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신임 COO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상태바
㈜LG, 신임 COO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07.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임시주총서 사내이사-대표이사 선임 예정

LG그룹 지주회사인 ㈜LG는 16일 오전 LG트위타워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권영수 현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을 ㈜LG 신임 COO(최고운영책임자)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권 부회장은 대표이사와 최고운영책임자(COO)를 겸하며 구광모 회장과 각자 대표체제로 그룹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LG는 구광모 회장 회장 체제 이후 권 부회장이 실질적인 LG그룹의 실력자로서 전략과 살림살이를 총괄하는 역할을 하는 셈이다.  

권 부회장은 1979년 LG전자 입사 후 CFO 사장,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사장,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등 전자, 화학, 통신 등 LG그룹의 모든 사업영역에서 주력 계열사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다.

권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를 LCD 패널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회사로 성장시켰고, TV용 OLED 사업 육성을 시작한 바 있다. 또한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으로 재직할 당시에는 전기차 배터리 등 중대형 전지 사업 경쟁력을 세계 최고 수준에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유플러스 대표이사 CEO 재임 기간동안에는 이동통신 시장의 정체 속에서도 2016년 가입자 1천200만명, 2017년 1천300만명을 달성하는 등 성장세를 이끌었다. 스마트홈 핵심 축인 인터넷TV(IPTV), 사물인터넷 서비스 분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클라우드 드론 관제시스템 등 신사업 육성에도 성과를 보였다.

한편 다음달 29일 오전 9시 여의도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권 부회장의 ㈜LG 사내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주총을 소집하기로 결의했다. 임시주총에서 권 부회장이 사내이사로 선임되면, ㈜LG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논의하는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권영수 부회장 프로필

(주)LG의 신임 COO로 선임된 권영수 부회장

[학력]

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사
카이스트 대학원 산업공학 석사

[경력]

LG전자 기획팀 입사 (1979)
LG전자 재경부문장 사장 (2006)
LG필립스LCD 대표이사 사장 (2007)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2008)
LG화학 전지사업본부 본부장 사장 (2012)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2016 ~2018.現)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