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베이스볼' 지스타에서 공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베이스볼' 지스타에서 공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가 지스타에서 꺼내들 카드의 면면을 공개했습니다. 위메이드는 국내 최대 게임 행사인 지스타에 신작 야구 게임인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공개할 예정인데요, '마구마구' 제작진이 합심해 만들었다는 소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또 다른 신작 '배틀크러쉬'가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은 대난투 장르를 표방한 액션게임인데요, '퍼즈업 아미토이'에 이어 '배틀크러쉬'로 회사에 새로운 DNA를 이식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 [이미지=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가 지스타2023에 출품할 신작 야구 게임의 이름을 '판타스틱4 베이스볼'로 확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게임이다.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한 실사 캐릭터를 쉽게 조작해 실감나는 야구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선수를 획득하고 팀을 관리하는 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겸비했다.

위메이드는 지스타2023 현장에서 '판타스틱4 베이스볼' 시연 버전을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스타2023은 11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부산에서 열린다.   

한편, 라운드원스튜디오는 우리나라 대표 야구 게임 '마구마구'의 핵심 개발자들로 이뤄진 스포츠 게임 전문 기업이다.

배틀크러쉬 글로벌 CBT 진행. [이미지=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글로벌 CBT 진행.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URSH)’가 10월 23일부터 글로벌 CBT(Close Beta Test)를 진행한다.

배틀크러쉬는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로 개발 중인 엔씨(NC)의 신규 IP다.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Switch), 스팀(Steam),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14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Nintendo Direct)’를 통해 배틀크러쉬의 트레일러와 글로벌CBT 계획을 공개했다. 배틀크러쉬는 엔씨(NC)가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는 첫 게임이다. CBT는 북미•유럽, 동남아 지역의 25개국을 대상으로 10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제작된 영상도 추가 공개했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간편한 조작과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 ▲특색 있는 전장과 최대 30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모드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고유의 액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Cross-Play)도 지원해 다양한 조작 방식을 오가며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세 가지의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최대 30명 중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배틀로얄(Battle Royale)’ 모드 ▲한 명의 이용자가 3종의 캐릭터로 참여하는 ‘난투(Brawl)’ 모드 ▲1대1 대결을 펼치는 5판 3선승제의 ‘빌드업(Build-Up)’ 모드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블랙핑크 더 게임 포토카드 콜렉션 시리즈 팩샷. [이미지=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포토카드 콜렉션 시리즈 팩샷. [이미지=테이크원컴퍼니]

ㅇ 블랙핑크 더 게임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는 콜렉터블 포토카드인 ‘블랙핑크 더 게임 포토카드 콜렉션 시리즈’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블랙핑크 더 게임 포토카드 콜렉션 시리즈는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가 모바일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을 위해 촬영한 독점 화보를 담은 콘셉트 포토카드 패키지다. 독점 화보는 별도 제작된 19개 세트에서 촬영 되었으며, 포토카드 콜렉션도 동일한 19개의 콘셉트 시리즈로 출시 된다. 각 시리즈 별 16장의 수집 가능한 포토카드가 있으며 모든 카드를 합하면 총 304장으로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판매용 패키지는 개당 각 콘셉트의 무작위 포토카드 8장과 함께, 현장을 담은 고화질 영상 QR코드와 게임 재화 쿠폰 및 스티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시리즈의 콘셉트는 19개 중 3개로 ▲숲속의 소녀 ▲블랙핑크는 휴식중 ▲블랙핑크는 연습중 콘셉트다. 향후 나머지 16개의 시리즈도 순차 출시 된다.

테이크원컴퍼니는 게임 제작을 위해 지난 2년간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엄선한 의상과 콘셉트로 수 차례 단독 촬영을 거쳤다. 게임 내에서 포토카드로 공개된 이 화보는 고퀄리티의 의상과 감각적인 미술 세트로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게임 독점 이미지를 실물로 한정 기간 판매하여 그 소장가치가 높아 큰 인기가 예상된다. 지난 6월에 출시된 ‘블랙핑크 더 게임 쿠폰카드’도 일주일만에 10만장이 완판된 바 있다.

블랙핑크 더 게임 포토카드 콜렉션 시리즈는 케이타운포유, YG셀렉트샵, 위버스샵 등 온라인 샵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각 사이트와 블랙핑크 더 게임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