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동향] 신한라이프, ESG 가치 적극적 공유·확산...눈길 끄는 ESG 사진전 'MY LIFE MY PRIDE'
상태바
[ESG 동향] 신한라이프, ESG 가치 적극적 공유·확산...눈길 끄는 ESG 사진전 'MY LIFE MY PRIDE'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3.12.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 한해 임직원 봉사활동 모습 담은 ESG 사진전 개최
- "지역 사회, 소외된 이웃 위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할 것"
- 미래 비전 제시 위해 ESG 경영 선순환체계 구축 박차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한 해 동안 실천한 ESG 활동을 되돌아보는 사진전을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보험사의 지속가능 경영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우리 사회에 ESG 가치 확산에 적극적인 모양새다. 

오는 14일까지 개최될 신한라이프의 이번 전시는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신한라이프의 발자취를 기록하기 위해 마련됐다. '타인을 위한 삶이 곧 나의 자부심'이라는 뜻의 'MY LIFE MY PRIDE'를 주제로 사회 곳곳에서 헌신하는 신한라이프 임직원의 봉사 활동 모습을 담았다. 

'ESG 사진전'의 취지에 걸맞게 모든 전시 조형물은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한 해 동안 신한라이프가 실천한 사회공헌 활동을 살펴볼 수 있도록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ESG 사진전 개최를 기념하며 장애예술 음악인 3명이 축하 연주회를 진행한다. 지난 10월 신한라이프는 장애인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문화예술 분야 장애예술인 6명을 채용했고 향후 음악활동과 공연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많은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큰 나눔을 실천하는 한 해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소외된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금융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보험 업계 최초로 A+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그동안 진행한 지배구조 고도화에 대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21년 10월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넷제로보험동맹(NZIA)에 가입하며 친환경 관련 활동에도 업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빛나는 숲 캠페인'도 지난 10월에 서울시 양천구에 '빛나는숲 3호' 조성 봉사활동까지 전개했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추구할 최우선 가치에는 ESG경영이 자리잡고 있다"며 "회사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친환경·상생·신뢰경영을 반영한 ESG 경영 선순환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공=신한라이프]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