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온라인 유통 매출 두자리 수 성장... 대형마트 매출 감소
상태바
8월 온라인 유통 매출 두자리 수 성장... 대형마트 매출 감소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09.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 발표
8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감률 추세

지난 8월 유통업계는 온라인 매출이 13% 이상 성장하는 등 온라인 중심으로 매출 성장세가 유지됐으나, 대형 마트의 매출 감소(△1.2%)가 눈에 띈다. 

28일 산업통상자원부는 2018년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오프라인 부문(2.9%)과 온라인 부문(13.3%) 모두 성장한 가운데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오프라인 매출은 매출 감소세인 대형마트를 제외한 편의점, SSM 등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은 증가했다.

온라인 매출은 식품과 서비스 등 대다수 상품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성장한 가운데, 전체 온라인 매출은 13.3%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군별 매출을 보면 서비스(11.8%)와 가전/전자부문(10.1%)의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잡화부문(△0.8%) 등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군 매출이 증가됐고, 편의점의 영향으로 전체 구매건수는 소폭 증가했으며, 모든 업태에서 구매단가는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대형마트와 SSM은 올해 4월 이후 구매건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업태별 매출 비중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한 온라인과 편의점 부문의 비중이 확대되고,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비롯한 나머지 업태의 비중은 소폭 축소됐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