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해외직구는 우리가 최고"... 11번가·위메프, 직구로 맞대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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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해외직구는 우리가 최고"... 11번가·위메프, 직구로 맞대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07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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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의 [유통가 레이더]는 해외직구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하는 여름철 최대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가 돌아왔습니다.  지난해 한여름의 블프라는 신선함과 파격할인으로 국내 해외직구족들에게 주목받았던 행사인데요. 올해는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다채로운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더했다고 합니다.

한편 위메프도 7일부터 9일까지 '해외직구데이'를 운영합니다. 고물가와 환율 등을 이유로 직구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른 가운데 위메프는 사흘간 '해외직구데이'를 열고 중국부터 유럽까지 국가별 인기 상품 300종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G마켓이 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 모티브이노베이션과 G마켓 해외직구, 역직구 판매고객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하는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가 돌아온다.[사진=11번가]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하는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가 돌아온다.[사진=11번가]

○..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하는 올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가 돌아온다.

11번가는 아마존 미국(US)의 수천만 개 상품을 판매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가 참여하는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 행사를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열고, 7일부터 사전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아마존과 함께 선보인 11번가 ‘썸머 블프’는 한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신선한 쇼핑 경험과 수십만 개에 달하는 딜 상품으로 국내 해외직구족이 주목하는 행사로 떠올랐다. 11번가는 고객들의 구매 트렌드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올해 더욱 다채로운 해외 인기 브랜드를 더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11번가는 본 행사에 앞서 7일부터 10일까지, ‘썸머 블프’만의 직구 혜택을 미리 누릴 수 있는 ‘우주패스 전용 딜’과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로 분위기를 예열한다. ‘우주패스 전용 딜’은 11번가에서만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는 단독 딜로 구성됐으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자신 있게 추천하는 인기 아이템을 최대 42% 할인가에 판매한다.

사전 프로모션 이후 본 행사(11~15일) 기간에는 수십만 개 규모의 ‘핫딜(Hot Deal)’ 상품이 쏟아진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이용 고객들의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전/디지털, 식품/건강, 스포츠/레저, 패션, 화장품, 주방용품 등 각 상품군의 인기 아이템이 총 출동한다.

1시간 한정 추가 할인쿠폰 발급 등 다채로운 쇼핑 콘텐츠가 마련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라이브 방송도 ▲썸머 블프 오픈런(11일 오후 4시) ▲썸머 블프 with 썸머썸머(11일 오후 10시) ▲MD 내돈내산 찐 추천템(12일 오후 7시) 등 총 세 차례 진행한다.

본 행사 기간에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전용 할인쿠폰 3종을 매일 발급한다. 모두 사용 시 쿠폰으로만 하루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1번가 신현호 아마존&글로벌담당은 “여름을 대표하는 해외직구 쇼핑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아마존과 협의해 국내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 국내에선 찾아보기 힘든 브랜드의 제품을 준비하는데 집중했다”며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올해 ‘썸머 블프’의 혜택을 미리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11번가 회원이면 누구나 2만8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Universe Pass)’에 가입하면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상품 단 1개를 구입할 때도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배송 혜택은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 위메프가 오늘부터 9일까지 사흘간 ‘해외직구데이’를 개최하고 국가별 인기 상품 300종을 특가 판매한다. 또, 최대 13% 할인쿠폰과 함께 전 상품 관·부가세 포함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전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 위메프의 해외직구 전용관 매출은 직전월 대비 22% 증가했다. 큐텐과의 협업으로 주요 국가에서 직접 확보한 입증된 직구 상품이 늘어나면서 고객 수요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위메프는 새롭게 ‘해외직구데이’를 신설하고 7일부터 사흘간 중국과 일본, 미국·유럽 등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제품 300여 종을 특가 판매한다. 특히, 전 상품 관·부가세를 상품 가격에 포함해 명시된 가격 외에 고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을 덜었다.

주요 상품으로는 ▲오쏘몰 이뮨(60일분 13만3550원) ▲샤오미 미지아 써큘레이터(8만8310원) ▲QCY T13X이어폰(1만6100원) ▲일리 커피캡슐(100개 4만4470원) ▲템퍼 오리지날 베개(5만3300원) 등이다.

위메프는 전 고객에 즉시 할인쿠폰에 카드사 중복할인까지 더해 최대 13%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일본직구 한정 수량 상품 구매하고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10명을 추첨해 음료 교환권도 선물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물가와 환율 등을 이유로 직구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른 상황”이라며 “글로벌 커머스 경쟁력을 가진 큐텐과의 시너지로 고객에게 해외 상품을 더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 모티브이노베이션과 G마켓 해외직구, 역직구(온라인 수출) 판매고객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마켓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티브이노베이션은 컨설팅부터 판매, 유통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는 종합 브랜드 마케팅 기업으로, 1600여 파트너사의 마케팅 자문 업무를 진행해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G마켓을 통해 국내 시장에 도전하는 해외 셀러들과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는 국내 역직구 셀러들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마켓은 향후 직구, 역직구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참여 기회를 알릴 예정이다. 모티브이노베이션은 해외 수출/수입 컨설팅 사업의 확장과 강화를 목표로 교육, 브랜딩은 물론 라이브커머스 전략 솔루션과 디자인 등 실무적인 영역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G마켓의 해외직구, 역직구 셀러는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 실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G마켓 해외직구와 역직구 셀러는 약 5만 사업자에 달하며, 그 중 중소셀러는 84%를 차지한다. 상대적으로 자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판매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G마켓 해외직구1팀 김영목 팀장은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국내 역직구 판매자나 국내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해외 직구 판매자 중 광고나 판촉,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많음에 착안, 전문기업인 모티브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G마켓을 통해 역직구/직구 셀러가 동반 성장하는 기회를 더욱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알싸하고 매콤한 양념이 듬뿍 들어가 칼국수에 곁들여 먹을 때 가장 맛있는 '칼국수 김치(400g/8000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함께 먹는 메인 메뉴에 따라 다양한 맛의 김치가 필요하다는 관점으로 ‘페어링(pairing) 김치’ 라인업을 신설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마트에서 판매 중인 김치는 대개 비슷한 맛을 가진 일반 포장김치 제품들로, 소비자가 먹는 메인 요리나 상황을 모두 반영하지는 못하고 있다. 풀무원은 이를 고려하여 가정에서도 요리와의 어울림을 고려한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페어링 김치 라인업을 키워나가기로 했다. 

이번 신제품 ‘칼국수 김치’는 풀무원이 처음 선보이는 페어링 김치로서 칼국수 전문점처럼 칼칼함을 강조한 김치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칼국수를 먹을 때 소비자가 원하는 김치의 맵기, 염도, 원료, 숙성도, 크기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개발했다.

‘칼국수 김치’는 삼삼한 국물의 칼국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매콤하고 칼칼한 양념이 특징이다. 칼국수와 함께 먹기 간편하도록 한 입 크기로 썬 배추에 입자감 있는 굵은 고춧가루와 고추씨를 더해 칼국수 전문점의 김치 스타일로 구현했다. 배추, 마늘, 고추 등 주재료는 100% 국내산을 사용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알싸한 마늘로 맛있게 매운 양념 덕분에 칼국수뿐 아니라 수육, 수제비, 밥 반찬으로도 다양하게 곁들여 먹기 좋다.
 
제품은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아삭하고 시원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엄격한 온도와 습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식품 송다민 김치PM(Product Manager)은 “국내 김치시장은 비슷한 맛의 포장김치 위주로 형성돼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면서 메인 요리와의 어울림까지 고려한 페어링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신제품 ‘칼국수 김치’를 시작으로 페어링 김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한국 김치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과 손잡았다.

SSG닷컴과 마녀공장이 7일 뷰티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을 맺었다고 밝혔다.

SSG닷컴에서는 신동우 영업본부장과 김현수 라이프스타일2담당이, 마녀공장에서는 유근직 대표이사와 최진호 경영총괄 전무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쓱닷컴과 마녀공장은 공동으로 판매 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특히 양사는 마녀공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퓨어 클렌징 오일’,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 등 전략 아이템 중심으로 최저가 행사 등을 전개해 매출 성장을 도모한다.

또한 양사는 마케팅 데이터를 공유해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상품 경쟁력 강화 등 전방위적 협력을 펼칠 계획이다. 7일 마녀공장의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공식 브랜드관을 정식 오픈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어서 ‘쓱1DAY배송(상온상품 익일배송 서비스)’ 전용 상품과 쓱닷컴 단독 상품도 출시하고, 브랜드 프로모션도 매달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온라인 뷰티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뷰티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최근 2년간 아모레퍼시픽, LVMH P&C, 로레알, 엘카코리아, 클리오 등 국내외 선도 뷰티 기업들과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LVMH 뷰티’의 공식 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 CJ온스타일이 7일 오전 7시부터 8일 오전 7시까지 올해 상반기 인기 패션 아이템을 한데 모은 ‘원데이 패션 특가쇼’를 진행한다. 

TV · T커머스 ·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전 채널에서 릴레이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초특가에 최신 유행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또한 스타일링 팁, 트렌드 등 유익한 패션 정보들도 함께 소개한다. 

먼저 TV방송은 오전 7시 15분 언더웨어 상품부터 선보인다. 오전 9시 20분 여성의류 방송에서는 ‘까사렐 램스킨 롱코트’와 ‘까사렐 무스탕 하프코트’를 무려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소재 특성상 객단가가 높은 겨울 아우터를 역대급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후 7시 35분에는 배우 이성경이 뮤즈로 활약중인 더엣지의 ‘23SS 플라워 아일렛 원피스’와 ‘린넨 브이넥 니트 4종’이 준비됐다. 두 상품 모두 활용도가 높은 데일리룩으로 여름철 코디에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해줄 아이템들이다. 더불어 8일 새벽 3시에는 세루티1881, VW베라왕, USPA, 셀렙샵에디션 등 인기 패션 브랜드 상품들을 코디 노하우와 함께 소개한다.

CJ온스타일의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플러스’ 에서도 인기 상품들을 판매한다. 오후 1시 45분 ‘까사렐 니트배색 원피스 2종’을 최저가 3만9900원으로 선보인다. 차분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여름 데일리룩 뿐 아니라 바캉스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다. 또한 오후 5시 45분에는 남성 패션 기본템으로 제격인 ‘다니엘크레뮤 밴딩슬랙스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도 풍성한 상품 라인업을 자랑한다. 오후 6시에는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과 에디바우어의 역시즌 특집으로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오후 8시에 지스튜디오, 까사렐, 타하리, 센존, 지오송지오 등 인기 브랜드 총집합 방송을 진행한다. 오직 라이브에서만 가능한 혜택으로 방송중 최대 2만원의 앱 쿠폰을 증정하고 ‘센존블루라벨 울100 가디건 앙상블’ 상품은 무려 5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상반기 결산 패션 원데이 특집으로 계절을 넘나드는 다양한 패션템들을 초특가로 선보인다”며 “단순 판매 방송을 넘어 스타일링 팁, 패션 트렌드 등 재미요소도 풍성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폭염과 폭우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신라스테이는 ‘안캉스(실내+바캉스)’족의 쾌적한 휴식을 위해 여름 특별 ‘서머 서프라이즈(Summer Surprise)’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서머 서프라이즈’ 프로모션은 공식 홈페이지 전용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8월 말까지 진행된다.

화창한 날에는 애슬레저 의류 브랜드 △‘배럴’의 30% 할인 쿠폰과 열대야에 편안한 숙면을 도와줄 △‘뮤리프’의 사운드 테라피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투숙 시 비가 오면 증정품이 추가된다. 비가 와도 산뜻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자연 친화적으로 사용 가능한 △‘천연 녹나무 제습제’ 1세트를 제공한다. 체크인 당일 오전 7시에 발표된 기상청 예보에 따라, 오후 3시부터 다음 날 정오 사이에 비 예보가 있으면 우천으로 인정된다.

‘서머 서프라이즈’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전용 상품으로는 조식과 SSF샵 상품권이 포함된 ‘이스페셜리 포 유(Especially For U)’ 패키지, 주중 예약 시 디너 뷔페 혜택이 제공되는 ‘스테이 앤 다인(Stay & Dine)’ 패키지, 주중 예약 시 라운지에서 무제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 앤 치어스(Stay & Cheers)’ 패키지, 토·일요일 1박 시 익일 1박을 추가 증정하는 ‘원더풀 투 나잇츠(Wonderful 2Nights)’ 패키지가 있다.

한편 신라스테이는 ‘배럴’과 함께 여름 한정판 베어를 출시하며, 한정 베어가 포함된 객실 패키지 ‘스테이 인 서머(Stay In Summer)’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조식 2인, △한정판 신라스테이 키링 베어 1개, △배럴 30% 할인 쿠폰으로 구성되며, 8월 31일까지 전국 14개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 KGC인삼공사가 선보인 프리미엄 ‘홍삼삼계탕’이 초복을 앞두고 인기를 끌고 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 따르면 ‘홍삼삼계탕’은 초복을 1주일 앞둔 7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정몰에서만 총 1천개가 판매되었으며, 주말에는 판매 수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지난 6월 29일 하림과 공동 출시한 ‘홍삼삼계탕’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대추 등 건강한 7가지 재료를 베이스로 국내산 닭고기를 끓여낸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이다.

홍삼 건강기능식품 시장 점유율 1위 ‘정관장’과 닭고기 시장 점유율 1위 ‘하림’의 전문성이 결합해 기본에 충실하되 풍미 가득한 맛을 구현해낸 점이 특징이다.

정관장은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하며 관련 제품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정관장 홍삼의 프리미엄 차별화 포인트가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파악했다. 또한 각종 재료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무더위 속에서 오랜 시간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건강과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점을 이유로 꼽았다.

정관장은 ‘홍삼삼계탕’이 인기를 끌자 홍삼의 대중화를 위해, 8월 13일까지 진행하는 ‘체력 리부트(Reboot), 정관장으로 완성하다’ 프로모션에서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부스팅’, ‘천녹그로잉’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홍삼삼계탕’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정관장몰에서 ‘홍삼삼계탕’ 구매 시 추첨을 통해 ‘글루타치온’,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홍삼삼계탕’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정관장 포인트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삼계탕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홍삼삼계탕’으로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3일과 6일 각각 서울, 광주에서 ‘위고(WEGO)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SOS 위고(WEGO)’ 사업 안내 및 ‘위고(WEGO) 봉사단 ‘ 임명식이 진행됐다.

‘SOS 위고(WEGO)’ 사업은 갑작스럽게 닥친 어려운 상황에도 정부로부터 지원받지 못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돕는 이랜드복지재단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위기가정이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자립비 등을 지원한다.

이랜드복지재단의 ‘SOS 위고(WEGO)’ 사업은 국내 최초로 ‘위기지원 3일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위기가정 발굴부터 지원까지 3일만에 신속하게 모든 것이 이뤄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위고(WEGO) 봉사단’은 지역사회 속 위기가정을 발굴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자를 ‘SOS 위고(WEGO)’ 사업과 연계하고, 긴급한 지원이 이뤄진 후에는 전인적인 케어를 통해 위기가정의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한다.

‘위고(WEGO) 봉사단’은 그 동안 지역사회 다양한 영역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지역교회, 단체, 개인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정부 등 공공부문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여전히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위기가정이 존재한다”며, “이런 이웃들을 돕고 섬기는 교회, 단체, 활동가와 협력하는 이랜드복지재단의 SOS 위고(WEGO) 사업을 통해 다양한 위기상황이 해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지난 6일 판교 디스커버리센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의 7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2017년 시작해 올해 7기를 맞았다.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7기 삼양씨즈에는 전국의 대학생 600여 명이 지원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2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임직원과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사업장 견학 등 삼양그룹에서 제공하는 무상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개월간 SNS 채널을 통해 삼양그룹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삼양그룹은 학생들에게 매월 10만원의 개인 활동비를 지급하고 팀 활동비로 총 110만원을 제공하는 등 삼양씨즈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수료를 마친 학생들에게 인당 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최우수 활동팀과 서포터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삼양그룹 임직원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및 팀 소개, 특강,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마케팅·콘텐츠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의 한문규 파트장과 구독자 21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오세형 PD가 ‘플랫폼 특성에 맞는 콘텐츠 기획’에 대해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삼양씨즈 7기에 선발된 김승근(중앙대 식품공학전공 4학년) 씨는 “이번에 삼양씨즈로 선발돼 삼양그룹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ESG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삼양그룹 홍보대사로서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회사의 대외 이미지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삼양홀딩스 정지석 HRC장은 “올해 삼양씨즈는 코로나19의 제약을 벗어나 다양한 온∙온프라인 활동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유의미한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포터즈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발휘해 씨앗에서 나무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초복을 앞두고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bhc그룹은 지난 6일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여름 무더위에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복달임 삼계탕 75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전달식에는 bhc그룹 SP사업부 임인엽 이사와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미선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hc그룹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 섭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이번 후원을 준비했으며 더 많은 분이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200개 늘려 후원 규모를 확대했다. 

이번에 전달된 삼계탕은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계절 메뉴로 선보이고 있는 ‘큰맘영양삼계탕’의 맛과 정성을 그대로 담은 밀키트 형태로 전달되며, 무엇보다 집에서 조리가 간편해 어르신들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bhc그룹이 후원한 삼계탕은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주재료인 닭고기는 무더위 극복을 위해 중요한 면역력 형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풍부해 많은 사람이 복날에 즐겨 찾는 음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임인엽 bhc그룹 이사는 “최근 삼계탕을 비롯해 외식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이번 후원이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약하신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과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bhc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이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리퍼비시'(refurbish·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상품이나 전시 상품 등을 재포장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 이하 리퍼) 제품 판매에 특화해 고물가로 합리적 소비를 선호하는 2030세대 등 신규 고객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7일 오후 7시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앱에서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최대 70% 파격 할인가로 판매하는 '줍줍하쇼라'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20, 30대 소비자들 사이 불필요한 지출은 막고 알뜰하게 구매하려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 이들의 수요에 맞춘 신규 고정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첫 방송은 업계 최초로 리퍼가구를 판매한다. 고품질의 상품과 철저한 사후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현대리바트 중고가구 직거래 플랫폼 '오구가구'와 협업해 기획했다. 가구 구매는 공간 연출과 디자인 등 시각적 요소가 중요하기 때문에 현대리바트 남양주점에서 현장감을 살려 생중계로 진행된다. 대표 상품은 2단 하부 서랍형 장식장과 4인 소파이고, 이 밖에도 리클라이너, 의자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생방송 시청자에 한해 최대 7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 모바일 상품권(1만원),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최대 5000점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으로 리퍼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가구를 비롯해 가전 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면밀한 고객 수요 분석에 기반해 다양한 신개념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7월 ‘세븐일레븐데이’를 맞아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500ml 생수를 단돈 1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늘부터 11일까지 정가 900원의 ‘풀무원워터루틴(500ml)’ 생수를 100만개 한정 수량으로 파격 할인가인 1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온 국민 필수 장보기 상품인 계란도 반값에 판매한다. 오는 11일까지 ‘굿민안심달걀15구’와 ‘굿민안심달걀10구’를 50% 파격 할인가에 한정 수량 판매하며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치킨인 ‘만쿠만구 치킨’도 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 속에서 쿠팡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만들어 일명 ‘맨땅 성공’을 이뤄내고 있는 중소 제조사들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 중소 제조사들은 쿠팡과 협력해 제품력에 집중하고 고품질의 가성비 넘치는 제품을 바탕으로 눈부신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지난 4월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는 전국 20~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PB 상품 관련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PB 상품 구매 요인으로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이라 답한 응답자가 75.7%에 달했다. 또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 정보를 바탕으로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결정을 내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PB가 저렴하지만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이유는 우선 쿠팡과 중소 제조사가 제품을 공동기획한 뒤 대규모 직매입해 원가를 절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쿠팡만의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으로 유통 비용을 크게 줄여 소비자 물가를 낮추면서도 중소 제조사는 성장할 수 있는 윈-윈 구조를 만들어내고 있다. 

쿠팡 입점 중소 제조사들 또한 까다로운 소비자들로부터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이들은 제품력 및 가격이라는 ▲핵심에 집중하고, 이전에 없던 사례를 ▲쿠팡을 통해 최초 시도했다. 또 ▲상식타파와 ▲친환경 및 건강 트렌드를 중시한 제품 개발까지 4가지 원칙에 입각해 노력해왔다.  

오프라인과 달리 물류 비용 없이, 마케팅, CS까지 관리해주는 쿠팡에 올인하여 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PB파트너사들은 쿠팡의 시스템에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줌 세재를 판매하고 있는 HB글로벌의 양대열 대표는 “쿠팡과 함께하고 있다고 하니 여기저기서 신뢰를 갖고 연락이 왔다”며 “대기업 사이에서 저희 같은 작은 기업이 함께 경쟁하고 있다는 건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말했다. 

단백질바로 쿠팡에서 판매량 1위를 찍은 쿠팡 PB 제조사 에스앤푸드는 2019년 입점 당시 2억원이었던 매출이 지난해 30여억원으로 15배가량 상승했다. 국내 대형 인기 브랜드 단백질바 제품을 제치고 쿠팡 내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에스앤푸드는 공장을 짓고 시제품도 안나온 상황에서 쿠팡에 입점했다. 쿠팡은 사업 비전과 아이디어만 보고 파트너를 맺은 셈이다. 에스앤푸드의 ‘맨땅 성공’ 요인은 ‘가성비’라는 핵심에 집중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수개월 간 연구개발을 통해 만든 ‘곰곰’ 단백질바는 타 브랜드 제품보다 가성비 좋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경기도 용인의 동양냉동도 쿠팡을 통해 최초로 식용 얼음 새벽 배송 사례를 선보이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그간 편의점에 컵얼음을 주로 납품해오던 동양냉동은 컵얼음 생산을 과감히 중단하고 쿠팡과 함께 가정용 식용 얼음을 대용량으로 제작, 새벽 배송을 시작했다. 동양냉동 이주환 부장은 ”얼음을 아침에 바로 새벽배송으로 받아먹는 것은 이 시장에 혁명과 같은 일이었다”며 ”쿠팡이 과감한 투자와 IPO를 통해 우리 같은 업체에도 처음으로 식용 얼음 새벽배송이라는 시장을 열어줬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현재 처음 4명이었던 동양냉동 직원 수는 10명까지 늘어났으며, 한때 100%인 오프라인 매출 비중은 현재 40%대로 줄었다. 올해엔 쿠팡 성장세에 힘입어 온라인 비중이 80%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매출 또한 쿠팡 입점후 2020년 9000만원에서 지난해에는 5억원을 달성하며 5배 이상 늘었다. 

쿠팡의 자체 브랜드 자회사 ‘씨피엘비’(CPLB)와 협력하는 중소 제조사수는 올해 3월 기준으로 작년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 20% 가량 증가했다 고용 인원 역시 2만명을 돌파하며 지난 1년 만에 3600여 명(22%) 늘어났다. 이 업체의 약 80% 이상은 충청, 경상, 전라도 등 수도권 외 지역에 위치해 있어 지방 고용창출에도 큰 힘이 되고 있다. 

한편, 지난달 진행된 2023 디지털 유통대전에서 쿠팡은 PB를 통한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주제로 유통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현장에는 곰곰 광천 도시락김, 탐사 고양이 사료, 줌 베이직 베이킹소다 세제 등 쿠팡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PB 제품을 전시하고, 고물가시대에 PB를 애용하며 생활비를 줄인 사례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중소 제조사들이 만드는 PB제품은 높은 품질을 자랑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대기업의 제품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높다”며 “계속해서 중소 제조사들의 매출 증진을 이뤄낼 수 있으면서도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PB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이달 6일 오전 11시 롯데웰푸드 양평사옥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롯데웰푸드 이창엽 대표이사, 배성우 마케팅본부장,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 황혜경 부회장,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등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로 대표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국민들의 구강 건강을 챙기기로 했다. 또한 의료취약지역에서의 이동치과병원진료, 구강질환 예방진료 및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전문 보건의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11년째 제주도부터 연평도까지 전국 각지를 돌며 노인, 아이, 군인장병까지 치과진료의 어려움이 있는 곳에 찾아가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왔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치과전문의료단이 이동치과병원에서 유니트체어 및 치과진료가 가능한 전문 장비를 구비해 매월 1회씩 무료치과진료와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현재까지 총 113회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1100여 명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5800여 명을 진료했다.

○.. 교촌치킨이 '허니점보윙' 출시를 기념해 교촌치킨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8월 6일까지 자사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허니점보윙 5행시 대회’를 진행한다. 응모자 중 센스 있는 5행시를 지은 50명을 선정해 허니점보윙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11일 발표된다.

또한 8월 31일까지 교촌치킨앱에서 허니점보윙을 주문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1000원이 추가 적립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음달 6일까지 ‘볶음밥 하나 더’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교촌치킨앱에서 신제품 사이드메뉴 ‘달걀 듬뿍 볶음밥’, ‘의성마늘 볶음밥’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볶음밥 무료증정 쿠폰을 증정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신메뉴 허니점보윙과 볶음밥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이번 교촌치킨앱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재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한 메뉴 개발과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톡톡 튀는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개봉을 기념해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전작 소장품’을 공개한다.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은 역사를 뒤바꿀 수 있는 운명의 다이얼을 되찾기 위해 새로 모험에 뛰어든 주인공 인디아나 존스가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레전드 액션 어드벤처의 5번째 시리즈로, 지난 1981년 최초 개봉 이후 42년간 이어진 대장정에 마침표를 찍는 마지막 시리즈다. 

이랜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디아나 존스 각 시리즈를 대표하는 소장품을 공개한다. ▲1편(1981)의 ‘해리슨 포드 착용 안경’ ▲2편(1984) 촬영 시 사용한 ‘클래퍼보드’ ▲3편(1989) 스토리의 핵심 소품 ‘성배’ ▲4편(2008) 해리슨 포드의 ‘시그니처 페도라’ ▲1~5편 시리즈 전작 오리지널 영화 포스터로 구성된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소장품은 오는 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켄싱턴호텔 여의도 1층에서 무료로 공개된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팬과 영화 매니아 등 누구나 방문해서 관람할 수 있다. 

이랜드그룹은 지난 30여 년간 영화, 팝, 스포츠 등 다양한 대중문화 분야에서 전세계 유명인사 및 시대상을 대표하는 문화 예술품 50여 만점을 수집해온 바 있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영화 소장품도 그 중 하나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는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문화 예술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기 위해 오랜 기간 여러 분야에 걸쳐 소장품을 수집해왔다”며, “이번 전시가 인디아나 존스를 사랑하는 전세계 오랜 팬들에게 지난 42년간의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뮤지엄 사업본부는 지난 6월 BTS 공연의상 전시를 시작으로 보유 중인 주요 소장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유수의 기업 및 단체와의 협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대중과 소통할 계획이다.

○.. 랭킹닭컴이 세스코와 함께 영양성분 품질강화에 나선다.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대표 김영문)는 4일 서울 상일동 세스코 터치센터에서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과 ‘영양성분검사 시험 업무’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세스코는 랭킹닭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영양표시를 위한 성분검사들을 진행한다. 각 시험은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식약처장이 고시한 식품성분시험법을 따른다.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자가품질 위탁검사기관이자, KOLAS(한국인정기구)에서 시험분석 인정받은 국제공인 시험기관이다. 표시·광고법에 따라 가공식품에 표시해야 하는 9대 영양성분(열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과 그 밖의 비타민 및 무기질 등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푸드나무는 자체 성분 검증 시스템인 ‘RACE 솔루션’을 도입한 바 있다. 랭킹닭컴에서 판매되는 전 제품에 대해 별도로 자체 성분 검사를 진행해 영양성분을 표기하고, 6개월마다 시판중인 제품의 영양성분을 지속적으로 검증하여 성분 이슈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시험분석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스코와 파트너가 되어, 랭킹닭컴의 영양성분 품질을 강화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양성분표시에 대한 철저한 관리 및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은 “다이어트식과 간편건강식을 찾는 분들이 랭킹닭컴에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전문인력과 첨단장비 등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 인기에 힘입어 ‘#곤약밥바꾸기_챌린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인의 주식인 밥을 주 3회 햇반 곤약밥으로 바꿔서 맛있고 간편한 건강식단을 만들어보는 챌린지로 서울 소재 주요 ‘러닝크루’ 및 자기 습관 플랫폼 ‘챌린저스’와 협업해 진행한다.

‘햇반 곤약밥’은 곤약, 천지향미(米) 외에도 현미, 귀리, 흑미 등의 잡곡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을 고루 갖췄다. 현미귀리곤약밥(165kcal), 귀리흑미곤약밥(160kcal) 2종으로 실온 보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섭취가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곤약밥바꾸기_챌린지’는 △DDBB △CREWGHOST △PHYSIQUE △서울뜀박질 등 4개 러닝크루 및 챌린저스 회원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주 3회 햇반 곤약밥으로 식단을 바꾸어 보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는 챌린지로 추첨을 통해 우수 후기자에는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각 러닝크루 회원들과 함께 여름철 건강관리를 주제로한 러닝세션을 운영하며 햇반 곤약밥 샘플링 및 챌린지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오션월드’와도 협업을 진행해, 오션월드 에디션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미귀리곤약밥 7개입으로 구성된 ‘햇반 곤약밥 오션월드 에디션’은 한정수량에 한해 오션월드 무료 입장권이 동봉됐다. 해당 제품은 CJ더마켓, 11번가, 네이버, 지마켓에서 7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 사이클 플랫폼 ‘야핏’과도 협업하여 7월 3일부터 7월 16일까지 메타버스 PPL과 앱 배너광고를 진행중이다. 

CJ제일제당은 “여름을 맞아 햇반 곤약밥과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관리를 다같이 즐겁게 도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곤약밥바꾸기_챌린지’를 통해 올여름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환석)이 오는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3 컬리 푸드 페스타’에 참여해 영양 가득 마시는 귀리 어메이징 오트를 포함한 인기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이번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는 새로워진 어메이징 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지난 6월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브랜드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의 디자인 변경과 더불어 오트 함량을 국내 최대 함량으로 높이고 오트에 풍부하다고 알려진 베타글루칸의 함량도 높였다. 190ml 언스위트·오리지널 제품에는 베타글루칸 700mg 함유, 950ml 바리스타 제품에는 베타글루칸 3000mg이 함유됐다.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은 소화 과정에서 젤 같은 물질을 형성한다. 끈적한 젤은 위장 내 음식으로부터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고, 대장 내에서는 담즙산을 흡착한다. 이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장 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당과 탄수화물 흡수를 지연시키는 것이다. 이는 식후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매일유업 부스에서는 어메이징 오트를 비롯해 상하목장, 셀렉스 프로핏, 폴 바셋 등 매일유업 및 관계사의 핵심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와 폴 바셋 콜드브루로 만든 카페 오트와 오트식빵(밀도)부터 상하목장 드링킹 요거트와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등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의 기회도 제공된다.   

다채로운 제품 샘플링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메이징 오트와 상하목장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시 어메이징 오트와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를 증정하고, 상하목장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면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미니컵 2종을 증정한다. 그 밖에 셀렉스 유튜브 구독 시 프로핏 웨이프로틴 스파클링 2종을 증정하고, 폴 바셋은 폴 바셋 돌체라떼를 포함해 스윗 락토프리 카페라떼,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등 RTD 커피 3종을 증정하는 현장 구매 인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의 다양한 제품을 알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컬리 푸드 페스타’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영양 가득 마시는 귀리 어메이징 오트를 비롯한 다양한 매일유업의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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