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맨 30주년" PS4, 스위치용 '메가맨11' 한국 출시
상태바
"메가맨 30주년" PS4, 스위치용 '메가맨11' 한국 출시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0.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피아가 캡콤아시아와 함께, 닌텐도스위치와 PS4용 액션 게임 '메가맨 11'을 각각 2일과 3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메가맨 11'은 속도감 넘치는 액션 플랫포머 게임인 '메가맨'시리즈 30주년을 맞이하여 발매되는 최신작이다. 횡스크롤 액션 플레이 방식에 신규로 추가된 특성과 신선한 디자인들이 어우러졌다.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더블기어 시스템'의 도입이다. '스피드 기어'와 '파워 기어', 그리고 이 두 기어를 모두 발동하여 사용 가능한 '더블 기어'를 활용하여 게임을 공략해야 한다. 스피드 기어를 발동하면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게 되면서 플레이어 이외의 다른 사물들은 천천히 움직이고, 파워 기어는 더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둘을 동시에 사용하여 더블 기어를 발동하면 폭발적인 힘과 스피드, 그리고 궁극기인 파워 차지 샷을 사용할 수 있다. 

또 각 스테이지에서 적들을 격파하면서 볼트를 모은 뒤 신규 아이템을 만들거나 업그레이드를 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입문 유저와 고난이도 플레이 유저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뉴커머’ 모드에서부터 ‘슈퍼히어로 모드’까지 원하는 난이도로 설정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스코어 어택, 타임 어택, 점프 세이버, 벌룬 러시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도전과제들을 수행하고, 리플레이나 온라인 리더보드의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