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마린온 사고 중간조사 결과 발표 관련 한국항공우주산업 사과문
상태바
[전문] 마린온 사고 중간조사 결과 발표 관련 한국항공우주산업 사과문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09.2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추락한 해병대 상륙기동헬기 '마린온' 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사고 원인에 대한 민·관·군 합동 사고조사위원회의 21일 중간조사 결과를 즉각 수용했다.

KAI는 이날 입장 자료를 내고 "민·관·군 합동 사고조사위원회의 중간조사 결과를 존중하며 이를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KAI는 "앞으로 에어버스를 포함한 국내·외 협력업체와 더욱더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 보증 활동에 임하며 모든 항공기의 품질 관련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AI는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함께 부상 장병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본 사고와 관련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과 국민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밝혔다.

마린온 사고 헬기.

이에 앞서 이날 사고조사위는 엔진에서 동력을 받아 헬기 메인로터(프로펠러)를 돌게 하는 중심축인 '로터 마스터'라는 부품의 결함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전문] 마린온 사고 중간조사 결과 관련 KAI 입장자료

해병대 상륙기동헬기(마린온) 추락사고 관련하여 KAI는 금번 민·관·군 합동 사고조사위원회의 중간조사 결과를 존중하며 이를 겸허히 받아들입니다.

KAI는 앞으로 에어버스를 포함한 국내·외 협력업체와 더욱 더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 보증 활동에 임하며 모든 항공기의 품질관련 문제가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함께 부상 장병의 빠른 쾌유를 기원 드리며, 본 사고와 관련하여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과 국민 여러분께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