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착한 사과 스토리에 할로윈 이미지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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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착한 사과 스토리에 할로윈 이미지 더한다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10.23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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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 피해 농가 위해 못생긴 사과 할로윈 패키지 입혀 착한 사과로 출시
GS리테일은 올 가을에 할로윈 시즌용 한정판 착한 사과와 가을에 가장 관심 대상인 단풍을 테마로 과일 패키지 상품을 기획 출시했다.

과일에도 스토리가 있는 포장 패키지 상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과 GS25가 18년 벚꽃 시즌에 맞춰 유통업계 최초로 벚꽃 이미지를 담아 시즌성을 살려 개발한 과일 상품 패키지가 벚꽃 나들이 철에 인기를 얻으며 전년대비 39%신장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같은 성공 케이스에 힘입어, GS리테일은 올 가을에 할로윈 시즌용 한정판 착한 사과와 가을에 가장 관심 대상인 단풍을 테마로 과일 패키지 상품을 기획했다.
 
할로윈 착한 사과는 올 무더위로 인해 생육기 폭염 피해를 입은 농가 돕기 일환으로 못생겨도 맛있는 사과에 할로윈 데이 디자인을 입혀, 착한 가격에 재미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획 출시했다. 모양이 고른 사과에 비해 가격은 20~30% 저렴하면서 당도는 일반 사과와 동일한 상품이다. 가격은 2Kg/봉 기획상품을 품종별 미시마 8980원, 시나노스위트 7980원에 GS수퍼마켓, GS25에서 각각 판매한다.
 
단풍 나들이 철을 맞아 가을 상품 패키지에도 단풍의 색과 모양을 입혔다. 시즌 대표 상품인 제주밀감과 수입 청포도 포장 패키지에 단풍 디자인을 입혀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단풍 제주감귤(8~12입/팩)은 3000원에, 단풍청포도(350g/팩)은 5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11월 한 달간 GS수퍼마켓, GS25에서 가격할인, 음료 증정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18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품종으로 길쭉한 모양이 특징인 씨가 없는 스윗사파이어포도(일명 롱블랙포도)와 씨없는 블랙 포도 중 사이즈가 가장 크고 단단한 고당도 대왕블랙포도도 함께 선보인다.

GS수퍼마켓은 가을철에 가장 맛있는 과일을 시즌에 딱 맞는 패키지로 제공해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황진학 GS리테일 수퍼마켓 과일 MD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시즌에 맞는 상품 패키지로 고객에게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신선하고 고품질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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