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조성진 부회장·박일평 사장, 'IFA 2018' 기조연설 공동발표
상태바
LG전자 조성진 부회장·박일평 사장, 'IFA 2018' 기조연설 공동발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6.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주요 전시회 LG전자 경영진 첫 개막 기조연설

LG전자 조성진 부회장과 박일평 사장(CTO)이 'IFA 2018'에서 개막 기조연설에 나선다. 글로벌 주요 전시회에서 개막 기조연설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과 박일평 CTO 사장이 올 8월 31일(독일 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 Funkausstellung) 2018’의 개막 기조연설에서 공동발표자로 나선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들이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에서 인공지능을 주제로 개막 기조연설을 맡은 것은 의미가 크다.

(왼쪽부터) LG전자 조성진 부회장, 박일평 사장 <LG전자 제공>

조부회장은 “당신은 더 현명해지고, 삶은 더 자유로워집니다”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관련 LG전자의 3대 개방형 전략을 설명하며, “이번 기조연설에서 사업 전반에 적용하고 있는 인공지능을 소개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얻게 될 실질적인 혜택들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일평 CTO 사장은 ‘LG 씽큐’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성 등을 설명하며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가 실제 생활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실질적인 가치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옌스 하이테커(Jens Heithecker) IFA 사장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온 LG전자가 ‘IFA 2018’의 첫 기조연설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기조연설을 통해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게 될지 보여줄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LG전자는 ‘IFA2018’에서 전시장 내에 ‘LG 씽큐 존’을 구성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비롯해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가전과 로봇을 대거 공개하며 인공지능 선도기업의 이미지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편, 조부회장은 지난해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LG G6 공개행사에서 국내외 언론, 이동통신사업자 등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소개한 바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