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 진행...출판 문화 양성에 앞장선다
상태바
롯데장학재단,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 진행...출판 문화 양성에 앞장선다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0.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출도서', 국군 장병 위해 전국 군부대에 기증할 계획
롯데장학재단이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 공모를 진행한다. 

롯데장학재단이 어려운 출판 현실 속에서 문화 콘텐츠를 일궈온 출판 업계에 도움을 주고자 이색적인 사업을 전면 가동한다. 

롯데장학재단은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11월 15일까지 공모를 진행하는 롯데출판문화대상은 한국의 출판 문화 및 출판 산업 발전을 위해 양서 저작 및 출판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최근 5년 동안 평균 매출액 50억 원 미만의 출판사에서 발행된 단행본이 대상이며, 출품 도서별로 신청서와 해당도서 각 5권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12월 10일에 수상자가 발표되고, 시상식은 12월 19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5000만원 등 총 2억 5500만원이다. 롯데장학재단은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면 제출도서를 국군 장병들을 위해 군부대에 기증할 예정이다.

허성관 이사장은 “출판 산업이 발전해 좋은 도서가 많이 나오고, 국민들이 좋은 도서를 많이 읽으면 국민 수준도 그만큼 높아진다”며, “롯데장학재단은 이번 롯데출판문화대상을 계기로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학술 진흥 사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