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협의회 개최농협금융, 농업가치 연계형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농협금융지주는 김광수 회장이 지난 23일 서대문 본사에서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김회장 취임 후 첫 번째 글로벌전략협의회로서 우수 추진 해외점포에 대한 시상과 함께 글로벌 중장기 전략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과제 및 제기년글로벌사업에 관한 운영방침을 논의했다. 글로벌 사업 제1기는 2013 ~ 2017년이었다.

지난23일 서대문 NH농협금융 본사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이 글로벌전략협의회에서 임직원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대훈 NH농협은행장,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대표)

농협금융은 앞으로 농협만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글로벌 사업모델을 장착해 동북아동남아 서남아 대 경제권역을 아우르는 아시아 트라이앵글 클러스터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중국공소그룹 베트남 인도등 전략 국가의 파트너십 기반 합작사업을 속도감 있게 가시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북한의 경제개방 시나리오에 대비해 북한러시아 등을 연결하는북방금융 마스터플랜을 마련해 빅픽쳐를 그려간다는 구상이다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은 고객의 가치제고와 글로벌 금융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