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파트너십 결실"... CJ제일제당, 신세계와 첫 공동 기획 제품 나왔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파트너십 결실"... CJ제일제당, 신세계와 첫 공동 기획 제품 나왔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혁신제품 5종을 선보입니다.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 총 5종인데요.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를 통해 선론칭한 경우는 있었으나 제품 기획 단계부터 양사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편 기대를 모으고 있는 롯데칠성음료의 새 맥주 ‘크러시(KRUSH)’가 그룹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동영상 광고를 선보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카리나처럼 크러시도 4세대 맥주의 대표주자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출시해 소비자 호응을 얻은 슈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700ml)'를 375ml 용량을 신규 출시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 기획한 제품 5종.[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 기획한 제품 5종.[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의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인다.

지난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 유통 3사를 통해 선론칭한 경우는 있었으나,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양사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선 ‘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겉은 부드럽고 폭신하면서도 속은 쫄깃한 식감으로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만두소에 들어가는 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찜기에 찔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약 1분 30초 정도 조리하면 완성된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인 스팸과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저온 숙성 및 고온 발효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사각 도우에 치즈와 스팸 토핑을 얹어 바삭함과 감칠맛을 더했다. 

‘스팸 튀김’은 SNS 등에서 인기있는 레시피에 CJ제일제당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만든 제품으로, 스팸과 튀김 옷을 황금 비율로 배합했다. 특히 튀김 옷에 쌀가루를 입혀 바삭함을 더했다. 에어프라이어로 7분(10개 기준)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안주와 야식은 물론, 카레나 볶음밥 토핑으로도 즐길 수 있다. 

밀키트 제품인 ‘쭈곱새(쭈꾸미곱창새우전골)’는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맛은 물론 마지막 잡내까지 잡았다. 진한 사골육수에 신선한 해산물, 쫄깃한 곱창을 풍부하게 넣고, 최고의 품질 유지를 위해 급속 냉동한 야채를 별도로 제공해 집에서도 외식 전문점의 맛 품질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 제품 5종 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첫 선을 보였다. 이 제품들은 2개월 간 선론칭 판매된다.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및 선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우선 이마트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가격 할인 및 1+1행사,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는 블랙프라잉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유통 분야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인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의 모델로 4세대 아이돌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새롭게 출시한 ‘크러시’는 몰트 100%에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으로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함과 동시에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고, 투명병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켰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가 기존 맥주와 완전히 다른 새로운 세대의 맥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4세대 아이돌 시대의 개막을 알린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동영상 광고는 지금까지의 맥주와는 다른 ‘나랑 어울리는 맥주 크러시’를 모델 카리나만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감각으로 표현했으며, 이밖에도 다섯 가지의 다른 콘셉트로 연출된 ‘크러시’와 카리나의 자연스러운 음용 장면을 숏폼의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차별점을 강조하는 ’크러시’의 첫 번째 모델로 4세대 아이돌 카리나를 선정했다”며, “4세대 아이돌이라 불리우는 모델 카리나처럼 신제품 ‘크러시’도 기존의 맥주와는 색다른 ‘4세대 새로운 맥주’의 대표주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마케팅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슈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가 대중화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최고급 슈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의 375ml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슈퍼 프리미엄급 소주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 용량을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1924 헤리티지’를 기존(700ml)보다 작은, 증류식 소주 메인 용량으로 출시해 가격 접근성을 높이고 판매처도 확대해 슈퍼 프리미엄급 소주의 대중화를 이끌 전망이다. 기존 제품과 병 디자인, 도수(30도)는 동일하며, 주요 업소와 프리미엄 주류 전문 매장을 비롯해 마트, 편의점, 일반 음식점 등에 판매된다.

지난해 8월 출시한 진로 1924 헤리티지(700ml)는 최고급 슈퍼 프리미엄급 증류식 소주로,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에서 오픈런으로 화제가 됐을 뿐 아니라 초도 물량이 단기간에 완판되고 품귀현상을 보이는 등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99년의 역사와 정통성을 담은 양조 기술력과 국내 최고 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을 100% 사용, 차별화된 원료로 최상의 맛을 구현했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일반적인 증류식 소주의 단일 증류 방식과 차별화하고 두 차례 더 증류해 총 세 번의 증류를 거쳐 최고 순도의 정수만을 담아냈다. 매 증류 과정에서 향이 강한 초기와 잡미가 강한 말미의 원액은 과감히 버리고 향이 깊은 중간층 원액만을 사용해 최고의 풍미를 살렸다. 30도의 알코올 도수가 느껴지지 않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깨끗한 향이 특징이다.

황금 두꺼비로 한국 소주의 전통성을 살리면서 동시에 현대적 감각의 고급스러운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최고 주류회사의 양조 기술력이 집약된 진로 1924 헤리티지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용량으로 출시했다”며 “99년 역사와 정통성으로 헤리티지의 가치가 담긴 술인 만큼, 슈퍼 프리미엄 증류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2년 만에 돌아온 신세계의 쇼핑축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가 대박 실적을 내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쓱데이의 매출이 2021년 직전 쓱데이 대비 22% 증가한 1.7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쓱데이는 13일 온라인 행사를 먼저 시작하고 17일부터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쓱데이의 포문을 연 SSG닷컴, G마켓, 라이브쇼핑, W컨셉 등 온라인 계열사들의 선전이 눈부셨다.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2년 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다.

이마트의 매출은 지난 행사 동기간 대비 22% 늘었고, ‘역대급’ 실적으로 주목을 받은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의 지난해 우승 기념행사 ‘쓱세일’의 동기간 대비 매출보다도 5% 가량 늘었다. 고물가에 미뤄왔던 TV, 냉장고, 세탁기 특가 구매 찬스에 고객이 몰리며 대형가전 매출이 25% 증가했고,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준 반값 할인, 일자별 특가 행사 등이 고객 반응을 이끌며 가공식품 매출이 40%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도 행사기간 확대와 갑자기 찾아온 추위의 영향으로 패션, 잡화, 생활 등 전 장르에 걸쳐 좋은 실적을 보이며 지난 쓱데이 대비 53% 매출이 늘었다.

신세계그룹은 “2년만에 돌아온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올해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 덕택에 역대급 실적을 경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품에 더욱 집중해 더 큰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2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풀무원식품 50여 개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 풀무원 이우봉 전략경영원장,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 풀무원식품 김경한 전략구매실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 의지를 다지기 위해 준비한 간담회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해왔으며,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했다가 작년부터 재개해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2023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는 ‘The Partner!, 파트너로 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주제에는 풀무원과 협력기업이 함께 힘을 합쳐 함께 한국을 넘어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풀무원은 올해도 어렵고 힘든 상황이었지만, 새 미션인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아래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한 미래지향적인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디지털전환(DX)과 혁신 성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으며,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게 실천하여 ESG 대표 기업의 위상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는 “내년 창사 40주년 대전환기를 맞는 풀무원이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바른먹거리 NO.1 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변함없는 협력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도 전했다.  

한편 풀무원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금융지원, 기술지원, 교육·훈련, 복리후생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협력기업들이 ESG 경영 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ESG 경영진단뿐 아니라 컨설팅,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NS홈쇼핑이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30일까지 ‘블랙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1일부터 30일까지 NS몰을 방문하면 특가 판매와 할인 쿠폰까지 만날 수 있는 ‘블랙위크’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클릭 한번에 ‘오늘의 랜덤 적립금’,  방송상품 5%쿠폰과 끝장특가 10% 할인 쿠폰과 1천원,7천원 쿠폰2종을 매일 1회 받을 수 있다.

'블랙위크' 이벤트 기간 중에는 ‘끝장’ 특집매장에서 고물가 속 즐거운 쇼핑을 위한 가성비 상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끝장 뷰티 릴레이’ 에서는 인기 뷰티 최대 87% 할인 및 1주일 체험분을 추가 증정하고 특정 브랜드 별 사은품 증정 혜택까지 준다. 

특히 행사 중  21일부터 23일까지 단 3일 동안 진행되는 ‘끝장 김치대전’에서는 김치 상품 최대 52% 할인과 1000원 추가 할인(일부상품) 및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종가집 김치 (5kg)을 45% 할인된 최종 혜택가 1만98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마음심은 포기김치 (7kg)과 동치미(1kg)구성은 38% 할인된 3만900원에 판매된다. ‘끝장 패션 메가위크’에서는 24시간 한정 ‘하프 후드 구스다운’, ‘겨울인기 방한화’등 특가 판매가 진행되며 최대 87%할인된 가격으로 겨울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샤넬백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응모되고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샤넬백’을 준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몰에서 고공행진 중인 물가 속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드리는 ‘블랙위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연말을 위한 특별한 상품도 구매해 보시고 NS몰 ‘블랙위크’에서 즐거운 쇼핑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17일부터 태국 방콕 최대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진행 중인 벨리곰 특별전시가 현지인들의 호응을 얻으며 벨리곰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160만 SNS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중이 40%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두바이, 뉴욕, 자카르타 등 K-콘텐츠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공공전시, 깜짝 카메라를 선보여 현지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아시아 최대 쇼핑 허브국으로 도약 중인 태국에서 동남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17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두 달간, 연말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서브 캐릭터, 꼬냥이(고양이), 마라마라(라마), 자아도치(고슴도치), 달달구리(너구리)와 함께 최초로 전시된다. 쇼핑몰 정문 외벽과 내부 곳곳에 벨리곰과 서브 캐릭터가 래핑되고, 시팅인형, 키링 등 인기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와 포토존이 마련됐다. 야외 광장에서는 4M 높이의 벨리곰과 함께 시암 거리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전시돼 인증 사진을 촬영하는 현지 관람객으로 긴 줄을 이뤘다. 또 ‘벨리곰’이 전시 현장에 갑자기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0일 벨리곰의 동남아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태국 제조/유통 전문기업 T.A.C.C(T.A.C consumer PCL)와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T.A.C.C는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7개국에서 일본의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 등의 캐릭터IP 라이선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태국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으로 진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이보현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국내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벨리곰이 태국에서 최초로 서브 캐릭터와 함께 전시를 진행하게 됐다”며 “아시아 최대 쇼핑 허브국 태국의 전시를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컬래버레이션한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뚜레쥬르는 화려한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MZ세대 사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위글위글’과 손잡고 ‘메리 위글위글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달콤한 뚜레쥬르 마을에 찾아온 위글베어 산타가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신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에피소드를 제품 및 패키지 곳곳에 담아냈다.

대표 제품 ‘위글베어 볼’ 케이크는 하얀 눈이 내린 달콤한 초코 케이크 위 위글베어 산타 스노우볼을 올려 크리스마스 무드를 더한 케이크다. 위글베어 산타는 트리 오너먼트나 키링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레드 위글베어’ 케이크는 초코 가나슈 생크림에 상큼한 베리 콤포트와 산딸기 크런치를 샌드하고, 레드 글라사주로 화려함을 더했다. 새하얀 트리 안에 딸기 꿀리와 베리 크림이 샌드된 반전 매력 비주얼 ‘위글위글 트리’ 케이크도 준비했다. 그 밖에도 통나무 모양의 진한 초코 케이크 ‘위글베어 부쉬드노엘’, 위글위글의 귀여운 비주얼로 변신한 ‘짜잔! 산타’, ‘빼꼼! 루돌프’ 등 톡톡 튀는 제품도 눈길을 끈다.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를 스마트하게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혜택을 준비했다. 12월 19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위글위글 컬래버 케이크, 굿즈, 파티용품 등 25종에 대해 최대 6000원(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앱 첫 구매 고객은 12월 3일까지 매일 밤 0시에 선착순 쿠폰을 발급받아, 최대 1만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한 케이크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예약 시 지정한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한편 CJ푸드빌은 뚜레쥬르 앱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2월 13일까지 ‘뚜쥬앱 어워즈’도 진행한다.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들을 대상으로 13개 부문, 총 365명에게 최대 60만원 모바일 금액권부터 CJ ONE 1만 포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는 소장 가치 높은 아기자기한 오너먼트와 연말 감성 가득 담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케이크들로 준비했다”며 “올 겨울은 뚜레쥬르와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서울신라호텔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들이 프랑스 정부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4(LA LISTE 2024)’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0일 저녁 6시(한국시간 21일 오전 2시)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4(LA LISTE 2024)’ 공식 행사에서 한식당 ‘라연’이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7.00점을 획득하며 전세계 레스토랑 중에서 TOP 200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라연’은 지난 2017년 ‘라 리스트’에 선정된 이후 6회 연속 TOP 500에, 5회 연속 TOP 200에 올랐다.  ‘콘티넨탈’과 ‘아리아께’도 5회 연속, ‘팔선’은 2회 연속 TOP 1000 레스토랑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서울신라호텔의 ‘라연’과 ‘콘티넨탈’ 셰프들은 한국을 대표해 지난 20일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4’ 칵테일 리셉션에서 전통 한식을 토대로 한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이며 한식의 맛을 전 세계에 알렸다. 서울신라호텔은 앞선 네 차례의 공식 행사에도 초청받아 한식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라 리스트 2023’에는 서울신라호텔 ‘라연’, ‘콘티넨탈’, ‘아리아께’, ‘팔선’을 포함해 총 36개 한국 레스토랑이 TOP 1000에 올랐다.

○.. 11번가가 쇼핑과 게임을 접목한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클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치킨 쿠폰 등을 나눠주는 ‘11클로버 뽐내기’ 이벤트를 오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

‘11클로버’는 지난 1일 11번가가 ‘그랜드 십일절’ 시작에 맞춰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선보인 고객 참여 이벤트로, 목표 달성 시 11번가에서 판매하는 생필품을 득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오는 연말까지 11번가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얻은 ‘물’로 클로버를 키우는 게임으로, 오픈 15일 만에 누적 접속 횟수가 1200만 회를 넘어설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11클로버’ 게임에 참여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클로버’ 게임 스크린샷 이미지와 클로버의 닉네임을 해시태그와 함께(#닉네임) 게시물로 남기면 된다.

11번가는 고객이 이벤트 참여 게시물을 남기기만 해도 클로버를 키우는데 필요한 물 1200ml을 적립해주고, 마음에 드는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를 때마다 물 10ml씩(최대 10회)을 적립해준다.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게시물을 남긴 11명에게는 ‘BHC 뿌링클 치킨+콜라 1.25L’ e쿠폰을 증정한다.

‘11클로버’는 11개의 클로버 잎을 모으면 고객이 직접 선택한 선물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재미를 더하고 있다. 선물은 하동녹차 명란김, 6년근 홍삼정, 아기 물티슈, 뱀부얀 죽사타올, 호정과 찹쌀약과, HACCP 인증 구운 계란 등 11번가 MD가 엄선한 인기 식품과 생필품 6종 중 선택할 수 있다. 클로버 잎 11개를 모두 모은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순금 클로버 0.5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11번가 김종호 전략서비스담당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정성껏 키운 클로버를 공유하고 다른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11번가를 찾은 고객들이 풍성한 쇼핑의 즐거움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삼양라면 리뉴얼을 맞아 기획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응모 이벤트’에 총 1만3000건의 사연이 접수됐다고 21일 밝혔다. 

삼양라면 디지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귀찮음 한 그릇 덜어 드립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았다. 첫 5일만에 약 5000건의 사연이 몰렸으며, 이후 SNS, 커뮤니티 등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총 1만3000건이 넘는 응모가 모였다. 이 중 추첨을 통해 750명에게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증정하며, 추가로 추첨한 200명에게 삼양라면 맞춤 냄비를 제공한다.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는 고압 컵 세척기를 개량해 만든 세계 최초의 라면 냄비 전용 세척기다. 라면을 끓이고 남은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초고압 분사 방식인 풀 콘(Full Cone) 노즐을 적용했다. 극소량의 주방세제로도 간편하게 설거지를 마칠 수 있어 자취생, 1인가구, 학부모 등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3일 론칭한 삼양라면 디지털 캠페인은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가 라면 냄비 설거지라는 벽에 부딪히다가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통해 지친 하루의 귀찮음을 덜어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 속 라면 냄비 설거지를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재해석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라면 없는 라면 광고’라는 독특한 내용과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누구나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설거지라는 주제를 유쾌하게 풀어낸 삼양라면 디지털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라면의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대적인 정신에 공감할 수 있는 미래 식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이륜차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이하 시간제보험) 가입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토바이 주행뿐 아니라 배달 서비스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성황리에 마쳤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4차수에 걸쳐 업계 유일 이륜차 오프라인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시간제보험 가입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안전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간제보험은 배달의민족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으로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운행 시간 만큼만 요금이 책정되는 시간제보험의 특성상, 이를 선택해 사용하는 라이더들은 상대적으로 배달에 투입하는 시간이 적은 경향이 있다. 이에 본격적인 오프라인 안전교육의 참여에도 어려움이 있었던 점을 해소하기 위해 전용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 것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시간 날 때마다 자유롭게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의 특성을 고려해 시간제보험 라이더 대상 교육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교육 내용에는 오토바이 운행 시 안전에 관한 사항뿐 아니라, 배달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을 담았다. 오토바이 주행방법, 운행 자세, 기본 점검 방법 외에도 ▲올바른 앱 사용법 ▲자주 발생하는 오배달·오픽업 사고 예방법 ▲배민커넥트 앱 내 지도를 활용한 길 찾기·건물 입구 찾기·도로명 주소 활용법 ▲과실 비율 산정 방법 등 기존 교육에는 없던 배달 노하우 관련 교육을 제공해 수강 라이더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강 라이더 전원에게는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통해 ▲주유상품권 ▲도로교통공단과 공동 제작한 ‘준법라이더’ 반사스티커·배지를 제공했다.

그 결과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4차수 동안 총 90여 명의 라이더가 신청해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수강한 한 라이더는 “평소 교육을 듣고 싶었지만 유상운송보험 가입자 대상으로만 시행해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수강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일반적인 안전 교육 외에 배달 수행 노하우까지 알려줘 배달 효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의 호응에 힘입어 다음 달 추가 교육을 시행해 시간제보험 가입 라이더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배달 노하우를 전파하는 데에 앞장설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교육실장 남기영 이사는 “더 많은 라이더에게 배달 수행 시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싶어 이번 교육을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정관장이 지난달 대만에서 출시한 ‘고려삼정에브리타임 요(柚)’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고려삼정에브리타임 요(柚)’는 한국에서 간편한 일상 속 면역관리로 유명한 ‘홍삼정에브리타임’에 현지인이 좋아하는 자몽을 더한 20, 30대 여성들을 위한 제품이다.

대만은 전체 인구의 17.6%(2022년 기준)가 65세 이상인 고령사회로, 2025년에는 65세 이상 인구가 5명 중 1명에 속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 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인 인구비율이 커지는 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은 편으로 대만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2022년 대만 건강식품 시장 규모는 924억 대만달러(약 3조7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 2024년에는 시장 규모가 1000억 대만달러(약 4조67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최근에는 건강기능식품의 소비자 연령의 39%가 25~40세로 젊은 층 소비자 비율이 급부상하고 있다.

정관장은 2009년 대만에 첫 진출하여 ‘K-홍삼’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왔다. 면역력에 관심이 많은 대만에서는 한국의 ‘홍삼정에브리타임’과 동일한 제품인 ‘고려삼정에브리타임’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지난 10월에 출시한 ‘고려삼정에브리타임 요(柚)’는 상큼한 자몽 맛으로 20~30대 소비자들의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래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지난 18일에는 정관장 모델로 활동하는 배우 박은빈이 7년만에 대만을 방문해 ‘정관장, 면역력의 근본’ 브랜드 행사를 진행하고 현지 팬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서 박은빈은 최근 인기리에 방송중인 “tvN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촬영과 많은 활동을 병행하면서 정관장 ‘홍삼정에브리타임’으로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 정관장 매장이 있는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진행된 ‘정관장, 면역력의 근본’ 행사를 통해 박은빈은 대만 현지 주요 매체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팬 사인회와 함께 팬들과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고려삼정에브리타임 요(柚)’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아름다운 배우 박은빈의 팬사인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K-홍삼을 알리기 위해 현지 맞춤형 제품 출시와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미리 신학기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24년 신학기 책가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빈폴키즈는 브랜드 시그니처 토끼 캐릭터 ‘빙키’의 매력을 배가해 트렌디한 디자인의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였다.

빈폴키즈는 캐주얼한 컨셉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바서티 책가방’도 내놨다. 바서티 무드의 인조 가죽 배색과 빈폴 레터링 로고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빈폴의 자전거 금속 장식과 체크 패턴을 적용해 클래식한 멋을 더한 ‘코어 체크 책가방’, 전체 시그니처 체크 패턴에 사첼형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체크 사첼 책가방’ 등 브랜드 특유의 클래식한 멋을 더한 상품도 다양하게 출시했다.

또 빈폴키즈는 가방에 인형을 달고 다니는 아이들의 취향에 맞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빙키 인형을 선보였다. 핑크/베이지/블랙/스카이 블루 4가지 색상의 빙키 인형에 복슬복슬한 털을 입혀 부드럽고 폭신한 촉감을 더했다. ‘24년 신학기 책가방에는 핑크 또는 베이지 빙키 인형이 포함되며, 빙키 인형만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빈폴키즈의 신학기 책가방은 브랜드 고유의 레이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성장기 아이들의 인체 곡선을 살린 입체적 등판으로 충격 흡수, 무게 분산, 통기성, 안정성, 착용감 등이 우수하다.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푸쉬 버클을 사용한 체스트 벨트, 보온∙보냉 기능의 포켓 등이 반영됐다. 멜빵 부분에 반사 포인트가 있어 야간 활동 시 안전하다. 대부분이 500~700g의 무게로 아이들이 메기에도 가볍다.

빈폴키즈의 ‘24년 신학기 책가방은 핑크/퍼플/블랙/네이비/아이보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고, 가격은 8만9000~21만9000원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향후 빈폴 브랜드 내 숍인숍 매장과 팝업 등을 통해 유통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신학기 가방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얼리버드족을 위해 빈폴키즈는 ‘빙키’의 매력을 듬뿍 담은 ‘24년 신학기 책가방을 조기 출시했다”며 “화려한 디테일이 더해진 빙키 시리즈 책가방은 물론 캐주얼한 바서티 책가방 등 트렌디한 디자인을 다양하게 적용해 알파세대의 니즈를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오는 26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한 ‘로켓럭셔리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로켓럭셔리 위크의 가장 큰 혜택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적립 혜택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쿠팡은 전 상품의 구매금액 10%를 쿠팡 캐시로 지급한다. 구매 제품 수와 금액 제한은 없으며 일 최대 15만 원 한도로 적립 가능하다.    

또 럭셔리 스킨케어 전문 스파 브랜드 ‘달팡’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증정한다. 달팡과 함께 7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경품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달팡 인스티튜트의 스파이용권과 달팡 에끌라 수블림 래디언스 캡슐 스킨케어 상품이다. 행사 기간 내 로켓럭셔리 상품을 구매하는 와우회원이라면 누구나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결과는 12월 이후에 발표하며 총 100명에게 증정한다.   

로켓럭셔리 위크의 대표 상품은 다음과 같다. ▲‘헤라 블랙 쿠션’은 올 상반기 쿠팡 뷰티어워드의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다. ▲‘달팡 인트랄 수딩 크림’은 쿠팡 MD가 선정한 제품 중 하나로 합성 보존제나 색소를 포함하지 않은 크림이다. ▲‘설화수 New 자음2종세트’에는 기초 스킨케어 본품을 비롯해 순행클렌징폼, 윤조에센스, 자음수 등 다양한 추가 구성품이 함께 증정된다.  

쿠팡은 지난 7월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론칭해 에스티로더∙맥∙바비브라운∙크리니크 등 한국 브랜드 본사에서 직접 매입한 100% 정품을 선보이고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기존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언제나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로켓럭셔리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로켓럭셔리 상품은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로켓선물은 쿠팡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동일하게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럭셔리를 이용하면 도심지로 매장을 방문해야 했던 럭셔리 뷰티 쇼핑의 틀을 벗어나 전날밤 구매한 명품 화장품을 그 다음날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본격 겨울철을 앞두고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이하 강동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온(溫)통(通)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전했다.

bhc그룹은 지난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관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김장김치 약 2000포기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bhc그룹은 생필품과 식음료 등 물가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겨울철 김장김치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소득층 어르신들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김치는 우리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기본 반찬이자, 한국인의 대표적인 영양 반찬 중 하나이며, bhc그룹은 지난해보다 후원 규모를 확대하여 총 650가정에 김장김치를 전했다.

복지관에 후원된 김장김치는 총 3250kg(약 2000포기)으로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어르신 가정 650곳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나눔 행사에 참여한 bhc그룹 임인엽 이사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경우 병원비 등 건강을 위한 고정 지출이 높아 자칫 식단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다”며 “어르신들이 김장김치와 함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지역사회 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살펴 나눔과 상생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18일 서울 관악아트홀에서 ‘제34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이하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본선 경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수상자를 발표했다.

CJ문화재단은 젊은 창작자들의 ‘문화꿈지기’로서 대중문화 영역의 젊은 창작자들을 발굴해 한국 문화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건강한 문화생태계 조성에 기여해 왔다. 이에 故유재하의 예술성과 도전 정신을 기리며 신예 싱어송라이터를 발굴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의 취지에 공감해 지난 2014년부터 대회 후원을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15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유재하, 꿈의 조각들’ 전시회를 사전 행사로 개최하며 본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전시회는 천재 뮤지션 유재하가 실제 사용했던 악기와 개인소장 LP 음반 등 짧지만 굵직했던 그의 음악 인생과 업적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자료를 포함해, 유재하 음악장학회의 역사와 그의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 앨범 등 유재하가 남긴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본선에 진출한 10팀은 지난 6월 시작된 모집에 신청한 총 547팀 중 선정됐으며, 18일 개최된 본선에서 △김의엽 △나르디스(Nardis) △대동 △앤리(Anlee) △온 △일렁 △이봄 △이스트워터 △진서 △한이 등이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드러나는 수준급의 무대를 펼쳤다.

올해 대상은 ‘사랑하나보다’를 부른 나르디스가 차지했다. 나르디스는 윤지인, 김수빈으로 구성된 여성 듀오로, 강한 색채의 기타와 부드러운 피아노 음색에 강렬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개성적인 무대로 심사위원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금상은 김의엽이, 은상은 앤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동상은 이봄, 대동, 한이, 장려상은 일렁, 이스트워터, 진서, 온에게 돌아갔다.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뮤지션에게 수여하는 ‘CJ문화재단상’은 ‘향수’를 부른 김의엽, 유재하 동문회에서 직접 선정해 수여하는 ‘유재하동문회상’은 대상을 받은 나르디스의 품에 안겼다.

총 10팀의 수상자들은 대상 500만원, 금상 250만원, 은상 200만원 등 총 22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34기 유재하 동문 기념음반’ 제작 및 발매를 지원 받게 된다. 이와 함께 녹음∙연습∙공연이 가능한 ‘CJ아지트 광흥창’ 공간 지원과 유튜브 ‘아지트 라이브’ 출연 및 국내외 기획공연 참여까지, CJ문화재단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정원영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는 “10팀의 무대 모두 따뜻한 가사와 좋은 소리로 깊은 인상을 주었다”며 “늘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음악을 했던 유재하처럼 여러분도 앞으로 자기 음악의 길을 더 잘 찾아가는 뮤지션이 되기를 바란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도 신선하고 개성 넘치는 자작곡으로 한국 대중음악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재하 동문’ 뮤지션들이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대중들 앞에 맘껏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국내 대중음악계 다양성 보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삼양그룹이 창립 99주년을 맞아 마련한 루게릭병 환자 돕기 기부 캠페인에 가수 ‘션’을 비롯한 1000명이 동참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20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삼양그룹이 창립 99주년을 맞아 진행한 ‘99RUN’ 기부 캠페인을 통해 삼양그룹과 일반인 참가자들이 함께 마련했다. 

99RUN은 달리기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참가자들이 특정 장소에서 모여서 함께 뛰는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버추얼런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 1000명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각자 9.9km를 달린 후 앱을 통해 참여를 인증하고, 삼양그룹은 참가자들이 지불한 참가비 전액과 그룹에서 마련한 1000만원을 합쳐 총 4000만원을 비영리재단법인인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하루 만에 선착순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꾸준한 달리기와 기부를 이어 가며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개인 SNS에 달리기 미션을 인증하는 게시물을 남기고 번개런도 제안하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삼양그룹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화장품, 완주 메달 등 다양한 기념품을 담은 러닝 키트를 증정했다. 참가 신청과 달리기 미션 완료 후, 인증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해 스마트워치, 러닝화 등을 증정하며 참가자들의 완주를 독려했다. 

삼양홀딩스 HRC 정지석 실장은 “이번 99RUN 캠페인은 일반 참여자와 삼양그룹이 힘을 합쳐 기부금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1일 국내 유일의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리뉴얼은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기획된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를 더욱 명확히 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으로, 기존 100평 규모의 야외 펫 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채로운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추가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뉴얼 기획 당시 매장 내부에도 반려동물이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그간의 고객 의견을 반영해 한겨울에도 방문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기존 1층에 위치한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과감하게 들어내고, 해당 장소를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28평 규모의 실내 ‘펫 전용 공간’으로 재단장하는 한편, 외부 공간 40평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로써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기존 100평에서 총 168평으로 크게 확대됐다.

1층에 새롭게 마련된 ‘펫 전용 공간’은 야외 펫 파크에서 시작되는 러닝트랙 설치물이 실내까지 이어지는 구조로 디자인됐다. 러닝트랙 시작 부분에는 스타트라인을 알리는 아치형 구조물과 콘을 배치해 포토존을 만들었으며, 피니시라인 인근에도 단상과 포토 프레임, 네온사인 장식으로 구성된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반려동물을 위한 정수기 설치를 비롯해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세심하게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리뉴얼 오픈에 맞춰 동물보호단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손잡고 더북한강R점에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신용아 스토어컨셉기획팀장은 “스타벅스의 첫 펫 프렌들리 매장인 만큼 방문 고객 니즈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공간을 확대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매장 콘셉트에 맞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는 따뜻한 면 요리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겨울철, 큼지막한 유부를 넣은 '유부우동'과 고기 고명, 청귤즙이 들어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소고기 쌀국수'를 출시했다.  

최근 국내 냉장면 시장에서 우동 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프리미엄 냉장면류도 인기인 추세로, 오뚜기는 냉장면류 시장 공략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차원에서 큼직한 유부, 사태 고명 등을 넣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우동류와 프리미엄 쌀국수 신제품을 선보였다. 

우선, '유부우동'은 큼지막한 유부가 1인분에 2장씩 푸짐하게 들어있으며, 함께 들어있는 미역 고명이 달콤짭조름한 유부와 어우러져 깔끔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달콤담백한 맛의 ‘유부우동’이나 기존 제품인 감칠맛 가득한 ‘가쓰오 사누끼 우동’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소고기 쌀국수’는 프리미엄 냉장면 제품으로, 별도의 재료나 고명을 추가하지 않아도 푸짐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기 고명과 야채 고명, 청귤즙이 들어있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양지를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로 담백함이 가득해 호불호 없는 맛을 구현했다. 오뚜기는 이번 신제품으로 총 8종의 프리미엄 냉장면 라인업을 구축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따뜻한 국물과 면 요리가 인기인 겨울철, 큼지막한 유부 또는 고기 고명 등에 진한 국물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갖춘 냉장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 끼로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겨울 시즌에 따뜻한 식사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프리미엄 수면 트렌드에 발맞춰 호텔형 매트리스 ‘코웨이 비렉스(BEREX)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CMLK/K/Q/SS-SP01SC)’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비렉스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는 집에서도 호텔 침대를 뛰어넘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매트리스다.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는 코웨이의 수면 기술이 담긴 ‘듀얼 서포트 시스템’ 설계를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부위별로 세밀한 지지력을 제공한다. 침대 상단부의 ‘마이크로 포켓스프링’이 일차적으로 신체를 부드럽고 촘촘하게 받쳐주고, 하단의 ‘AD9 System’이 신체 부위별 하중에 따라 9개 영역으로 나눠 빈틈없이 신체를 지지해 준다.

매트리스 상단에 적용된 ‘컴포트 탑퍼’는 탄탄한 지지력에 온몸을 감싸는 착와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통기성과 함기성이 뛰어난 양모와 마이크로화이버 패딩이 함유되어 호텔 침구 같은 포근함과 푹신함을 제공해 숙면을 돕는다. 이 탑퍼는 수면 환경과 개인 취향에 따라 간단하게 장착 또는 분리하여 사용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매트리스 내장재 간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이너 터프팅’ 공법을 통해 오랜 시간 매트리스의 풍성한 착와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작업했다.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는 고급스러움을 선사하는 디자인으로 럭셔리한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아늑한 베이지 컬러가 침실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BEREX 고유 패턴과 퀼팅 디테일이 매트리스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걸맞는 고급 내외장재를 사용했다. 매트리스 원단 소재는 쾌적하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을 주는 레이온 린넨 원단으로 구성됐다. 내장재는 신체의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켜주고 통기성이 뛰어나 쾌적함을 주는 브리즈 메모리폼 등이 적용됐다.

코웨이는 매트리스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위생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를 통해 4개월마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약정 기간 중 1회 컴포트 탑퍼를 새것으로 교체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는 최상의 수면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고객들을 타깃해 새로 출시하는 프리미엄 매트리스다”며, “부드러움, 포근함, 탄탄함 등 호텔 침대에서 느끼던 착와감을 집 안에서 매일 느끼고 오랫동안 변함없이 사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