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KB라이프해외봉사단' 캄보이다 봉사활동 성료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KB라이프해외봉사단' 캄보이다 봉사활동 성료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2.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의 ‘KB라이프해외봉사단’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9일간 봉사단은 캄보디아에서 학교 유치원 교실 페인트 봉사 문화교육 등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오랜만에 진행한 해외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만큼 더 의미있는 활동이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KB라이프생명 나눔 실천 활동이 기대됩니다. 

하나은행이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3년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Best Foreign Exchang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습니다. 연속 22회 선정되면서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습니다. 비대면 외환거래를 위한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환테크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하나 FX 마켓’ 등 하나은행이 급변하는 외환시장에서 혁신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인 것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KB라이프해외봉사단’ 캄보디아 봉사활동 성료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의 ‘KB라이프해외봉사단’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KB라이프해외봉사단’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9일(12일간)까지 캄보디아 시엠립 우더민체이주에 위치한 데익끄러험 초등학교에 방문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라이프파트너 3명과 고객 자녀 13명, 총 16명이 파견했다.

봉사단은 학교 유치원 교실 페인트 봉사, 학교 시설물 정비 활동뿐만 아니라, 현지 학생들과 교감을 위해 예체능 및 문화 교육 등을 진행하며 큰 호응도 이끌어냈다. 특히, ‘KB라이프해외봉사단’은 캄보디아 우더민체이주에 방문한 첫 해외 봉사단체로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2012년 창단한 ‘KB라이프해외봉사단’은 라이프파트너와 고객 자녀들이 함께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네팔 등 개발도상국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지금까지 라이프파트너 35명과 고객 자녀 145명이 뜻을 모아 도움의 손길을 나눴다.

‘KB라이프해외봉사단’의 지원금은 KB라이프파트너들이 자신의 업무 지식과 영업 노하우를 다른 라이프파트너들과 공유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마련된다.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대면 활동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5,783만원의 기부금이 모였으며, 지금까지 봉사단에 전달된 금액은 총 7억 1,000만원에 달한다.

‘KB라이프해외봉사단’ 성경제 멘토(KB라이프파트너스 정진 에이전시 라이프파트너)는 “오랜만에 진행한 해외 봉사인 만큼 도움의 손길이 여러 곳에 필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나눔의 공백이 길었기 때문에 이를 채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사람이 다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賞』수상

하나은행은 미국 글로벌 금융ㆍ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Best Foreign Exchang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통산 22회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과 통산 6회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에도 연속 22회 선정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글로벌파이낸스誌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을 통해 ▲비대면 외환거래를 위한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환테크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하나 FX 마켓’ ▲해외주식 투자와 외화 카드결제 계좌로 활용 가능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등 하나은행이 급변하는 외환시장에서 혁신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인 것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이 대한민국 최고 역량의 외국환 전문은행이라는 점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며, “급변하는 외환시장에서 손님의 외환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효율적 외환 관리를 위한 혁신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 세계 25개 지역에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하나은행은 해외송금 특화 모바일 앱 ‘Hana EZ’ 운영, 수출입 기업에 맞춤형 외국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출입 비상(飛上) 프로그램’ 시행, 수입 인수금융 지원 ‘Usance 송금’ 출시 등 외환시장 활성화와 수출입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DGB생명, 튀르키예 지진피해 긴급구호물품 기부 동참

DGB생명보험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이 중심이 되어 긴급구호물품 기부활동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

DGB생명은 22일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을 통해 임직원들이 마련한 긴급구호물품을 튀르키예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강진으로 건물과 가옥이 붕괴된 가운데 추위에 떨고 있는 튀르키예 아이들과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겨울 의류, 담요 등 방한용품을 위주로 구성됐다.

이번 기부활동은 DGB생명 노동조합의 주도 아래 진행됐다. DGB생명 노조는 지난 14일부터 3일 간 사내 각 층별 수거함을 설치하고 임직원들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와 신발 등 구호물품을 지원받았다. 이에 앞서 DGB생명 김성한 대표는 전 임직원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며 전사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튀르키예 지진이라는 지구촌의 큰 재난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기부를 진행한 DGB생명 위원장을 비롯한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의 뜻에 깊은 감사와 박수를 보낸다” 며 “맹자의 ‘측은지심(惻隱之心)’처럼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본성을 바탕으로 한 우리의 작은 기부가 선한 영향력이 되어 지진 피해자들과 형제의 나라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최근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요양시설 어르신들에 김치를 기부하는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전산기기 나눔 활동, 대안교육기관 해밀학교 대상 스마트재배기기 기증 및 청소년 나눔아카데미 진행, 남산원 보육시설 삼계닭 나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KB손해보험,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11번째 감각통합치료실 개소식 진행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22일 오후,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위치한 광주새롬학교 내 11번째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KB손해보험 경영관리본부장 조경희 상무와 광주새롬학교 금시대 교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감각통합치료는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을 통해 감각을 자극하여 스스로 올바른 적응반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치료이다. 이 치료는 발달장애 아동의 자발적인 놀이참여를 유도하며 신체능력,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 사회성 발달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2월 경기도 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내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및 리모델링 등 특수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능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내 8개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을 새롭게 설치하고, 감각통합치료실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 교사를 대상으로 별도의 교육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 이외에도 자녀보험의 초회 납입보험료 중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가 적립하여 발달장애 아동 가족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및 가족관계 화합을 지원하기 위한 발달장애가족 캠프를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발달장애 아동 대상 특화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경영관리본부장 조경희 상무는 “발달장애 아동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놀이참여를 통해 아동들의 신체, 인지, 사회, 정서적 반응을 향상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아동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5060+ 웰컴패키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월 15일까지 만 5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5060+ 웰컴패키지’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과 첫 거래를 하는 만 5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KB스타뱅킹에서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에 응모만 해도 KB국민은행 상품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1만원을 제공하고, 추가적인 금융활동을 달성하면 신세계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패키지로 구성된 총 5가지의 금융 활동인 ▲입출금 통장 최초 신규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최초 동의 ▲급여·아파트 관리비·공과금 신규 등록 및 이체 ▲적립식 예금 50만원 이상 신규 ▲정기예금 1천만원 이상 신규 중 한 종목만 달성해도 경품이 제공된다. 모두 달성 시에는 최대 7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처음 거래해주시는 50대 이상의 고객님께 KB국민은행의 편의성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이라고 밝혔다.

‘5060+ 웰컴패키지’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