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KB국민은행과 미래성장기업 지원 협약
상태바
신보, KB국민은행과 미래성장기업 지원 협약
  • 편집부
  • 승인 2013.02.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 이하 ‘국민은행’)과 ‘미래성장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보는 국민은행의 출연금 400억원을 재원으로 출연금액의 12배인 4,800억원에 해당하는 신용보증을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신보는 청년 창업, 전문직 창업, 재기를 위한 창업 등 “창업기업”과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을 도모하는 “R&D기업” 등 미래성장 유망중소기업에 대한 보증지원을 통해 경기활력을 제고하고 이들 기업의 성장·발전을 적극 견인하기로 했다.

신보는 협약보증을 이용하는 기업에게 보증료율을 0.2%포인트 차감해주고 보증비율을 90%까지 우대하기로 했으며, 국민은행은 우대금리를 적용해 이용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금융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국제적인 환율전쟁 및 내수부진에 따른 중소기업의 자금난과 실물경제 위축이 생각보다 깊고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하고 “일자리창출 효과는 높으나 금융지원에서 소외받고 있는 창업기업과 경제의 지속성장을 담보해 나갈 R&D(기술혁신,연구개발) 기업이 경기회복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