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K네트웍스, SK매직·SK렌터카와 새 사옥 이전..."일하는 방식 혁신 나선다"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K네트웍스, SK매직·SK렌터카와 새 사옥 이전..."일하는 방식 혁신 나선다"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4.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는 자회사인 SK매직·SK렌터카와 함께 청계천 인근 삼일빌딩으로 사옥을 이전했다. 조직·구성원별 업무 특성에 따라 고정 좌석과 자율 좌석을 비롯해, 공용 회의실 및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등을 운영한다. NS홈쇼핑은 밀양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밀양 농식품 판매 촉진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돼 헬스케어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CJ오쇼핑의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 1차 선발기업을 대상으로 코칭과 지원을 시작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SK네트웍스가 자회사인 SK매직, SK렌터카와 함께
12일 새 사옥인 삼일빌딩으로 옮겨 근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청계천 인근의 삼일빌딩에 새롭게 자리잡았다.

SK네트웍스는 자회사인 SK매직·SK렌터카와 함께 새 사옥 삼일빌딩에서의 본격적인 업무 개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3개사는 22개층을 사용하며, 새로운 성장과 구성원의 ‘협업·소통·행복’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사옥의 가치를 키울 계획이다. 새 사옥은 조직·구성원별 업무 특성에 따라 고정 좌석과 자율 좌석을 운영한다.

여러 부서의 구성원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TFT룸과 공용회의실이 마련됐다. 더불어 창의력 향상을 위한 라이브러리와 체력 관리를 돕는 피트니스 센터·헬스케어 서비스존을 갖추고, 어린이집을 운영한다. 

○..NS홈쇼핑이 9일 밀양시청에서 '밀양 농식품 유통판매소비촉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NS홈쇼핑과 밀양시는 농산물 가격 및 수급 안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입점 및 소비 촉진 행사, 안정적 판로 지원, 밀양 농산물 마케팅 홍보 지원,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촌 나눔 활동, 농촌 활력 사업 추진 등을 협약하고 관련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지난 1월 밀양의 대표 농산물인 얼음골 사과와 아라리쌀을 방송해 각각 28분과 48분 만에 준비된 물량 22톤과 38톤이 매진된 바 있다. 

○..바디프랜드가 브랜드가치 평가 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인 BSTI를 기반으로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 제도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5.9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전체 순위에서 28위,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바디프랜드는 ‘10년 더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 약 660억원을 투자하며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매진 중이다.

○..CJ오쇼핑의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공모전 1차 선발 기업 26개를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한다. 상품 기획, 브랜딩, 판로 개척 등 전반적인 상품 개발 과정에 대한 3주간의 코칭과 시제품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챌린지! 스타트업’ 1차 선발 기업 대상 컨설팅은 서울창업허브 전문가와 CJ오쇼핑 상품 기획자(MD)가 함께 맡는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혁신 기술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가진 우수 스타트업이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며, 국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로 2년째 진행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과자 놀이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를 1차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선착순 100명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진행되며 신청 마감일은 오는 18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롯데스위트몰’로 접속, 클래스 키트 제품을 구매하면 ‘냠냠연구소’ 콘텐츠 온라인 클래스 참석 권한이 부여된다.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해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며 아이들은 일일 식품 연구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연구원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의 콘텐츠를 추가 공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UI 개편에 맞춰 키즈 및 성인 프로필에 별도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대표적 교육 콘텐츠로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 커리큘럼인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비상교육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와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이 제작 및 배급하는 유럽식 STEAM 교육 특화 프로그램 ‘다빈치러닝’의 영어 콘텐츠도 국문 자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11번가가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앞두고 인기 선물 100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어린이날을 겨냥해 ‘마블 매니아’, ‘디즈니 선물하기’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마블’과 ‘디즈니’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의 장난감 블록, 피규어, 패션잡화, 문구세트 등 총 10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선물 시그널’ 기획전에서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용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부모님을 위한 건강식품으로는 ‘정관장’, ‘에버콜라겐’, ‘프롬바이오’, ‘뉴트리원’ 등 총 70여 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이 있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