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 회장 '뉴 LG' 경영 방향, 변화의 출발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 세가지 기준 제시
상태바
구광모 LG 회장 '뉴 LG' 경영 방향, 변화의 출발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 세가지 기준 제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1.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가 나아갈 방향, 결국 그 답은 ‘고객’”

구광모 LG 회장이 시무식에서 '뉴(New) LG' 비전 방향을 제시했다. 

구 회장은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로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남보다 앞서 주는 것,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등 세가지 기준을 강조했다. 

LG는 2일 오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9년 ‘LG 새해 모임’을 열었다.

LG사이언스파크는 구본무 선대회장이 'LG의 미래'를 준비하는 연구단지로 조성한 유지가 담긴 곳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해 ‘LG 새해 모임’은 기존 참석해왔던 부회장 및 사장단 등을 비롯한 경영진뿐 아니라 생산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도 참석하면서 참석자 수가 400명에서 800여명으로 늘어났다.

구광모 LG 회장

구광모 대표는 먼저 “새해 모임을 통해 LG 가족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처음 인사 드린다”며, “새로운 LG를 여는 가슴 벅찬 설렘과 커다란 책임감을 갖고 이 자리에 섰다”고 신년사를 시작했다.

이어 “창업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 LG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23만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깊은 감사의 소회를 밝혔다.

구 대표는 “지난해 6월 ㈜LG 대표로 선임된 후, LG가 쌓아온 전통을 계승·발전 시키는 동시에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10분간의 스피치 중 ‘고객’을 총 30번 언급했다.

구 대표는 “지금이 바로 우리 안에 있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기본 정신을 다시 깨우고 더욱 발전시킬 때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한 변화의 출발점으로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구광모 대표가 밝힌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 세가지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LG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 고객의 삶을 더욱 가치 있게 하는 LG만의 고객 경험을 선사해야 합니다.

- 모든 일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그 과정에서 고객으로부터의 배움을 더 나은 가치로 만들어, 고객과 함께 성장해 갑시다.

둘째, LG의 고객 가치는 남보다 앞서 주는 것

-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라도,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면 평범한 것이 되고 맙니다.

- 세상의 변화에 늘 깨어, 남들이 가보지 않은 길에 과감히 도전하고, 익숙한 관성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혁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합시다.

셋째, LG의 고객 가치는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 고객을 위한 혁신이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원 개개인의 다양한 사고와 경험을 존중하고,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역동적인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새해모임에서 구광모 대표와 임직원들이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

구 대표는 또 “더불어 LG의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을 더욱 고민하여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겠다”며, “제대로 실천해간다면 ‘고객과 사회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에게는 고객과 함께 70여 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저력과 역량이 있다”며, “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 저부터 실천하겠다.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신년사의 끝을 맺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