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 ‘2020 ESG 보고서 발간’…"간편하게 ESG 사업 경과 확인하세요"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 ‘2020 ESG 보고서 발간’…"간편하게 ESG 사업 경과 확인하세요"
  • 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7.19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은행, ‘농협 창립 기념 퀴즈’ 열어…”앱 통해 간편하게 참여하세요”
- “이제는 선물도 주식으로!” 대신증권,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 악사손해보험, “여름 맞아 차량 점검 하세요”…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혹시 금융사마다 발간하는 ESG 보고서를 읽어보신 분 계신가요? 이번엔 신한금융이 2020 ESG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국내 금융사 중에서는 최다 횟수인 16번째 발간이라고 합니다. 독자들이 읽기 쉽도록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였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쯤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증권가에서는 대신증권이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면 할 수 있다고 하니, 혹시 독특한 선물을 생각하셨던 분들은 한번쯤 주식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보험계에서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악사손해보험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산차를 보유한 개인용 차량 보험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여름이 가기 전에 차량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NH농협은행이 창립 60주념을 기념해 이벤트를 열었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신한금융, ‘2020 ESG 보고서’ 발간…금융사 최다 횟수인 16번째 발간

신한금융그룹이 2020년의 주요 ESG 활동 및 정량적 데이터를 공시하는 ‘2020 신한금융그룹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내 금융사 최다 횟수인 16번째 발간이다. ESG 항목별 사업 분류와 정량화된 데이터를 함께 공시함으로써 독자들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신한금융은 앞서 스토리텔링 중심의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다. 이번 ESG 보고서 역시 그런 맥락에서 독자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구성했다.

내용면에서는 환경 관점의 탄소중립금융 전략인 ‘Zero Carbon Drive’를 통해 자산 포트폴리오의 탄소배출량과 친환경 금융 실적을 공개했다. 사회 관점에서는 스타트업 육성과 금융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활동 등이 공개됐다.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이벤트…”농업·농촌 관련 지식에 자신 있는 분, 누구나!”

NH농협은행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NH멤버스 앱을 통해 ‘함께한 60년 함께하는 100년 퀴즈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어플리케이션의 ‘농협 창립 기념 퀴즈’ 메뉴를 통해 1차부터 4차 퀴즈 중 1회 이상 참여하면 자동 응모한다. 참여 횟수가 증가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11명에게 ▲NH포인트 60만원 ▲NH포인트 6만원 ▲NH포인트 6000원 등을 제공한다.

또한 SNS 채널을 통한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NH멤버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40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대신증권, ‘국내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주식으로 생일선물 하세요!”

대신증권이 ‘국내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통해 휴대폰 번호와 이름만으로 보유 중인 주식을 선물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주식을 선물로 주고받으면서 주식 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재테크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다. 주식 경험이 없는 사람도 주식 선물을 통해 투자에 쉽게 입문할 수 있다.

주식을 선물하려면 ‘주식 선물하기’ 화면에서 선물할 종목과 수량을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의 전화벊ㅗ와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주식 선물하기’ 화면에서 ‘선물 받기’를 선택한 뒤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은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NH농협생명, 중복 맞아 여름 건강식 삼계탕 1000개 지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다가오는 중복을 맞아 여름 건강식 삼계탕 1000개 나눔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보호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기관인 서울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와 구세군 후생원을 대상으로 각각 삼계탕 400개, 200개를 지원한다. 또한 지난해 새롭게 인연을 맺었던 한부모를 위한 구세군 두리홈에도 삼계탕 400개를 후원한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매년 복날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삼계탕 무료 배식행사를 실시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해부터 개별 포장된 삼계탕 나눔행사로 대신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계속되는 폭염으로 건강관리가 여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라며 “중복을 맞아 보양식인 삼계탕 나눔을 통해 더운 여름을 나는데 작은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 하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악사손해보험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는 전국 SK스피드메이트 이벤트 매장 내 경정비 사업장에서 실시된다. 국산차를 보유한 악사손보 개인용 차량 보험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고, 대상 고객은 악사손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알림을 통해 사전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 예약 시 별도의 대기 없이 바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여름철 안전운행을 위해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오일, 엔진, 에어컨 냉매 등 총 22개 항목에 대한 진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점검 기간 동안 에어컨 필터와 타이어 교체 시 각각 50%,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엔진오일 교체 시 2만5000원 할인 혜택 및 차량 내부 살균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