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NH농협은행, 빗썸·코인원과 계약 연장…“9월 24일까지는 안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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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NH농협은행, 빗썸·코인원과 계약 연장…“9월 24일까지는 안심”
  •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6.24 16: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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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는 개인카드와 기업카드를 한번에!” IBK기업은행, CEO카드 출시
- KB손해보험, “현장의 목소리 들을 것”…출범 6주년 기념해 타운홀 미팅 진행

9월 24일, 가상화폐 거래소에게 있어 운명의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금법 유예기간 종료 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이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코인원과의 실명확인 계좌 발급 계약을 연장했다는 것입니다. 기간은 9월 24일까지입니다.

요즘은 카카오톡을 활용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보험업계 역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상담원과의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듣기만 해도 편리할 듯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이후에도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B손해보험은 가까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바로 출범 6주년 맞이 타운홀 미팅입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임직원 및 영업가족들과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김기환 사장은 이전부터 현장 중심 경영을 강조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IBK기업은행이 개인카드와 기업카드를 하나로 합친 CEO카드를 출시했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NH농협은행, 빗썸·코인원과 9월 24일까지 계약 연장

NH농협은행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코인원이 기존 위험평가 기준에 부합하면 실명확인 계좌 발급 계약을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 유예기간이 종료되는 오는 9월24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농협은행은 특금법 개정에 따라 가상자산거래소와의 계약을 위해 새로운 위험평가 기준을 마련하고 빗썸·코인원에 대한 예비평가를 진행 중이다. 농협은행이 9월24일까지 계약을 연장한 것은, 새로운 기준에 따른 평가에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IBK기업은행, 개인·기업카드 합친 'CEO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개인카드와 기업카드를 하나로 합친 듀얼카드 'CEO카드'를 출시한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CEO카드'는 상단에 개인카드, 하단에 기업카드를 배치해 고객이 여러 장의 카드를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CEO들에게 특화된 전용카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내고 상품 서비스부터 카드명, 디자인까지 개발 과정을 직접 챙긴 것으로 전해졌다.

'CEO카드'는 개인카드와 기업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개인에게 '유틸리티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적립한 포인트는 전 세계 항공권 구매, 국내 골프장 그린피 결제에 사용할 수 있고 카드대금 납부, 페이북 쇼핑, 캐시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카카오톡 '챗봇'으로 긴급출동서비스 실행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Chatbot)을 통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롯데손해보험 고객들은 상담원 연결 없이도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누르면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올해부터 고객상담에 챗봇을 적용한 롯데손해보험은 내보험관리·사고접수·보험금 신청·대출신청/상환·필요서류안내 등 고객센터 업무와 장기보험 가입문의 등에 이를 활용해왔다. 기존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카카오페이인증·휴대폰인증·공동인증서 등으로 간편 인증을 거치면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접근성 향상과 업무의 신속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 초등학생 대상 ‘보행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한화손해보험은 서울 금천구 영남초등학교 5~6학년 3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즈업(Eyes up) 보행안전교육’ 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지난 해부터 서울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보행중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등 전자기기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다 발생할 수 있는 교통, 상해 등 안전 사고를 예방 하고자 기획한 사회공헌 체험 행사다. 이날 한화손해보험 봉사단은 학생들에게 △시야각 변화 체험 △청각측정 △횡단보도 체험 교구 등 보행체험 안전키트를 이용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 습관을 교육했다.

○‥KB손해보험, 출범 6주년 맞이 타운홀 미팅 진행...김기환 사장, 현장중심 경영으로 1등 도약 다짐

타운홀 미팅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우측)이 떡케잌을 준비하여 출범 6주년을 자축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타운홀 미팅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우측)이 떡케잌을 준비하여 출범 6주년을 자축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은 출범6주년을 맞아 임직원 및 영업가족들과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1등 도약을 다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5년 6월 24일, KB금융그룹에 편입되며 12번째 계열사로 새롭게 출발한 KB손해보험은 출범 후 매년 전 임직원들과 기념행사를 개최해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보고 도약하는 미래의 의지를 다져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해 출범6주년을 자축하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임직원 및 영업가족들이 참여하는 ‘타운홀 미팅’을 함께 진행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축사로 시작된 출범 6주년 기념식에는 평소 ‘현장 중심 경영’을 강조해 온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이 영업현장을 위해 직접 떡케잌을 준비하는 등 하반기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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