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동빈, 부산엑스포 위한 민간외교 활발... '아시아소사이어티' 행사 부산 개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동빈, 부산엑스포 위한 민간외교 활발... '아시아소사이어티' 행사 부산 개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이 12일부터 이틀간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의 설립 15주년 기념 행사를 부산에서 개최하고, 30개국 주한 대사들과 함께 엑스포 개최 후보지인 부산항 북항을 방문합니다. 신동빈 회장이 설립한 민간외교단체인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는 아시아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문화적∙외교적 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이번 부산 행사도 신 회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한편 컬리가 서비스 론칭 8년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축제인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내달 6~9일 서울 DDP에서 개최합니다. 130여 대표 F&B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시식과 샘플 및 경품 제공 등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컬리 브랜드 존, 대형 포토존 등 통한 특별한 공간도 마련돼 있으며, 아울러 푸드 비즈니스 현 주소를 이야기하는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 컨퍼런스도 개최합니다.

이외에도 SK매직의 여름 계절가전 주문이 폭주하며, 음식물처리기가 전년비 2배 이상 판매량이 급증되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이 12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열린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 설립 15주년 기념 만찬에서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 이집트 대사를 맞이하고 있다.[사진=롯데지주]
롯데 신동빈 회장이 12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열린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 설립 15주년 기념 만찬에서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 이집트 대사를 맞이하고 있다.[사진=롯데지주]

○.. 롯데 신동빈 회장이 12일부터 이틀간 아시아소사이어티(Asia Society)의 한국 지부인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의 설립 15주년 기념 행사를 부산에서 개최하고, 30개국 주한 대사들과 함께 엑스포 개최 후보지인 부산항 북항을 찾는다. 

이번 기념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윤상직 정부유치위 사무총장, 우태희 대한상의 부회장, 이종호 해군참모총장이 일정을 함께 한다.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 후원사인 효성, GS엠비즈, 유니드, 초록뱀미디어그룹, 루트로닉도 행사를 지원한다.

민간외교단체인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는 신동빈 회장이 2007년 10월 설립했다. 신동빈 회장은 2008년 4월 정식 출범 이후 지금까지 회장직을 맡아 각국 대사관들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아시아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문화적∙외교적 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에서는 국제 관계와 한반도의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정치, 경제, 안보, 사회, 문화를 아우르는 이슈와 현안을 집중적으로 다뤄왔다. 그 일환으로, 신동빈 회장과 주한 대사들은 13일 오전 해군작전사령부를 방문해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고 전몰장병을 추모하는 해상추모제와 헌화식에 참여한다. 참석자들은 대한민국 해군 최초의 전용 훈련함인 한산도함에 탑승해 전몰장병에 대해 묵념하고 헌화의 시간을 갖는다.

이후 엑스포 후보지인 부산항 북항을 방문한다. 부산항 북항은 147년간 부산 발전과 함께한 곳으로, 도시 재생을 통한 친환경적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내륙과 해상의 장점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입체적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어 엑스포 개최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신동빈 회장은 조유장 2030엑스포 추진본부장과 엑스포 홍보관 및 후보지를 둘러보며 30개국 대사들에게 부산의 매력과 엑스포 유치 역량을 어필할 예정이다. 이성권 경제부시장 주관의 오찬도 진행된다.

30개국 대사들의 부산항 북항 방문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부산 엑스포 홍보에 나서고 있는 신동빈 회장의 제안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신동빈 회장은 지난 3일 KLPGA 롯데오픈을 방문해 갤러리 대상 부산 엑스포 유치를 홍보했고 7일에는 일본 교토에서 열린 CGF에 참석해 글로벌 경영진들에게 부산 엑스포 지지를 요청했다.

○.. 컬리가 서비스 론칭 8년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2관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컬리의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해, 모두 130여 개의 F&B 브랜드를 선보인다. 부스 별로 시식, 현장 판매, 샘플 및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그간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던 컬리의 식품에 대한 전문성과 진정성, 독보적 큐레이션 역량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은 크게 세 영역으로 나뉜다. ‘컬리 베스트 존’에는 CJ, 매일, 풀무원, 프릳츠, 삼진어묵, 벨지오이오소 등 그간 컬리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53개 브랜드 파트너사의 부스가 마련된다. ‘컬리 온리 존’은 블루보틀, 목란, 포비베이글, 우드앤브릭, 그릭데이 등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32개 파트너사 부스로 구성된다. ‘컬리 브랜드 존’에서는 KF365, 컬리스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은 물론 ‘희소가치 프로젝트’, ‘취향 찾기 세트’ 등 푸드 비즈니스에 대한 컬리의 비전과 철학이 담긴 기획을 만날 수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대형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입장객들에겐 2만명 선착순으로 한정판 컬리 퍼플 리유저블 백을 제공한다.

한편 컬리는 페스타 기간 중인 6~8일 DDP에서, 한국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를 짚어보는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푸드 비즈니스 혁신의 현장을, 둘째 날에는 향후 3년을 이끌 비즈니스 트렌드를 조명한다. 셋째 날에는 샐러드판다·미자언니네 등 컬리와 함께 동반성장해 온 파트너사들의 생생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컬리 김슬아 대표와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 류형규 최고기술책임자는 물론,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 문정훈 교수, 키움증권 박성준 연구원, CJ제일제당 최자은 본부장, LG CNS 이준호 스마트물류사업부장, 풀무원 박종희 상무 등 우리나라 푸드 비즈니스를 이끄는 전문가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6일 2명, 7일에는 3명의 컬리 MD 리더들이 함께 하는 입점 설명 좌담회도 진행한다.

페스타와 컨퍼런스 티켓은 현재 컬리 앱에서 각각 35%, 40% 할인된 얼리버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티켓 구매자에게는 이번 행사와 연계해 진행될 온라인 판매 기획전에서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컨퍼런스 티켓 구매자는 ‘컬리 푸드 페스타’를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컬리 MD와 1대 1 상담 기회도 주어진다.

컬리 김슬아 대표는 “고객들이 그간 온라인으로만 만나온 컬리와 파트너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열려 한다”며 “미식의 즐거움은 물론, 푸드 비즈니스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은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얼음정수기, 음식물처리기, 제습기 등 여름철 계절가전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출시 되자마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물량 부족으로 한차례 판매 중단 사태가 발생한 제습기도 판매를 재개한 지난 7일, 하루 만에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됨에 따라 추가 물량을 확보해 오는 16일부터 다시 판매에 나선다.

특히, 음식물처리기 판매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지난 4월,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넘기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었다. 지난 4월부터 판매량이 매월 전월 대비 40% 이상 급증하고 있으며, 6월부터 전년 동기간 보다 2배 이상의 판매 실적을 계속해 거두고 있다.

SK매직은 역대급 무더위와 장마가 예고됨에 따라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한 것이 판매량 증가에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5월부터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광고와 마케팅 전략도 크게 한 몫 했다. 지난 5월,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 매트리스, 음식물처리기 등 전 품목 문의와 판매가 전월 보다 1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음식물처리기의 가파른 시장 성장세도 큰 영향을 끼쳤다. 오픈서베이의 '가전제품 트렌드 2022'에 따르면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주방가전은 음식물처리기가 21.6%로 1 순위로 꼽혔다. 국내 음식물처리기 시장 보급률은 아직 5%~10%로 낮지만 구매 의향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SK매직은 예상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국가인증마크, K마크 획득으로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 제품으로 선정됨에 따라 설치 보조금을 최대 50%, 3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어 구매 부담을 낮춘 것 또한 판매량 증가에 주효했던 것으로 SK매직은 분석했다.

한편, SK매직 관계자는 “날씨가 무더워 지면서 남은 음식물로 발생하는 악취와 벌레에 대한 고민으로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국내 최초 순환 제습 건조 기술을 적용해 사계절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99.9% 냄새 차단 성능과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까지 최대 5년 무상 보증한다”라고 설명했다.

○.. 롯데온은 13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한 달간 ‘자이언츠, 응원의 기세를 올려라’ 응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롯데온 내 응원 페이지를 방문해 응원 댓글을 남기면 롯데 자이언츠 선수의 사인 유니폼과 야구공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지난 4월 개막한 2023 프로야구 시즌이 어느덧 반환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 자이언츠가 시즌 상반기를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6월 한 달간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응원 이벤트의 주제는 ‘기세’다. 올 시즌 롯데 자이언츠를 이야기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초반 기세가 상반기 마지막과 하반기까지 이어지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기획했다. 롯데온 내 롯데 자이언츠 응원 페이지를 찾아 ‘기세’를 주제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9명에게 롯데 자이언츠 소속의 김민석 선수, 나균안 선수, 노진혁 선수의 사인이 담긴 유니폼을, 30명에게는 사인 야구공을 증정한다. 또한 100명에게는 2023 G로고 우드 짝짝이와 2023 우드 엠블럼 캐스터네츠 등 응원 도구를 제공한다.

한편, 롯데 자이언츠는 13일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WIN GIANTS, WIN BUSAN’을 개최한다. 이날에는 롯데 자이언츠 신규 마스코트 ‘WIN-G(윈지)’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팬 사인회와 단체 응원전 등 자이언츠와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도현 롯데온 마케팅매니저는 “롯데 자이언츠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상반기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6월 한 달간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롯데 자이언츠의 활약을 기원하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향긋한 ‘하이볼’로 여름철 2030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최근 MZ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믹솔로지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위스키를 베이스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위스키에 아무것도 섞지 않고 본연 그대로 즐기는 고가의 위스키보다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중저가 ‘블렌디드/버번 위스키’의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위스키 누계 매출(1/1~6/11)을 살펴보면 3만원대 이하의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매출이 전년대비 약 40% 가량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오는 15일 여름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캔하이볼 4종을 단독 출시한다. 이번 신상품은 클래식, 레몬, 얼그레이, 트로피컬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중 판매되고 있는 달달한 하이볼 상품 대비 적당한 단 맛과 함께 각각의 풍미와 향을 살려 여러 캔을 마셔도 질리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MZ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수십 번의 테스트를 거쳤으며 다양한 입맛을 가진 2030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품평회도 여러 번 진행했다.

대표 상품인 클래식 하이볼은 7% 도수의 적당한 바디감과 함께 가벼운 오크향의 조화가 상쾌한 느낌을 주고, 레몬 하이볼은 실제 레몬과즙과 탄산 함유량을 조절하는 테스트를 수차례 진행해 상큼함과 청량함 둘 다 잡았다. 얼그레이 하이볼은 진한 홍차의 풍미를, 트로피컬 하이볼은 열대과일의 달달한 맛보다는 달콤한 향기를 강조했다. 4종 모두 새로운 맛과 향긋한 하이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롯데마트는 믹솔로지 트렌드와 하이볼의 인기에 따라 지난 3월 자체브랜드 ‘오늘좋은’으로 토닉워터를 출시했다. ‘오늘좋은 토닉워터(350ml, 6입)’는 소주와 섞어 마시는 ‘소주토닉’에도 잘 어울린다는 입소문을 타고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리고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은 지난 1월부터 테이스팅탭에서 ‘잭 다니엘스 테네시 허니/애플’, ‘탈리스커’ 등 위스키를 잔술로 맛 볼 수 있는 섹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 2000원 추가 시 하이볼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MZ소비자를 중심으로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송규현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달달한 하이볼도 좋지만 질리지 않는 적당한 단 맛으로 오래 즐길 수 있는 향긋한 하이볼을 만들기 위해 많은 테스트와 품평회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믹솔로지 성장세에 따라 다양한 풍미와 향을 가진 하이볼 상품은 물론 주류 트렌드에 걸맞은 인기 상품을 지속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위메프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뷰티헬스위크’와 ‘뷰티로드샵 1+1 기획전’을 개최하고 인기 뷰티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빨라진 더위에 선케어 제품 판매량이 급증했다. 위메프에서 6월 선케어 제품류는 지난해 동기 대비 ▲선블록(203%), ▲선스틱(15%), ▲선크림(11%) 등 각각 판매량이 상승했다.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져 이를 대비하려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위메프는 ‘뷰티헬스위크’와 ‘뷰티로드샵 1+1 기획전’을 개최하고 고객들의 알뜰한 여름 준비를 돕는다. 먼저, 18일까지 뷰티헬스위크를 개최하고 화장품부터 바디케어 제품까지 판매한다. 뷰티·헬스케어 약 110개 브랜드가 참여해 ‘썸머 뷰티 메이트’라는 테마로 자외선 차단 필수템부터 바디 뷰티 케어 제품까지 선보인다. 또, 브랜드별 최대 5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대표상품은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앰플(1+1 1만원대) ▲니베아 데오드란트(1+1 5000원대) ▲토니모리 모찌수분크림(개당 9천원대) ▲로레알 토탈리페어 미라클 헤어팩(개당 6000원대) 등이다.

19일까지 ‘뷰티로드샵 1+1 기획전’도 운영한다. 미샤, 이니스프리 등과 함께 미백부터 기미케어 앰플을 포함한 기초 스킨케어 상품들을 구성했다. 주요 상품은 ▲미샤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1+1 2만원대) ▲미샤 타임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5X(1+1 3만원대) ▲이니스프리 마일드 시카 무기자차 선크림(1+1 2만원대) ▲이니스프리 비자 트러블 클렌징폼(1+1 1만원대) 등을 판매하고 금액대별 사은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위메프 관계자는 ”선크림 외에도 여름철 속보습·기미·미백 케어를 위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쟁여둘 기회”라며 “오직 위메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기온이 상승하는 6월부터 오는 9월까지 하반기 집중 위생관리 강조 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먹거리 위생이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에 직결되는 만큼 무더위와 많은 비로 인한 식품안전 이슈가 발생되지 않도록 전국 매장의 위생을 집중 관리하는 기간을 마련했다. 

가맹본부는 ‘위생관리 11대 원칙’과 ‘식중독 예방 핵심 관리 포인트’ 등 강화된 위생 관리 가이드를 수립하고, 전국 1400개 가맹점은 이를 데일리 위생 관리 체크리스트로 활용한다. 위생관리 11대 원칙은 직원 개인의 위생은 물론, 재료 및 완제품 관리 등 고객의 손에 제품이 전달되기까지 전 과정의 위생 관리 포인트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무더위에 따른 피해에 대비해 방충ㆍ방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해충방제 대응력을 제고하고, 매장 내 식재료 관리 현황 등을 점검하는 현장 식품위생관리 활동을 확대한다. 1년 중 식중독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6~7월에는 식중독 예방 특별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1400여 개 매장을 보유한 맘스터치는 전국 매장에 동일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도록 품질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QSC 점검 ▲식품안전 점검 ▲3자 위생점검 ▲판매 메뉴 미생물 분석 등 ‘4단계 위생 검증 체계’, ‘월간 위생’ 발간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지속적인 품질경영 노력의 결과, 최근 3년 간 식약처의 행정처분 사례는 경영권 변경 이전인 2019년 대비 30%가량 감소했으며, 위생등급제 인증 취득 매장은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업계에서 가장 많은 460여 개로 증가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여름철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한 변질을 예방하기 위해 개인 위생부터 조리 환경 관리, 식재료 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위생관리 강조 기간을 통해 고객분들이 날씨나 계절에 관계없이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품질 신뢰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 한 새로운 영상 광고 캠페인을 13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간장의 레벨업! 햇살담은’을 핵심 메시지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간장을 선보이겠다는 청정원 ‘햇살담은’의 브랜드 비전을 반영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임영웅이 ‘햇살담은’ 대표 제품을 활용해 요리하는 장면들이 담겼다.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으로 만든 갈비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을 넣은 잡채, ‘메주발효 숙성 조선간장’을 사용한 미역국, ‘숯 여과 공법으로 만든 어간장’이 들어간 콩나물무침 등 요리의 최상의 맛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맛있는 간장이 중요하다는 점을 녹여냈다.

또한, 간장의 전통성을 강조하는 기존의 간장 광고와 달리 생동감 넘치는 화면 구성과 리드미컬한 음악을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청정원 햇살담은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인간햇살’ 임영웅의 밝고 풍부한 표정과 임영웅이 직접 부른 경쾌한 징글도 특별함을 더한다.

대상 관계자는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로 진심을 담아 만든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으로 한층 레벨업된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전속모델 임영웅과 함께하는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을 통해 매월 임영웅이 전하는 ‘진심 메시지’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한 달간 CGV ScreenX 광고를 진행하고, 미니 등신대 형태의 임영웅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기획세트를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엔데믹 시대를 맞아 다시금 활기를 띠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N서울타워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남산 방문객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비 약 7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망대를 찾은 외국인 방문객수는 무려 약 305% 늘었다. 회사 측은 엔데믹 전환 후 관광 수요가 증가하며 필수 여행 코스인 N서울타워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은 N서울타워 방문 활성화를 기념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우선 전망대용 승강기 미디어 콘텐츠를 리뉴얼했다. ‘남산의 사계’, ‘서울의 하루’, ‘서울의 밤’ 총 3가지 콘셉트를 VR(Virtual Reality) 콘텐츠로 구현하며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남산의 사계’는 승강기 외부에 위치한 탑승 대기 공간에 송출되는 콘텐츠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N서울타워 및 주변 자연환경이 바뀌는 모습을 심미적으로 나타냈다. 상행 승강기 내부에 송출되는 ‘서울의 하루’는 낮부터 밤까지의 서울 명소를 드라마틱하게 보여준다. 한강의 물 속 풍경, 불꽃놀이 등을 입체감 있게 표현하여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서울의 밤’은 하행 승강기 내부에 송출되며, 서울 야간 명소를 역동적으로 나타내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6월 30일까지는 ‘N서울타워 여름 JUNE비’ 행사를 진행한다. 전망대 입장 고객 중 N서울타워 MD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서울 시민에게는 동반 1인까지 전망대 입장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N서울타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N서울타워가 다시금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CJ프레시웨이가 전국 주요 골프장과 휴게소, 워터파크 식음시설에서 여름 신메뉴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시설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며 여름철 피서객의 마음과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골프장 레스토랑에서는 이용객의 원기 회복을 돕는 여름철 보양식을 선보인다. 보양 장어 무침, 명품 갈비 금계탕, 돌문어 해초 비빔면 등 귀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보양 장어 무침은 쫄깃한 식감의 반건조 장어와 아삭한 채소를 매콤새콤한 특제 소스로 버무려 감칠맛을 더했다. 명품 갈비 금계탕은 소 갈비와 닭 장각을 넣고 우려낸 진한 육수에 고소한 누룽지를 함께 곁들였다. 이 외에도 에스프레소 샷에 에너지 드링크와 탄산의 청량감을 더한 ‘파워 샷’ 등 이용객의 더위 해소를 위한 시원한 음료도 준비됐다.

휴게소, 공항 등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는 ‘시원한 여름의 맛’을 주제로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푸드코트에는 쫄깃한 면발에 살얼음을 동동 띄운 감칠맛의 육수와 특제 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얼음골 칡 물·비빔냉면’, ‘얼음골 물·비빔막국수’를 비롯해 냉·비빔 닭 메밀면, 모둠쟁반 냉모밀 등 여름 별미로 가득하다. 면 요리와 세트 메뉴로 ‘양념간장 돼지불고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시원함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면 요리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의 더위를 식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신메뉴는 행담도휴게소, 김포공항 등의 푸드코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 매장별로 운영 메뉴는 상이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오션월드'에서도 여름 성수기를 맞아 차별화된 이색 먹거리를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오션월드의 식음시설 곳곳에서 물놀이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신메뉴 5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신메뉴는 오션월드를 상징하는 ‘이집트 사막의 오아시스’ 콘셉트와 인기 어트랙션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감자고로케를 층층이 쌓아 올린 '피라미드 카츠', 가라아게 위에 시리얼 토핑을 수북이 올린 '모래언덕 치킨' 등 이집트 사막을 형상화한 메뉴를 개발했다. 파도 풀을 나타내는 블루 레몬에이드에 튜브를 나타내는 노란색 젤리를 띄워 오션월드의 인기 어트랙션을 떠오르게 하는 '익스트림 리버 에이드’ 음료도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무더위 속 입맛을 돋우는 여름철 보양식과 시원한 별미는 물론, 워터파크의 고유 콘셉트를 살린 맞춤 신메뉴를 통해 식음시설 방문객에게 특별한 맛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골프장, 휴게소, 테마파크 등 푸드서비스 사업장 곳곳에서 계절별, 공간별 이색 먹거리를 지속 개발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니트 기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kotelo)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올해 여름 시즌 주력 상품들로 구성한 팝업 매장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코텔로는 오는 7월 2일까지 서울숲 아틀리에길에 위치한 팝업 플레이스 ‘ICC 성수’(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4-12 1층)에서 66m²(약 20평)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코텔로는 이번 팝업 매장을 ‘코텔로의 여름 팔레트(Palette of Summer in kotelo)’ 컨셉으로 꾸몄다. 매장 내부를 옐로, 핑크, 블루, 화이트 컨셉으로 나누고 각 컬러별 공간에 어울리는 상품과 플라워 연출가 김다정 작가의 이색적인 오브제를 함께 전시해 공간 연출력을 높였다.

코텔로는 성수동 팝업 스토어에서 일상뿐 아니라, 휴양지에서도 손쉽게 입기 좋은 니트와 티셔츠, 셔츠, 드레스, 팬츠 등으로 구성된 '23년 여름 컬렉션을 판매한다.

청량한 마린룩을 완성하는 세일러 칼라 카디건과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 우수한 통기성으로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크로셰 니트 등 다양한 여름 니트를 코텔로만의 포근하고 여성스러운 색상으로 제안했다.

또 로브(robe, 걸쳐 입는 가운)로도 활용 가능한 롱 드레스, 소녀 감성의 미니 드레스, 절개선으로 실루엣을 살린 볼륨 드레스 등 여름철 특히 사랑받는 원피스 아이템도 출시했다.

코텔로는 이번 성수동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팝업 매장 운영 기간 동안 모든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과 로고 에코백을 제공한다.

또 매장에 비치된 엽서를 코텔로 의류 스티커로 자유롭게 코디네이션한 고객에게 반려식물 ‘틸란드시아 이오난사’를 증정한다. 더불어 코텔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스타일링 엽서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 5명에게 추첨을 통해 코텔로 5만원 금액권을 지급한다.

이연진 코텔로 그룹장은 “코텔로가 갖고 있는 니트 기반 브랜드 특유의 페미닌한 감성과 컬러감을 이번 성수동 팝업 매장에 잘 표현하고자 했다”며, “주력 품목인 여름 니트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일상과 휴가를 설레게 하는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경기 광주시에 위치한 곤지암 메가허브터미널에 ‘안전체험관’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곤지암 허브는 CJ대한통운의 핵심 택배 터미널이다. 이곳에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시설을 설립해 안전 의식을 함양한다는 방침이다.

이 체험관은 현장 상황을 그대로 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게차, 컨베이어 벨트, 도크(화물을 싣는 문) 작업 등 물류센터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사고 상황을 연출하고, 이에 대처하는 훈련을 통해 실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VR 등 최첨단 장비를 도입해 위기 상황들을 생동감 있게 재현한 것도 특징이다. 국내 안전체험관 중 가장 많은 42대의 VR 기기를 설치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VR 기기를 착용한 후 시뮬레이터 위를 직접 걸으며 협착, 낙상, 화재 등의 상황을 3D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몰입감을 높이고 작업 현장에서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응급상황을 대비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작동법을 익히기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업계 최초로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심폐소생술 교육기관(TS : Training Site) 인증을 받아 공신력을 확보했다. 지금까지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위탁교육을 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자체적으로 임직원의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됐다.

CJ대한통운은 최근 권역별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거쳤고, 앞으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강생에게는 별도의 수료증을 지급한다. 신영수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 30여 명이 먼저 교육을 받았다. 물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임직원이 직접 체험하고 대처 능력을 키워 중대재해를 예방한다는 취지다.

엄상용 안전경영담당은 “고객에게 질 높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큼 임직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의 내재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습관 형성이 필요한 만큼 안전체험관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가 6월 13일부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음료는 과일을 주요 원부재료로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상시 판매 음료로 출시되어 여름이 끝나도 계속해서 즐길 수 있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는 피스타치오에 아보카도와 초콜릿이 들어가 달콤하면서도 우유 대신 오트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피·카·초 프라푸치노’라고 쉽게 부를 수 있게 음료명에 재미까지 더했다.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는 복숭아로 만든 분홍빛 블렌디드 위에 구름 같은 요거트가 올라간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음료다. 마치 휴가지에서 구름이 떠 있는 석양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으로 일상을 전환시켜준다.

상큼한 복숭아와 딸기에 탄산이 만난 ‘피치 딸기 피지오’는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음료다. 특히 복숭아와 딸기의 은은한 핑크빛에 더해진 탄산은 스파클링 와인의 비주얼을 연상시킨다. 

스타벅스 이명훈 음료 팀장은 “성큼 다가온 더위를 시원한 과일 음료로 이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음료를 개발하여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6월 17일까지 한국프레스센터 광장에서 ‘콘트라베이스 인 더 시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직장인 대상으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브랜드와 신제품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 아몬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오피스존, 이벤트존, 휴식존 총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오피스존은 칸타타 시음 부스, 칸타타 브랜드를 표현한 다양한 오브제로 이루어진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은 입구에서 포토 입장권을 출력해 퀴즈에 참여하거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팝업스토어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아몬드 신제품 2종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현장 참여형 게임을 통해 즉석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테니스 공과 플링코 기계 등을 이용한 초집중 행운 드롭, 스로우 행사 등을 통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아몬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휴식존은 방문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빈백과 파라솔을 배치해 방문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콘트라베이스와 관련된 오탈자 찾기 게임, 다른 그림 찾기 게임 등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가 마련돼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요즘 직장인의 초집중 시그널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통해 신제품 2종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아몬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국내 옥수수 스낵을 대표하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꼬깔콘’이 더 맛있게 돌아왔다.

더 맛있게 돌아온 ‘꼬깔콘’은 현재 판매하고 있는 ‘꼬깔콘 고소한맛’, ‘꼬깔콘 군옥수수맛’, ‘꼬깔콘 매콤달콤한맛’ 3종이다. ‘꼬깔콘’ 모두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리는 업그레이드 과정을 통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꼬깔콘’은 바삭한 식감이 극대화되는 0.9mm얇은 두께로 튀겼다. 덕분에 고깔 모양에서 오는 풍부한 바삭함이 일품이다. 또 ‘꼬깔콘’만의 고유 공법인 ‘OC 레시피’로 고소한 옥수수 원물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리고 자연스러운 은은한 단맛의 풍미를 더 했다.

롯데웰푸드는 ‘꼬깔콘’ 브랜드 품질 향상에 앞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제품의 맛과 품질 등 여러 요소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청취했다. 새로워진 ‘꼬깔콘 고소한맛’과 ‘꼬깔콘 군옥수수맛’은 전반적으로 맛이 약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더 고소하게, 더 짭짤하게 만들었다. ‘꼬깔콘 매콤달콤한맛’은 달콤한 맛에 비해 매콤한 맛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바탕으로 하바네로 칠리 시즈닝을 사용해 매운맛을 한 단계를 올려 달콤한 맛과 매운맛의 균형을 맞춰 전체적인 풍미를 배가시켰다.

1983년 출시된 ‘꼬깔콘’은 특유의 고깔 모양으로 손가락에 끼워 먹는 재미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 옥수수 스낵 시장에서는 연 평균 약 800억의 매출을 올리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더 맛있어진 ‘꼬깔콘’을 통해 옥수수 스낵 시장의 입지를 견고하는 등 소비자의 입맛을 또 한번 사로 잡을 예정이다.

○.. 이랜드가 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최초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의상은 BTS가 ‘제63회 그래미어워즈’ 단독무대에서 Dynamite를 열창했을 당시의 실착 공연의상이다. 해당 무대는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어워즈 축하무대를 빛낸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로 평가받는다.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1월 미국 자선경매에 등장한 BTS의 제 63회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모두 낙찰 받은 바 있다. BTS 10주년을 기념해 해당 공연의상을 팬과 대중에게 공개하며, 이랜드가 자체적인 축하 행사를 준비했다.

BTS 완전체 7명의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은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켄싱턴호텔 여의도 1층에서 공개된다. BTS를 아끼는 팬이라면 누구나 방문해서 무료로 체험하고 실물로 접할 수 있다.

이랜드는 대중문화계의 획을 그은 걸출한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수집해 왔다. 비틀즈부터 마돈나, 마이클잭슨 등 전세계 유명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모아왔으며, BTS도 컬렉션에 합류하게 됐다.

이랜드 관계자는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문화 예술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온 결과물”이라며, “BTS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 의상을 무료로 공개하고 팬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뮤지엄 사업본부는 BTS 10주년 기념 ‘K-POP : 한국인 최초의 그래미 공연 BTS  'Dynamite' 공연의상 전’을 시작으로 보유하고 있는 주요 소장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대중과 소통할 계획이다.

○.. KT&G복지재단이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임직원 봉사단 등 1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북한산 생태복원을 위한 나무 식재 봉사활동을 지난 10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불법 시설물들로 인해 산림이 훼손되었던 북한산국립공원 송추분소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생태계 교란종인 외래식물 제거와 함께, 북한산 자생종인 산수국, 황매화, 산철쭉 등 총 1830주를 식재했다.

북한산국립공원 생태복원 봉사활동은 KT&G복지재단이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1만3588주의 나무 식재를 통해 북한산 산림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KT&G복지재단은 북한산국립공원 외에도 대규모 산불이 발생했던 강원도 양양 낙산사의 산림복구를 위해 2006년부터 7년간 나무 약 3만8000주를 식재했으며, 2016년에는 몽골의 사막화 방지를 위해 울란바토르에 임농업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산림 및 영농 전문가를 육성하기도 했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KT&G가 지난 2003년에 설립한 사회복지재단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 서비스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보호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산림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보존에 앞장서고자 훼손된 지역에 나무 식재 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는 물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생산직송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비비고는 365일 김장철’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CJ더마켓에서 언제든 비비고 김치를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함이다.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5kg와 10kg, 비비고 총각김치 2kg, 열무김치 900g 등을 묶음이나 단품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할인가로 판매한다.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 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지난 3월 시범 운영 후 소비자 반응이 좋아 연간 상시 운영으로 전환했다. 실제 CJ더마켓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지 2개월만에 1만5000세트가 판매됐으며, ‘유통기한도 넉넉하고 갓 담근 김치 먹는 느낌 그대로다’, ‘생산직송이라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다’ 등 리뷰가 다수 올라오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더마켓의 비비고 김치 생산직송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갓 담근 신선하고 아삭한 김치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비자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3 뉴욕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교촌은 지난 6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 ‘뉴욕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IFE Newyork 2023)’에 참여해 현지 고객들에게 교촌치킨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뉴욕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최신 트렌드의 외식, 식품, 헬스 등 전 분야 브랜드가 모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다. 올해 행사에서는 13개국 250여 기업들이 참여했다. 

교촌은 이번 행사에서 aT한국관 부스 내 ‘교촌관’ 부스를 마련해 브랜드 및 제품 홍보에 나섰다. 행사 기간 동안 2000여 명이 교촌 부스에 방문했으며, 미국 외 캐나다 등 전세계의 잠재 사업 파트너들에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교촌은 한국 참가 브랜드 중 유일하게 행사 기간 동안 푸드트럭을 운영했다.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허니시리즈와 레드시리즈의 시식 행사로 약 3000여 명의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교촌치킨의 차별화된 맛을 선보였다.

교촌은 이번 박람회 성과에 힘입어 미국에 교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나가는 등 적극적으로 글로벌 가맹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신성장전략사업부문 송원엽 혁신리더는 “미국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가했는데, 생각보다 현지에서의 관심이 높았다”며, “박람회를 통해 발굴한 잠재 바이어들과 지속적인 교류로 미국 시장 개척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올해 초 핵심 성장 동력으로 G(Global, 글로벌), S(Sauce, 소스), E(Eco, 친환경), P(Platform, 플랫폼) 등 4가지 핵심 키워드를 내세웠다. 이번 박람회 참석도 글로벌(G)시장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진행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수도권과 지방 거점 도시에 공격적인 출점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아웃백이 지난주 서울 ‘코엑스스타필드점’ 오픈에 이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판교점’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대전현대아울렛점’을 12일 동시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판교점’과 재개장한 ‘대전현대아울렛점’은 각각 194석과 142석의 규모를 갖춘 대형 매장으로 2인석에서 6인석까지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와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내 내방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신규 매장인 ‘판교점’은 기존 AK분당점에 이은 분당지역 두 번째 매장으로 고객의 수요를 감당함과 동시에 고객 접점을 확대해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추가 출점되었다. 

‘판교점’은 신분당선 판교역과 연결된 판교테크원 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해 편리한 접근성을 지녔으며 인근에는 판교테크노밸리가 조성돼 국내 대형 IT기업들과 금융기업을 비롯한 대기업이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특히 동일 건물 3층에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입점해 있어 종합외식기업으로서 bhc그룹의 이미지 제고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대전현대아울렛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의 재개장에 맞춰 9개월 만에 다시 운영을 재개한 매장이다. ‘대전현대아울렛점’이 입점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은 중부권 최대 규모의 아울렛으로 인근에는 대덕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 있어 지역 주민들이 많은 찾는 대표적인 복합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서울지역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거점 도시 출점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아웃백만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더불어 최고의 품질과 프리미엄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외식문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재단이 온라인 자선플랫폼을 통해 전국 가정밖청소년 돕기에 나선다.

이랜드재단은 지난 7일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부산 서면 NC 백화점에서 청소년회복센터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회복센터 포커스그룹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회복센터 청소년들의 지원을 위한 온라인 자선플랫폼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회복센터 포커스그룹 인터뷰’는 청소년회복센터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보호처분을 받은 가정밖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랜드재단에서 마련한 장이다.

청소년회복센터는 「소년법 제32조 제1항 제1호」에 근거해 감호 위탁처분을 받은 보호소년에 대하여 보호자를 대신하여 신병인수 위탁보호위원이 가정과 같은 공동체에서 상담·주거·학업·자립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살피고 훈육하는 역할을 한다.

그 동안 청소년회복센터를 통해 수많은 가정밖청소년들의 재비행률이 현저히 줄어들었으나, 이들을 향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 및 센터 퇴소 이후 단절되는 지원 등 여전히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들이 많은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랜드재단이 온라인 자선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이랜드재단의 온라인 자선플랫폼은 각 지역에 흩어진 청소년회복센터들이 서로 원활하게 소통하고, 여러 협력기관으로부터 필요한 자원을 풍성하게 지원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랜드재단은 온라인 자선 플랫폼을 통해 청소년회복센터에 필요한 여러 협력기관(상담센터, 코칭기관, 병원, 교회 등)을 소개하고 연결할 것”이라며 “앞으로 가정밖청소년을 시작으로 더 많은 영역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확장할 계획이니, 소외된 이웃을 돕고자 하는 시민, NGO, 기업 등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가정밖청소년 민간 지원 단체 5곳과 협약을 채결해 가정밖청소년 200명에게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 하림펫푸드는 점점 더워지는 여름을 맞아 반려동물을 위한 더리얼 아이스크림 팝업스토어를 하남 스타필드 몰리스 펫샷 內 더리얼라운지에서 6월 10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더리얼 아이스크림 팝업 스토어는 매주 주말 더리얼 아이스크림 밀크와 바나나쿠키를 선착순 50명에게, 더리얼 아이스크림은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강아지들은 여름철에 어떤 종류의 음식이 좋을까 라는 고민은 반려동물의 가족이라면 누구나 하는 걱정 중 하나다. 강아지들의 체온은 사람보다 2도 정도 높은 38.5도다. 또한 강아지들의 땀샘은 매우 적고 대부분은 발바닥에 있다. 그래서 땀으로 체온 조절을 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대부분을 혀를 내밀어 헉헉 거리는 것으로 체온을 유지한다.

이렇게 체온 조절이 어려운 반려견에게 무더위 시원한 여름을 함께 즐기자는 의미로 하남 스타필드의 몰리스펫샵 내 더리얼 라운지에서 반려견을 위한 아이스크림 시식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리얼 아이스크림은 100% 휴먼그레이드 제품으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만을 사용했다. 무엇보다도 유당 분해 효소가 없는 반려견을 위해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락토스프리)”를 사용해 소화가 잘 되도록 설계했다. 합성보존료와 유화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급여할 수 있다. 맛은 밀크, 스트로베리, 아임낫초코 (케롭) 등 세 가지다.

이번 더리얼 아이스크림 스토어에서는 선착순 10명에게 '꽝' 없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최대 2만원 상당의 기프트박스도 증정하고 있으며,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더리얼 저키도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공식홈페이지에 사전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더리얼 인기 간식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고 한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락앤라이브(LocknLive) 상반기 결산 특집방송을 15일과 27일에 나눠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결산 특집방송’에서는 상반기에 진행한 락앤라이브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베스트 아이템을 뽑아 두 번에 걸쳐 소개한다. 상반기 결산 첫 방송은 15일 오전 10시 30분, 두 번째 방송은 27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며 약 1시간 동안 생방송된다. 락앤락몰 라이브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그립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동시에 송출될 예정이다.

15일 방송에서는 안심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갓 지은 밥맛을 구현하는 ‘바로한끼’ 용기 시리즈, 주방을 화사하게 만드는 ‘컬러 스텐용기’, 진공·냉장 기능으로 쌀 보관 고민을 해결하는 ‘진공 쌀 냉장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27일 방송에서는 인덕션 착붙냄비 슈트 IH, 와이드 계란말이팬,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등 상반기 인기제품을 소개한다.

푸짐한 방송 시청 이벤트도 마련했다. 방송 1분 이상 시청 시 최대 1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하며, 방송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용기 전용 세척솔 2p 세트를 제공한다. 방송 중 댓글 구매인증 시 CU 모바일 상품권을 추첨 발송하고,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비스프리 모듈러 식탁용 물병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락앤라이브는 매월 2회 이상 락앤락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의 라이브 방송으로,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제품 소개 및 요리 시연 등 생생한 제품 사용 후기를 전달하고, Q&A를 통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의 베스트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이번 락앤라이브 상반기 결산 방송에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란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