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동향] 보험업계, 농가·여성·시각장애인 위한 이색 CSR 전개...쌀쌀한 날씨에 지역사회·취약계층 주목
상태바
[ESG 동향] 보험업계, 농가·여성·시각장애인 위한 이색 CSR 전개...쌀쌀한 날씨에 지역사회·취약계층 주목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3.11.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협생명, 지역사회와 농업인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 한화손보, 여성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나서...KDB생명, 취약계층 아동 문화체험 진행
- 신한라이프, 시각장애청소년 위한 ‘점자표기’ 위생용품 후원
- 보험업계, 각사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실행
[제공=NH농협생명, 한화손해보험]

 

보험사들이 쌀쌀해진 날씨에 농가, 여성 취약계층 및 시각장애인 등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위해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눈길을 끈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NH농협생명 임직원은 영농철을 맞아 인력난을 겪고있는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최근 경기도 안성시 양성농협 관내에 위치한 농가를 방문해 양파 모종을 심고 주변 환경을 정리했다.

농협생명 농촌일손돕기는 임직원의 참여로 이뤄지고 있으며, 매년 약 30회 이상 꾸준하게 실시됐다. 농촌일손돕기를 통해 농업인의 실익증대에 기여하고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농협생명은 ▲ 농촌일손돕기 ▲ 함께하는마을 일손돕기 ▲ 범농협 연계 일손돕기 ▲ 농산물 구매 및 나눔행사 ▲ 농촌순회진료 활동 등 지역사회와 농업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 여성 특화 보험사 전환에 힘을 쏟는 한화손해보험은 여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화손보 봉사단은 지난 4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친환경 소재의 벽지와 장판을 이용해 주거 환경 개선 작업을 수행하는 한편, 노후 형광등 교체,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한 화재감지기도 설치했다.

이번 활동은 뇌수술 후 희귀난치성 두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가정, 독거 여성 가구, 심한 우울증을 앓아 입원 치료중인 1인 미혼여성 가구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지역 여성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모았다.

[제공=KDB생명,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제 97주년 점자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청소년들에게 약 2000만원 상당의 점자표기 위생용품을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라이프 임직원들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덜고자 손수 150여 개의 위생용품 파우치를 제작해 시각장애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아울러 신한라이프는 아동과 청소년의 올바른 성 인식 확립을 위해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속옷과 월경 정서 멘토링을 지원하는 '토닥토닥 소중한 나!' 사업도 꾸준히 전개 중이다.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KDB생명은 용산구 취약계층 아동 및 가정을 대상으로 한 문화체험 이벤트 '오늘은 특별한 하루'를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 이벤트는 KDB생명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준비한 ESG 사업이다.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문화 체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문화체험 행사는 KDB생명 임직원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한 급여 끝전과 개인별 기부금으로 준비됐으며 현장 통솔과 아동 케어를 위한 직원 참여도 이뤄졌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ESG 경영 기조를 꾸준히 강화해온 보험사들은 각사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우리 사회 소외계층이나 금융 취약계층에 더해 이해관계자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