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여기어때와 인더코어, '호텔 스마트 객실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호텔 여기어때와 인더코어, '호텔 스마트 객실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4.3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숙박O2O 1위 서비스 여기어때의 스테이테크 호텔 브랜드 호텔 여기어때가 스마트 객실을 구현에 나선다.

호텔 여기어때는 최근 IoT 전문기업 '인더코어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인더코어)'과  ‘스마트 객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판교 인더코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호텔여기어때 고객가치혁신실 최치영 이사와 공간기획팀 김태남 팀장, 인더코어 한현석 대표와 김진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호텔 여기어때와 인더코어, '호텔 스마트 객실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호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TV와 에어컨, 커튼, 조명 등 머물고 있는 객실 환경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또 호텔 프런트에 수건 및 비누 등 어메니티(비품)도 요청할 수 있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지원으로 외국인 방문객 편의성도 높아진다.

인더코어 호텔솔루션 "iStay" 는 높은 보안성도 적용됐다. 재사용을 막는 1회용 QR코드가 제공된다. 고객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없이, 객실 안에 부착된 QR코드를 자신의 휴대폰으로 인식시키면 서비스로 연결된다. 와이파이 기반의 무선 시스템이 작동돼 숙박업주는 스마트 객실 구현을 위해 배선 공사나 장비 도입 등 별도의 자금 지출이 필요 없다.

호텔 여기어때 서무정 부대표는 "해당 시스템이 적용되면 호텔 여기어때의 고객 편의를 위한 객실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이며, 호텔 입장에서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고객만족도 제고 및 재방문 유도를 통해 매출을 증대하고, IoT 를 활용하여 공실 온도제어를 통한 비용 절감을 통하여 부가적인 이익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라고 기대했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