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지구 내 중심상업지구 오피스텔 11월 분양,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
상태바
운정지구 내 중심상업지구 오피스텔 11월 분양,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0.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처럼 새롭게 조성되는 지역에서 중심상업지구 인접유무는 집 값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판교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와 맞닿아 있는 ‘P’아파트는 2018년 9월 매매가 평균이 17억2500만원인데 반해 중심상업지구와 다소 거리가 먼 ‘H’아파트는 평균 매매가가 12억7500만원으로 중심상업지구의 인접 여부에 따라 평균 4억5000만원의 차이를 보였다.

이로 인해 중심상업지구 주변에 신규 공급되는 주거시설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우개발㈜이 오는 11월 파주시 운정지구(파주시 와동동 1433)에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를 분양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단지와 맞닿은 곳에 운정지구 내 랜드마크 상권으로 추진 중인 중심상업지구가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밀집돼 있는 중심상업지구는 지역 내 인구 유입은 물론 편의시설의 확충, 교통여건 개선 등에도 영향을 미쳐 일대가 더욱 발전하는 선순환을 이룬다. 또한 일반적으로 중심상업지구 주변은 주거 지역으로 선호돼 집 값 상승을 견인하면서 환금성도 좋아져 시세 방어에도 유리하다.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 주변으로 대규모 테마쇼핑몰을 비롯 대형 주상복합부지가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테마쇼핑몰이 이 지역 랜드마크 상권으로 추진 중이기 때문에 향후 상권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여느 때보다 크다.

또한 단지 맞은편으로는 파주시 법원, 파주등기소 등 법조타운을 비롯 공연, 문화, 복지, 도서관 등과 관련된 복합문화타운이 조성되고 주변으로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KT&G, 선거관리위원회, 우체국, 보건소 등 관공서 등도 대거 들어설 계획이어서 향후 운정지구의 최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약 600m 떨어진 곳에 운정역이 위치해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운정역을 이용하면 급행 이용 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 서울과의 접근성도 매우 우수하고 주변에 지하철3호선이 연장 심사에 들어가 있으며 GTX-A노선도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단지 주변 1km 이내에 운정호수공원이 인접해 있어 친환경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인근에 한류월드, 파주 롯데 세븐페스타 및 LG디스플레이 공장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한편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는 지하 2층~지상 23층, 전용면적 19㎡~55㎡, 오피스텔 총 397실 규모로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74-2번지 연세프라자 1층에 위치하며 오는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