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LG 부회장, '코드제로A9'으로 경회루 청소...문화유산 보호 후원활동
상태바
조성진 LG 부회장, '코드제로A9'으로 경회루 청소...문화유산 보호 후원활동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6.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자사의 로봇청소기와 무선청소기로 경복궁 경회루를 청소하는 등 후원활동에 나섰다. 

LG전자와 문화재청은 8일 한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알리는 데 협력하기로 하고 경복궁에서 후원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LG전자 대표이사 CEO 조성진 부회장, 배상호 노조위원장, 김종진 문화재청장, LG 코드제로의 광고모델인 여자 컬링팀 ‘팀 킴(Team Kim)’ 등이 참석했다.

이날 조성진 부회장을 비롯한 행사 참가자들은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ThinQ’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으로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와 그 주변을 청소했다.

LG전자 조성진 부회장(가운데), 배상호 노조위원장(왼쪽에서 두번째), '팀 킴' 김선영 선수(왼쪽 끝), '팀 킴' 김경애 선수(오른쪽 끝)가 경복궁 경회루를 청소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와 문화재청은 올해 11월 영국 피커딜리 광장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하는 등 홍보활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LG전자는 궁궐 마루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코드제로 A9’ 5대를 경복궁 관리소에 기증했다. ‘코드제로 A9’은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청소기다. 지난 2월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무선청소기 성능평가에서 바닥먼지, 바닥틈새, 큰 이물, 벽 모서리 등을 포함한 5개 청소 항목에서 ‘매우 우수’를 받았고, 탈착식 배터리 2개로 최대 80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LG전자는 49형 디지털 사이니지 10대도 지원하기로 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경복궁 매표소에 설치되며 관람객들은 주요 행사와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CEO 부회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한국의 문화유산을 꾸준히 가꾸고 널리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2010년부터 UN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문화유산과 주변 환경을 가꾸는 활동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국내 임직원 2000여 명이 경복궁, 창덕궁, 도리사 등을 찾았고, 해외에서는 30개 국가 임직원 4,000여 명이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했다. 또 LG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피커딜리 광장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 유엔환경계획(UNEP)이 만든 환경보호 캠페인 영상도 상영하고 있다. 이 영상은 이달 중순까지 매일 약 100회씩 상영된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