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할인으로 인기 급상승…스팀 글로벌 순위 10위권 재진입
상태바
네오위즈, ‘P의 거짓’ 할인으로 인기 급상승…스팀 글로벌 순위 10위권 재진입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3.11.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에서 인기게임 10위권 재진입 성공
P의 거짓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17일부터 진행한 스팀 퍼블리셔 할인을 통해 ‘P의 거짓’ 인기가 다시 상승했다.

‘P의 거짓’은 할인 이후 6일부터 스팀 글로벌 차트 10위권 이내를 유지하며 다시 인기가 상승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을 20% 할인하여 22일 오전 3시까지 판매한다. 또한 22일부터 진행되는 스팀 가을 할인도 참가하여 사실상 29일 오전 3시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도 27일까지 할인을 진행한다.

‘P의 거짓’이 할인을 진행하자 다시 글로벌 순위권 10위권에 재진입했고 국내는 21일 현재 4위까지 상승했다. 네오위즈는 스팀에서 퍼블리셔 할인답게 ‘P의 거짓’은 물론 여러 게임을 할인 중이기 때문에 국내 스팀 차트는 10위권 이내에 네오위즈의 게임이 5개나 이름을 올렸다.

업계 관계자는 “’P의 거짓’이 다시 스팀 10위권에 진입했다. 출시 이후 첫 할인 덕분으로 보인다. ‘P의 거짓’은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향후 출시할 확장팩을 통해 장기간 흥행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스팀 21일자 글로벌 인기게임 순위 [사진=스팀]

‘P의 거짓’은 연말 시즌이 되면서 굵직한 글로벌 게임 시상식에 후보로 선정되는 등 할인과 맞물려 다시 인기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게임업계는 어느 때보다 많은 대작 게임들이 출시되며 각종 시상식에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각 부문별 후보 리스트에 오른 것만으로도 대단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P의 거짓’은 골든조이스틱이나 더 게임어워드 같은 글로벌 게임 시상식에서 여러 부문의 후보작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지적한 단점을 꾸준하게 개선하고 있다. 지난 15일에 진행한 2차 업데이트는 신규 코스튬 추가와 몬스터 공격 속도 조절 같은 밸런스 조절을 진행했다. 1차 밸런스 수정 이후 사용자들의 의견을 다시 반영한 것이다. 다만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세이브 파일 손실 버그가 발생했으나 빠르게 대응하여 사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내기도 했다.

보통 패키지 게임들은 출시 이후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할인을 통해 판매량을 확대시킨다. 이미 100만장 이상을 판매한 ‘P의 거짓’은 할인을 통해 인기가 상승하면서 더 많은 판매량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인기가 다시 상승한 ‘P의 거짓’이 연말 시즌 좋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