온 관계자는 “톡 시리즈 특유의 식감과 달콤하면서 짭짤한 치즈 맛의 조화가 일품인 만큼, 연말연시에 와인, 하이볼 등과 가볍게 곁들이기 좋은 안주스낵으로 제격”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11일부터 17일까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 행사를 열고,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아이템을 선정하는 2023년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실제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스킨케어/메이크업/퍼스널케어/트렌드뷰티 부문의 각 세부 제품 카테고리별로 1~3위 아이템을 선정했다.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한해였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크림), 설화수 자음2종세트(토너/로션), 에스티 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세트(에센스/세럼), 키엘칼렌듈라 딥 포밍 훼이스 워시(클렌징), 랑콤 UV 엑스퍼트 세트(썬케어), 비오템옴므아쿠아파워 올인원세트(맨즈케어)가 올해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헤라 블랙쿠션(베이스), 디올 립글로우(립),로라메르시에 아이컬러세트(아이), 디올백스테이지 글로우 페이스 팔레트(컨투어링)가, 퍼스널케어 부문에서는 클라랑스 예비맘크림세트(바디케어),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헤어케어), 이솝 아로마틱 핸드밤(핸드케어), 딥티크 플레르드뽀(향수)가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랐다. 2030 고객 선호도가 높은 트렌드뷰티 부문에서는 아이오페(세럼), 유세린(아이크림) 등 스킨케어 브랜드들이 약진했다.

한 해를 결산하며 쓱닷컴이 준비한 다양한 뷰티 프로모션도 있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와 트렌드 뷰티 브랜드 인기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뷰쓱딜'을 진행한다.행사 기간 매일 한 브랜드를 선정해 집중 할인 혜택, 쓱닷컴 단독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오늘의 추천 브랜드’ 행사도 연다. 7만원 이상 구매시 7%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발급하며 15% 쓱세일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인 만큼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한 해를 보내며 고마운 분들께 전할 선물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오는 24일까지 연말맞이 선물을 제안하는 '선물원정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인기있는 상품을 제안한다. 더불어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위한 '선물요정 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엘포인트 최대 5만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온은 연말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하기 이용 고객들의 행동을 분석한 '선물하기 탐험 보고서'를 선보인다. 롯데온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1년간의 선물하기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고객이 선물하기 서비스로 마음을 전한 상품군은 뷰티였으며, 식품과 패션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요일과 시간은 각 월요일과 오전 10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롯데온은 '2023 선물하기 베스트템'을 주제로 상품군별 인기 선물 상품을 제안한다. 뷰티, 식품, 패션 등 상품군별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한 고객이 많은 인기상품 상위 20개 중 롯데온이 엄선한 상품으로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 뷰티 상품군에서는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세트'를 롯데 단독 구성 상품으로 선보이며, 식품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유아동 상품군에서는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레고'의 다양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롯데온은 연말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 수요가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으로 분석하고, 이용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선물요정 찾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기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누적 금액이 가장 큰 고객인 '통큰요정'과, 선물하기 구매 횟수가 가장 많은 '인싸요정' 각 1명에게 엘포인트 5만점을 적립해준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한 번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 '꿈나무요정'은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엘포인트 1천점을 적립해준다.

문경아 롯데온 세일즈기획담당자는 "12월부터 연말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가파르게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연말 선물 고민을 덜기 위한 '선물원정대' 행사를 기획했다"며, "선물하기 이용 추이를 분석한 고객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니, 연말을 맞아 롯데온이 제안하는 인기상품으로 감사한 분들께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의 크리스마스에 ‘스누피’가 찾아온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센텀시티(8~17일)와 본점(22~28일)에서 ‘스누피 홀리데이 팝업’을 잇따라 열고 크리스마스 에디션 상품을 선공개한다. 

스누피는 1950년 미국 신문 네 컷 만화 ‘피너츠’에 등장한 강아지 캐릭터로, 소년 주인공 ‘찰리 브라운’ 함께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대표 장수 캐릭터다. 피너츠는 작가 찰스 슐츠가 세상을 떠난 2000년까지 50년간 연재되며 미국 대중문화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신세계백화점은 스누피와 같이 시대를 뛰어넘어 모든 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를 비롯해 K팝 아이돌, 애니메이션, 웹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새로운 볼거리를 잇따라 소개하며 고객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트리 오너먼트 등 스누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스누피 마니아를 위한 스누피 퍼지 인형(2만8000원)과 연말 식사 자리에 따뜻함을 더해줄 스누피 접시(1만9000원)부터, 스티커(6000원), 크리스마스 카드(5000원) 등 가벼운 문구류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팝업 공간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그린과 레드로 꾸며져 홀리데이 분위기를 녹여냈다. 또 크리스마스인 25일까지 본점과 센텀시티에서는 안내데스크와 화장품 매장 등 곳곳에서 선물 상자를 든 스누피와 피너츠 친구들 조형물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팝업 스토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정훈철 신세계백화점 MD전략담당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스누피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신세계백화점에서 가장 먼저 소개한다”며 “매장 곳곳에서 반기는 피너츠 친구들과 퀄리티 높은 굿즈가 더욱 따뜻한 연말 쇼핑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자사의 전략 제품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콘 시리즈는 ‘정수기의 아이콘, 공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한 코웨이의 프리미엄 정수기 라인업이다. 아이콘 시리즈는 11월 말 기준 101만 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코웨이가 출시한 정수기 시리즈 중에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것은 아이콘 시리즈가 처음이다. 

코웨이는 지난 2020년 10월 아이콘 시리즈 첫 제품으로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ㆍ소음ㆍ편리ㆍ관리 등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를 선보인 이후 2022년 6월 아이콘 정수기2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연이어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기존 아이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위생성과 냉각 효율 등을 강화했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풍부한 제빙 성능, UV 살균 시스템 등을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코웨이는 12월 한 달간 아이콘 시리즈 100만 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연말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말 감사 프로모션은 올 한 해 코웨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직접 응모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코웨이는 “아이콘 시리즈는 혁신적인 제품 성능은 물론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광고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컴팩트 정수기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개발 및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정수기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미니멀한 사이즈에 취수온도와 용량선택기능 그리고 자동살균과 안전한 트라이탄 소재의 코크까지 적용된 디자인, 편의성, 위생을 모두 만족하는 맞춤형 미니멀 냉온정수기 ‘러블리트리’를 출시했다. 

청호나이스 ‘러블리트리’는 편의성을 위해 취수 용량을 총 20단계로 세분화해 한 번에 깔끔하게 마시기 좋은 120ml부터 조리 시 편리함을 더해주는 1000ml까지 취수 용량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내 선택 용량 메모리 기능이 내장되어 취수 시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러블리트리’는 더 나아가 냉수 온도를 약냉부터 강냉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온수 또한 미온수인 45도부터 100도의 초고온수까지 취수용량과 마찬가지로 플러스와 마이너스 버튼으로 섬세하게 10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정수 능력 또한 우수한 ‘러블리트리’는 다층밀도구조의 3차원 심층 여과 방식의 7단계 나노 필터링 시스템으로 미세플라스틱 99.99% 제거와 함께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도 함께 제거한다. 동시에 물속 냄새 유발 물질까지 효과적으로 흡착해 고품질의 정수를 제공한다.

아울러, 위생을 위해 유아용품에 사용되는 FDA(미국 식품의약국) 관리 규정에 부합하는 트라이탄 소재로 만든 코크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물이 흐르는 유로를 5일마다 전기분해수로 자동 살균하며 수동 살균 시에는 코크까지도 살균되어 위생이 탁월하다. 

디자인의 경우 공간 활용이 자유로운 가로 18cm의 모던하고 깔끔한 오트밀베이지 컬러 바디를 가지 있어 홈과 오피스 모두에 잘 어울린다. 여기에 스크래치에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터치감의 전면 디스플레이 컬러는 라벤더, 오트밀베이지, 피치 3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러블리트리’는 디자인과 편의성 위생을 모두 만족시켜 우리 일상을 러블리하게 만들어준다”며 “앞으로도 청호나이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성인남녀가 맥주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기준으로 ‘부드러움’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맥이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맥주 취향 조사 결과’에서 맥주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으로 ‘부드러움(목넘김)’이 1위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부드러움을 강화해 리뉴얼 출시한 한맥과 수입 맥주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아사히의 인기가 반영된 것으로,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를 보여준다. 

‘맥주 취향 조사 결과’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맥주의 맛을 알아보기 위해 최근 3개월 내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2039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 결과, 맥주의 ‘부드러움’을 주는 특징으로 ‘거품(52.8%)’과 ‘풍미(52.2%)’가 함께 1, 2위에 선정됐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맥주로는 ‘한맥’이 가장 높은 선호도를 얻었다.

한맥은 환상거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중순부터 일상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거품으로 휴식을 취하는 ‘무릉도원’ 콘셉트에서 착안한 ‘한맥 거품도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한맥 생맥주 체험존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맥만의 부드러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맥 팝업 스토어는 서울 강남 코엑스 메가박스를 시작으로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11월 중순까지 운영해 누적 1만5000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했다. 이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마지막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전국 50군데 업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맥 더블 드래프트 생맥주 체험존도 구성했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설문 조사 결과로 맥주에 대한 소비자의 입맛도 다변화돼 ‘부드러움’도 맥주 구매 시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며 “한맥은 거품 지속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화해 업그레이드한 만큼 한맥만의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릴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