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DGB생명,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DGB생명,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 전개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1.0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생명은 에너지소외계층이 따스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연탄을 직접 조달하는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지역사회 독거어르신 등 에너지 소외계층가구 30가구를 위해 연탄 7200장을 기부한 것인데요.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난방비 걱정 없는 따스한 겨울을 보내길 바랍니다.

NH저축은행은 서울 둘레길 주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비하는 활동을 가졌습니다. 전직원이 서울 사당에서 양재까지 약 7.7km의 거리를 걷는 대회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탄소배출 절감을 몸써 느낄 것으로 보입니다. 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DGB생명]
[사진=DGB생명]

○...DGB생명,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 전개

DGB생명보험은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 등 에너지 소외계층 가구에 연탄을 직접 전달하고 기부하는 ‘따뜻한 겨울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DGB생명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함께 서울 서초구 내곡동 일대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연탄을 구입하지 못하는 에너지 소외계층 30가구를 위해 연탄 7200장을 28일 기부했다.

이날 DGB생명 임직원들은 대상 가구 중 4곳에 손수 연탄 1500장을 전달하고 안전 점검을 실시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날 전달하지 못한 5700장의 연탄은 전문 업체를 통해 올해 연말 추가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연탄을 전달받을 대상자는 지자체의 협조로 독거 어르신, 기초생활수급권자 등으로 구성됐다. DGB생명은 대상자 대부분이 어르신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지자체 담당자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추가적 지원 등 지속가능한 사회 공헌 활동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DGB생명 임직원들이 손수 배달한 연탄으로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덜고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DGB생명은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과 지원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H저축은행, 탄소중립 실천 임직원 걷기대회 「함께 걸어요」 실시

NH저축은행은 지난 29일, 서울 일대에서 전직원이 참여한 탄소중립 실천 임직원 걷기대회 「함께 걸어요」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ESG 애쓰자’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ESG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NH저축은행 임직원 약 150여명은 서울 사당에서 양재까지 이어지는 약 7.7Km의 서울 둘레길 주변을 걸으며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를 함께 했다.

또한 행사 시작 전‘NH헬스케어 앱’을 다운받고, 걷기 실천을 통해 지구를 위한 61천 그루의 나무를 기부하는‘농협과 함께하는 61억 걸음 걷기 캠페인’에도 동참하였다.

최광수 대표이사는“전직원이 함께 걷기 대회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라며“NH저축은행은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우리은행, ‘우리 사장님 응원합니다’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비대면 채널로 가맹점 결제계좌를 첫 가입하거나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우리 사장님 응원합니다’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이나 ‘우리WON기업’을 통해 가맹점 결제계좌를 신규 가입하거나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 250명을 대상으로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5만원)을 제공한다. 가맹점 결제계좌를 등록 또는 변경하고 매출 대금이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되는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채널로 가맹점 결제계좌를 첫 가입 또는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 25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20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혹은 ‘우리WON기업’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최근 금리 인상과 환율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맹점 결제계좌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한 만큼 많은 고객님들이 참여하시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롯데건설과 시니어 손님 대상 종합자산관리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롯데건설 본사에서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과 시니어 손님 대상으로 최적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과 롯데건설이 다가오는 초고령사회로의 변화에 맞춰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타운과 입주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롯데건설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내에 공급 예정인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의 입주자들에게 생애 플랜과 자산 보유 형태에 맞는 자산관리 프로그램을 설계해 입주자들의 입소부터 자산관리, 증여·상속에 이르기까지 시니어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전문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특히, 하나은행 신탁사업본부 내 자산관리 및 상속 설계 특화 부서인 ‘리빙트러스트센터’ 소속 세무·법률·부동산 전문가 및 전문 금융 컨설턴트들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대1 맞춤형 토털 케어 솔루션인 ‘The First 서비스’를 통해 보증금 및 관리비 납부를 위한 신탁 상품과 유언대용신탁 등의 맟춤형 상품을 설계하고 이를 손님 니즈에 맞게 추천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과 롯데건설이 초고령사회에서 시니어 손님들에게 꼭 필요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로 만나 발휘하게 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시니어 산업의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위한 경제금융교육 실시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29일,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2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기초 및 소비습관, 투자 등 올바른 금융 지식과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경제적 어려움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 교육을 했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은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경제금융교육체험센터에 설치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Zone 및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디지털 경험도 접했다.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한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해보험은 기술교육분야에 10개월 간 인당 최대 800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단순 지원을 넘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자아존중감 신장 교육 및 의사소통 교육 등을 함께 함으로써 건강한 홀로서기를 돕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한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장기적 자립 안전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런런챌린지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참가자들이 자립 의지를 높이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BL생명, ‘(무)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갱신형)’ 출시

ABL생명의 온라인채널 보험 브랜드인 ABL인터넷보험은 다양한 보장 급부를 네 가지 패키지로 간단하게 구성한 ‘(무)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갱신형)’을 11월 1일 출시한다.

이 상품은 암,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 입원 및 수술, 질병 및 재해장해 등과 관련된 다양한 급부들을 핵심보장 위주로 패키지를 구성해 특약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일일이 특약을 선택해야하는 수고로움 없이 위험 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재해사망 주계약과 함께 네 가지 패키지특약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무)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갱신형)’은 각종 수수료를 줄인 온라인 전용 상품이지만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더 낮출 수 있다. 청약 시 ‘건강등급 할인 서비스’를 신청하면 건강등급별 할인율에 따라 선택한 특약 보험료(장해보장패키지특약은 제외)를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고객이 경제상황에 따라 10, 20년 갱신형 중에 갱신주기를 선택해 초기 보험료 수준을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100세까지(장해보장패키지특약은 90세) 보장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은 500만원, 1,000만원 중 선택이며, 가입나이는 만 19세에서 60세까지다.

ABL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한 보장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특약을 네 개의 패키지 형태로 개발했다. 보장급부를 골고루 갖춘데다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 할인도 받을 수 있어 건강보험이 필요했던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