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트리플 카메라·측면 지문인식 탑재한 '갤럭시A7'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트리플 카메라·측면 지문인식 탑재한 '갤럭시A7' 공개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 신기술 최초로 적용한 첫 사례

삼성전자가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 A' 시리즈를 선보였다. 보급형 제품에 신기술이 적용된 첫 모델로 측면 지문인식 기능도 함께 도입됐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을 공개하고 10월 초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에 밀리며 시장 1위 자리에 위협을 느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형 저가폰을 출시, 중국의 아성을 무너뜨리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을 공개하고 10월 초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갤럭시 A7 핑크 전면'(왼쪽) '갤럭시 A7 후면'(오른쪽).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갤럭시 A7’은 사람의 시야각과 같은 화각 120도의 초광각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파노라마 모드로 촬영할 경우 더 많은 풍경과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A7’은 24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직접 보면서 배경을 얼마나 부드럽고 흐릿하게 처리할지 조정하거나 촬영 후 갤러리에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돼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용자가 촬영 장면에 따라 모드를 변경하거나 필터를 적용할 필요가 없는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도 ‘갤럭시 A7’에 탑재됐다.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모드를 변경한다. 

‘갤럭시 A7’은 후면뿐 아니라 전면 카메라도 진일보했다. 2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디스플레이와 LED의 광원을 활용해 보다 밝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으며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Pro Lighting)’ 기능도 갖췄다.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0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A7'은 이어폰 사용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음향 기술을 지원한다.

'갤럭시 A7'은 후면 글래스 디자인에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경험을 제공한다.

지문인식센서를 스마트폰 옆면에 배치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웹사이트 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얼굴 인식’으로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음식 등 모드를 선택한 후 피사체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빅스비’ 종합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삼성 헬스’를 제공한다.

블루·블랙·골드·핑크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A7'은 지역별로 출시되는 모델과 색상이 상이하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모든 고객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실용적이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A7’은 일상 생활에 편리함과 특별함을 모두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10월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A 갤럭시 이벤트’를 개최하고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