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의 경제 상생 플랜...'3년간 9조원' 투입, '연간 1만명' 신규채용
상태바
신세계의 경제 상생 플랜...'3년간 9조원' 투입, '연간 1만명' 신규채용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06.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협력업체와 상생 채용 박람회…노브랜드 상생 스토어 확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신세계그룹의 경영계획이 알려졌다. 신세계는 향후 3년간 합계 9조원 투자, 연간 1만명 규모의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8일 정용진 부회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비공개 면담에서 신세계의 경영계획이 언급됐다고 기획재정부는 밝혔다.

신세계는 우선 향후 3년에 걸쳐 연평균 3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3년 합계로 9조원 규모다. 지난 5년간 신세계의 투자금액이 평균 2조6000억원 규모였던 것을 고려하면 연간 4000억원 정도 증액됐다.

신세계는 연간 1만명을 신규채용하겠다고도 밝혔다.

신세계는 동반 상생 채용 박람회 등을 열어 협력업체와 함께 일자리를 만드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구상도 내놓았다.

신세계는 자체상표(PB) 유통매장인 '노브랜드'에 전통시장 상인과의 상생 기능을 더한 '노브랜드 상생 스토어'를 30개 추가(현재 5개)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앞으로 5년간 동반성장 투자 재원 지원 규모를 200억원으로 확대하고 동반성장펀드 등 저금리·무이자 대출 지원을 올해 6천억원 규모로 단행할 방침이다. 벤처기업이나 중소기업, 청년 창업 기업이 납품하는 상품의 품질을 제고하도록 연구개발(R&D)과 컨설팅을 확대하는 등 협력업체의 경쟁력 강화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신세계는 미국, 베트남 등 국외 유통 채널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수출도 돕겠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김 부총리와의 비공개 면담에 앞서 "유통업을 하는 입장에서는 작금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도 문제지만 모바일 쇼핑과 해외 직구시장의 빠른 성장, 1인 가구의 증가 등 고객들이 너무나 빠르게 변하고 있어서 항상 절박한 위기의식을 갖고 있다"며 "그룹의 성장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경제를 위해서도 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성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희와 협력업체의 성장뿐만 아니라 소외계층까지 배려해 모두가 함께 상생할 사업 모델과 기업 시스템 구축에 힘쓰겠다"고 경영 방향을 설명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