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업계, "스타모델 보면 브랜드 보인다"...제품이미지 관통하는 모델 선정
상태바
음료업계, "스타모델 보면 브랜드 보인다"...제품이미지 관통하는 모델 선정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7.05 07: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에이드&정현, 공차&박서준, 하이트진로&강다니엘, 코카콜라&박보검∙방탄소년단

한 스타에 대해 궁금하다면 그 스타가 어떤 브랜드의 모델 활동을 했는지 살펴 보라는 말이 있다.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곳이 바로 광고 업계이기 때문에 모델 활동 내역은 해당 스타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또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음료업계 역시 대세 연예인들의 모델 기용이 활발한 곳이다. 스포츠음료, 에너지드링크, 비타민음료 등 다양한 종류와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경쟁하는 시장이다 보니 브랜드나 제품 이미지와 어울리는 모델을 선점해 연계 활동을 펼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 이에 다양한 스타들이 음료업계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강다니엘의 새롭고, 깨끗하고, 젊은 이미지가 하이트의 엑스트라콜드 이미지와 거의 비슷해 선정했다"며 "최근 유통업계는 제품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모델을 통해 고객마음 잡기 마케팅이 한창"이라고 설명했다.

◆ 폭발하는 에너지...파워에이드&정현

‘테니스 스타’ 정현은 올 초 호주 오픈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대중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스포츠 스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광고업계의 쏟아지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 역시 지난 5월, 테니스선수 정현을 모델로 발탁했다. 매 경기마다 폭발적인 기량을 자랑하는 정현의 모습이 ‘파워의 끝에서 파워가 시작된다’라는 파워에이드의 메시지와 부합했던 것. 파워에이드는 훈련하는 정현의 에너제틱한 모습을 담은 TVCF를 공개하는 등 정현과 그의 파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파워에이드 관계자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현 선수의 파워풀한 모습이 파워에이드의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져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테니스 스타 정현과 함께한 파워에이드 광고 촬영 현장

◆ 소비자를 대하는 진정성...공차&박서준

차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는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발탁, 팬 사인회 개최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몇 년간 꾸준히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한 박서준은 올해 초 방영됐던 ‘윤식당2’에서 손님 한 명 한 명을 진정성 있게 응대하면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공차코리아에서 이러한 박서준의 모습이 ‘공들여 마시는 차’라는 공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하게 된 것.

최근 tvN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열연하며 ‘로코 장인’자리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박서준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공차를 마시는 모습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 등 브랜드 모델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차코리아 박서준

◆ 일상 속 행복전도사...코카콜라&박보검∙방탄소년단

코카-콜라는 여름을 맞이해 여름 캠페인 모델 박보검∙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새 TV광고를 공개했다.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이 매일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과 무더위를 벗어나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보다 특별하고 바이브 넘치는 짜릿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

“우리의 여름이 짜릿하게 깨어난다!”는 내레이션을 통해 코카-콜라와 함께 무더위를 잊고 보다 특별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박보검과 방탄소년단처럼 소비자들이 무덥고 지루한 일상을 짜릿하게 깨워줄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특별한 여름을 즐기길 바라는 의미"라며 "일상 속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올 여름에도 소비자들에게 활력과 에너지가 가득한 짜릿한 여름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카콜라 여름 CF 이미지

◆ 젊고, 역동적 이미지 통한 원초적 시원함...하이트진로&강다니엘

하이트진로도 인기 아이돌그룹 '워너원(Wanna One)'의 멤버인 강다니엘을 앞세워 엑스트라콜드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중이다.

하이트진로는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만의 원초적 시원함을 강조하고,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새로운 모델이 된 강다니엘은 드럼을 직접 연주하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드럼 연주 경험이 전혀 없었던 강다니엘은 이번 광고를 위해 바쁜 스케줄 중에도 강습과 연습에 매진해 결과, 완벽한 연주를 선보일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모델은 아이유가 맡고 있다. 젊은층을 비롯해 전세대를 아우르는 팬층을 거느린 아이유의 이미지가 참이슬의 제품속성과 맞닿아있다는 이유에서다.

하이트진로 맥주모델 강다니엘

◆ 더위 날리는 시원한 매력...스프라이트&블랙핑크·우도환

활기참, 청량함의 대명사인 스프라이트는 걸그룹 블랙핑크과 배우 우도환을 모델로 선정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스타일링을 갖춘 상쾌한 매력의 블랙핑크, 그리고 여심을 사로잡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쾌한 일탈을 선사하는 우도환과 무더위를 날릴 상쾌한 스프라이트의 만남은 그야말로 찰떡궁합이라는 평. 특히, 지난 달 공개된 블랙핑크 스프라이트 화보 촬영 현장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8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스프라이트는 지난 달 우도환과 블랙핑크의 ‘쿨섹시’ 매력을 한껏 살린 여름화보와 광고를 공개를 시작으로 ‘스프라이트 아일랜드’ 티켓 이벤트 등 우도환, 블랙핑크와 함께 다양한 여름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프라이트 블랙핑크, 우도환

◆ 활기찬 ‘요즘 것들’의 이야기...아카페라 사이즈업&로운

빙그레의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최근 아이돌 그룹 SF9의 멤버 로운을 모델로 발탁했다. 로운은 최근 드라마 '어바웃 타임', 예능 ‘정글의법칙’, '선다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활발히 얼굴을 알리고 있는 신예다. 큰 키에 시원시원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사랑 받고 있는 로운의 모습이 아카페라 사이즈업과 잘 어울린다는 평.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로운과 함께 ‘요즘 것들의 커피, 편하게 즐기는 아카페라 사이즈업’이라는 콘셉트로 광고 촬영을 진행, 온라인과 극장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아카페라 사이즈업 로운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유 있도 업네 ㅡ.ㅡ 2018-07-05 11:33:01
아이유 라는 글자 하나보고 마우스 눌렸는데 아이유 는 업네 골잡네 ㅋㅋㅋㅋㅋㅋ

ㅇㅇ 2018-07-05 08:20:07
http://www.insight.co.kr/news/164377 기사 내용 너무 똑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