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C신작 '댄디 에이스' 정식 출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C신작 '댄디 에이스' 정식 출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스컬'이어 '댄디 에이스'로 연타 홈런 노려
엔씨,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날까

네오위즈가 '스컬'에 이어 '댄디 에이스'를 통해 스팀 플랫폼에서 파란을 일으킬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댄디 에이스'는 다양한 컨텐츠를 갖춰 라이트 유저와 하드코어 유저들을 모두 끌어모을 경쟁력을 갖춘 만큼, 글로벌 게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엔씨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엔씨는 아티스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인데, 이를 통해 게임사를 넘어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네오위즈 '댄디 에이스' 이미지.
네오위즈 '댄디 에이스' 이미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매드 미믹(Mad Mimic /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한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가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은 다양한 마법 카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수천 가지가 넘는 조합을 생성, 렐레가 조종하는 성 안에서 적을 물리치게 된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총 10종의 맵과 4종의 보스 및 26종의 적을 만날 수 있으며, 4종의 마법 카드와 업그레이드 카드, 21 종의 장신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해 수천 가지가 넘는 스킬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장비 ‘새틀라이트 마인’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스온라인' 업데이트 이미지.
'카스온라인' 업데이트 이미지.

‘새틀라이트 마인’은 특정 범위 안에 적이 들어오면 슬로우 효과를 자동으로 발동시키는 설치형 장비로, 적이 침투한 공간에 위성을 폭격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슬로우 효과에 걸린 이용자는 컨트롤을 통해 폭격 중심 지점에서 벗어날 수 있다.

신규 초월 장비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22일까지 초월 해독기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새틀라이트 마인’의 획득 확률을 3배씩 높여준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이달 23일(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엔씨 '유니버스',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 돌파 기념 이미지.
엔씨 '유니버스',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 돌파 기념 이미지.

유니버스는 올 1월 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11팀이다. 이용자들은 일 평균 약 30분씩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다.

엔씨(NC)는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행사를 확대하는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시즌 8 ‘결전’ 오픈을 앞두고, 오늘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로 무장한 시즌 8 ‘결전’은 4월 17일 오픈 예정이며, 오늘부터 시즌 오픈 전까지 카카오톡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톡채널’ 채널 추가 후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신청자에게 게임 내 아이템인 애완동물 쿠폰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사전예약 이미지.

한편 4월 9일 오전 5시부터 전 세계 핵앤슬래시 게임 팬들이 기다려온 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새로운 개발 정보가 공개되며, 이날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8 ‘결전’ 에 관한 구체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정보 역시 소개될 예정이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 신규 캐릭터 ‘잭’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잭’은 타투이스트이자 뒷세계 해결사라는 설정을 지닌 캐릭터로 기존 프리스타일 시리즈에서도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3on3 프리스타일’에서는 에이전트A 세력의 주요 인물인 ‘페이’의 소꿉친구로서 등장할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잭’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잭’을 일정 수준 이상 육성할 경우, 스펙업 이벤트를 통해 ‘잭’ 전용 의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봄 시즌 배틀 패스에서는 럭셔리 테마의 한정 의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업데이트 이미지.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업데이트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