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3.10 0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알뜰폰 요금제 비교플랫폼인 고고팩토리와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제휴를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에게는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제휴를 통해 통신사 할인과 더불어 휴대폰요금 자동납부 할인과 하나카드 결제출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제1회 KB WE story 컨퍼러스’를 개최했습니다. 컨퍼런스 행사는 KB손해보험 내 여성 직원의 주도적인 커리어 성장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ESG 관점에서 성별 다양성 이해도 증진을 통한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내재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이 행사를 계기로 KB손해보험내 진정한 양성평등 조직문화가 구현될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제1회 KB WE Story 컨퍼런스’ 개최

KB손해보험은 8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과 KB손해보험 여성사내대학 ‘드림캠퍼스’ 수강생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KB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 행사는 올해로 115주년을 맞이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KB손해보험 내 여성 직원의 주도적인 커리어 성장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ESG 관점에서 성별 다양성(Gender Diversity) 이해도 증진을 통한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내재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일하는 여성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양성평등의 조직문화 구현’이라는 주제로 1부 기념행사 2부 커리어 성장세션, 3부 양성평등 세션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으며 특히 1부 기념행사에서는 ‘KB Rose Award’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KB Rose Award’는 세계 여성의 날과 여성의 존엄성을 상징하는 ‘Rose(장미)’를 명칭으로 사용하였고, KB손해보험 임직원 중 성별에 대한 편견없이 배려와 존중의 태도로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전 임직원이 참여한 추천 및 투표를 통해 남·여 각 1명씩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다수 직원들의 추천과 지지를 받아 ‘나이, 직급을 초월한 상호 존중의 업무 분위기를 만드는 직원’, ‘매사에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주변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는 직원’으로 송미란 부산스마트센터장이 선정되었고, ‘동료를 존중하는 언행과 사려 깊은 행동이 배어있는 직원’, ‘직원의 커리어 개발과 비전을 제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직원’으로 주일권 강서지역단장이 선정되었다.

KB손해보험은 성별 다양성 확대를 통한 양성평등의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여성인재 중장기 육성로드맵과 육성체계 및 교육프로그램을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난임휴가 및 휴직 제도, 임신기 근로시간단축,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KB손해보험은 여성이 존중받고 공정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받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우리 모두가 편견 없이 서로를 배려하고, 다름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가치를 공유할 때 진정한 양성평등의 조직문화가 정착된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한국관광공사,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9일 기업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워케이션 사업 운영, ▲中企-구직자 일자리 매칭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30인 이하 중소기업 임직원등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제도인 ‘워케이션’ 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기업은행은 ‘i-ONE JOB’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교육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근로자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관광분야 일자리창출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에이스손해보험, 주택화재보험 2종 보장혜택 강화해 개정 출시

에이스손해보험은 회사의 주택화재 종합 패키지 보험인 ‘Chubb 우리집 무사고 할인보험’과 ‘Chubb 홈가드보험’의 보장혜택을 강화해 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두 상품은 화재, 붕괴, 산사태, 풍수해뿐만 아니라 지진으로 발생한 건물 및 일반가재 손해를 보장하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배상책임담보도 특약으로 보장한다. 아울러 집주인, 임차자, 임대인별 플랜뿐 아니라 고급형 및 콘텐츠 온리형 등 가입자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보장플랜 설계가 가능하다.

‘Chubb 우리집 무사고 할인보험’은 보험 계약일로부터 1년 무사고 시, 이후 1년간 보험료의 10%를 할인받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Chubb 홈가드보험’은 주택화재 담보에 더해 운전자 특화 담보 및 골절 등 기타 상해 담보까지 동시 가입이 가능해 원스톱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두 상품 모두 ‘귀금속 및 귀중품손해’ 및 ‘예술품손해’ 특약을 신설해 귀중품 및 예술품의 도난과 파손까지 최대 500만원을 보장한다. 귀중품의 경우, 기존 주택 내에서 발생한 손해에서 해외에서 발생한 손해로 보장 혜택을 강화했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 피해도 특약으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층간소음 피해가 발생할 경우 소음측정을 통해 기준을 초과할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50만원을 정액으로 지급한다.

한편, 주택화재보험에 대한 소비자 니즈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소방청에서 발표한 2022년 상반기 화재 통계자료에 따르면 화재발생 건수와 인명피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15.0%, 10.7% 증가했다. 또한 기후변화로 인한 기상이변이 속출하며 지진, 풍수해 등에 대한 피해대책 마련도 중요해졌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Chubb 우리집 무사고 할인보험’과 ‘Chubb 홈가드보험’은 일상생활에서부터 예기치 못한 각종 재해와 사고까지 각기 다른 고객의 다양한 특성에 맞게 맞춤형으로 설계하는 종합 패키지보험상품이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차별화된 보장혜택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소중한 보금자리가 더욱 안전하고 평안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밝혔다.

[출처=하나은행]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하나은행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인 ‘(주)고고팩토리’와 디지털 기반의 금융․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주)고고팩토리’와의 제휴를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에게는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특정 통신사가 아닌 요금제 비교 플랫폼과 제휴함으로써 개인별 스마트폰 이용패턴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채널이 부족한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여 상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 할인과 더불어, ▲휴대폰요금 자동납부 할인(휴대폰요금 자동납부 실적이 있는 경우 월 2천원 할인)과 ▲하나카드 결제출금 할인(하나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대금 인출실적이 있는 경우 월 1천원 할인)▲하나은행 첫 거래 추가 할인(월 2천원 할인) 등 첫 개통일로부터 12개월 동안 매월 최대 5천원의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해당 요금제를 가입한 손님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은품 증정 및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추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앱과 ‘고고비’ 앱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갓생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3월의 달달한 혜택' 챙겨가세요

KB국민카드가 설레는 3월을 맞아 ‘편의점 화이트데이 상품 할인’, ‘체크카드 경품 이벤트’,‘대학생 대상 여행 바우처 이벤트’등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3월 12일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 비씨, 선불 제외)로 전국 ‘GS25’편의점에서 페레로 로쉐(3종) 2개 구매 시 2개를 추가 증정하는 2+2 행사 및 일부 품목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3일까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현장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체크카드 회원 대상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봄이니까 체크카드로 혜택 받아봄!’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 체크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포인트 50만점 2명 △포인트 5만점 100명 △포인트 3만점 200명 △KB Pay머니쿠폰 2만원 500명 △KB Pay머니쿠폰 1만원 1,198명 등 총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 대학교 개강 시즌에 맞춰 ‘KB국민 대학교 학생증 체크카드’를 최초 발급한 고객을 대상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응모하고 해당 카드로 5월 31일까지 기간 내 20만원 이상 사용하고, KB Pay로 1건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 여행 바우처 2명 △300만원 상당 바우처 5명 △100만원 상당 바우처 10명 △배달의 민족 1만원 쿠폰 150명 등 총 167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여행 바우처는 KB국민카드 ‘라이프샵’에서 항공권과 호텔 예약 등 여행상품 구매 시에 사용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추웠던 겨울이 끝나고 따뜻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에 MZ세대 취향에 맞춘 달달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시기별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