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농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위해 단체 헌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농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위해 단체 헌혈 등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4.1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이 전사 차원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올해로 4년째 추진 중인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이다. 세븐일레븐의 임직원들은 서울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간식키트’를 전달했다. 풀무원은 국내외 생산기지에 스마트 글라스를 도입, NS홈쇼핑은 완도군과 친환경 패키지 적용하기로 했다. 위메프는 청양군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 라인업을 통해 세계적 주류 품평회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농심은 지난 15일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증 300여 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농심]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부족 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농심이 전사 차원의 헌혈 캠페인을 펼쳐 혈액수급에 힘을 보탰다.

농심은 지난 15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날 모은 헌혈증 300여 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올해로 4년째 추진 중인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이다. 농심은 지난 2018년부터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에게 좋은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백산수 지원 활동을 시작해 현재 환아 300가정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운영하는 전국 10여개 지원시설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고 있다.

농심이 기부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 어린이날 전국 소아암 병동 선물세트 증정, 골수이식 기념일 선물 증정, 환아 가족 야구장 초청행사, 대학생과 함께하는 국토순례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 돕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에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간식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15일 세븐일레븐 본사(중구 수표동 소재)에서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건강간식키트 1200개를 제작했다. 해당 키트는 영양제, 비타민음료, 에너지바 등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관련 상품들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샤롯데봉사단 20여 명은 키트 제작 후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3곳(남대문∙동대문∙영등포)을 직접 방문해 건강간식키트를 전달했다.

○..풀무원이 국내외 생산기지에 스마트 글라스(Smart Glass)를 도입해 글로벌 디지털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풀무원은 스마트 글라스를 원격 설비 검수 및 현장 트러블 슈팅, 내부 기술교류, 교육자료 활용 등에 적용해 글로벌 전 생산기지에 디지털 스마트 팩토리 운영체계 구축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 글라스는 안경 형태의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기기로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로 영상 촬영하고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관리자가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생생하게 현장을 접할 수 있다. 내부 클라우드(Cloud) 활용으로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졌다. 통합 데이터를 통해 목표 수립, 생산, 기술 등의 정보를 종합해 확인할 수 있다. AR(증강현실) 기능도 올해 3분기 내로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NS홈쇼핑이 완도군과 지난 15일 친환경 패키지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친환경 포장재 사용 협약 및 홍보 △친환경 포장재 추가 개발 등 상호 협력 △완도군 홍보 및 수산물 판매 확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우선적으로 NS홈쇼핑은 5월부터 완도활전복 상품에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한다. 이번 아이스팩은 폴리에틸렌(LDPE)재질이고, 물로 충전돼 있어 분리배출이 편리하며, 재활용이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상품패키지에 대해서도 친환경 패키지로 전면 교체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4월19일~5월31일 청양군 ‘칠갑마루’ 특별전을 열고, 청양군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칠갑마루는 청양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이번 행사에서 농가·소상공인 35곳이 모여 8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칠갑마루 특별전에서는 △건표고버섯 선물세트 2호(GAP인증) △고추랑 가루랑 고춧가루 △구기자10000 프리미엄 진액세트 △하이농 청양구기자 분말 △대추방울토마토 등을 판매한다.

소비 촉진을 위해 행사 기간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1인당 3번 중복 사용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와 ‘일품진로 20년산’이 세계적 주류 품평회인 ‘2021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뛰어난 풍미와 맛으로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는 2006년 일품진로를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을 주도해왔다. 일품진로는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과감히 버리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한다. 100% 순쌀증류원액을 냉동여과공법으로 영하 온도에서 잡미, 불순물을 제거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