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 중앙대서 개최
상태바
한국게임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 중앙대서 개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5.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게임학회가 '2018 춘계학술대회'를 오는 6월 1일(금)~2일(토) 양일간 중앙대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게임산업과 관련한 50편의 최신 연구 논문이 발표 예정이며, 기조강연과 초청강연을 학회 최초로 회원이외의 일반인에게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에는 '문화로서의 게임'이라는 주제로 조현래 문체무 국장이 참여하며, 초청강연으로 '미디어로서의 게임'을 주제로 김성철 한국정보사회학회 회장이, 초청토크쇼에 '청소년 문화로서의 게임'을 주제로 MCN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참여한다.

조현래 문체부 콘텐츠정책국장은 게임문화 활성화에 대한 문체부의 정책 방향을 밝힐 예정이며, 한국정보사회학회 회장이자 저명한 미디어 학자인 김성철 고려대 교수는 게임이 가진 미디어로서의 역할과 영향력에 대해 지적하고,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미래의 미디어로서 게임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할 지에 대해 발표한다.

또, 유명 크리에이터인 대도서관은 토크쇼를 통해 청소년에게 이미 문화로 자리 잡은 게임에 대한 담론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그는 기성세대의 문화와 게임 기반의 청소년 문화가 무엇이 다른 지에 대해 청중들의 질의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지론을 펼칠 예정이어서, 기존의 학회 행사와 다른 파격적인 토크쇼에서 대도서관이 펼칠 청소년 문화론에 대한 기대가 크다.

한편, 이번 행사에 ,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온오프믹스에서 행사검색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는 선착순 100명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