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캐릭터 '콩이', 이마트24의 '핫팩'이 되다
상태바
여기어때 캐릭터 '콩이', 이마트24의 '핫팩'이 되다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12.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이노베이션, 캐릭터IP 사용 확대… 이마트24와 ‘콩이 핫팩’ 공동 출시
여기어때가 이마트24와 손잡고, 캐릭터 ‘콩이’를 내세운 핫팩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여기어때가 자체 개발한 '콩이' 캐릭터를 활용한 '핫팩'이 나왔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이마트24와 손잡고, 캐릭터 ‘콩이’ 핫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스타트업 캐릭터IP 사용을 확대해 회사와 서비스 브랜딩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캐릭터 콩이를 내세워 출시한 '콩이 핫팩'은 ‘핫팩핫해’, ‘하-앗! 팩’ 등 2종으로 구성돼  전국 이마트24를 통해 유통된다. 약 15시간 지속 사용이 가능해, 겨울철 야외 액티비티를 즐길 때 유용하다.
 
콩이 핫팩 출시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인스타그램 인증 행사를 연다. 콩이 핫팩 구매후 #여기어때 #이마트24 #핫팩핫해 #하앗팩 #콩이 등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물을 자신의 계정에 올리면, 100명에게 핫팩 패키지를 선물한다.
 
콩이는 도심 건물에 올라가 포효하는 ‘킹콩’에서 모티브를 땄으며, 최근 3D로 개발해 다양한 부문에 활용 중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운영하고, 앱 페이지 디자인에 반영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콩이 3D 이미지를 추가 개발하고, 굿즈 개발 등 캐릭터IP를 적극 활용한다는 목표다.
 
최명재 여기어때 마케팅 총괄은 “잘 만든 캐릭터가 가진 힘은 가치를 계산 없을 정도로 크다”며 “액티비티, 글로벌 등 다양한 신사업 추진, 안착에 캐릭터 역할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