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쇼호스트 공개 모집...2년만에 채용
상태바
CJ오쇼핑, 쇼호스트 공개 모집...2년만에 채용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04.2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품 카테고리 및 TV·모바일생방송 등 채널별 전문 쇼호스트 육성 계획
CJ오쇼핑 쇼호스트 공개채용 실시

CJ오쇼핑이 차세대를 이끌어 갈 대표 쇼호스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CJ오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 쇼호스트인 고려진, 유난희씨를 배출한 곳이다. 

현재는 ‘쇼호스트 원년 멤버’로 홈쇼핑 23년 역사를 함께해온 장혜경, 김성은씨, ‘완판녀’로 불리우며 자신의 이름을 건 대표프로그램을 이끄는 동지현씨, 슈퍼모델 출신으로 뷰티계 대표 쇼호스트 한창서씨, CJ오쇼핑 대표 패션 아이템을 도맡아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임세영씨, 홈쇼핑 업계를 넘어 연예계 핫 피플로 떠오르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출신의 이민웅씨 등 많은 유명 쇼호스트가 소속 돼 있다.

2년만에 진행되는 이번 공개 채용에서는 차별화된 끼를 보유하거나 쇼호스트로서의 전문적인 자질이 풍부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TV홈쇼핑은 물론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쇼호스트가 활약하는 방송 채널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각 채널과 상품의 특성에 맞는 개성과 전문성을 갖춘 쇼호스트를 확충하기 위한 전략이다.

지원자들의 통통 튀는 개성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므로 연령과 학력에 제약이 없다. 쇼호스트가 생방송에서 대본 없이 상품에 대항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며 판매를 촉구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과 순발력, 스토리텔링 능력을 갖춘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CJ오쇼핑은 이번에 선발된 쇼호스트들을 각자의 개성과 관심 분야에 맞춰 각 상품 및 채널별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새롭게 영입한 쇼호스트들을 홈쇼핑 업계 이해, 보이스 트레이닝, 멘토링 등으로 이뤄진 6개월간의 쇼호스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4월30일부터 5월8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입력한 후 자신의 소개 동영상과 프로필 사진 등 을 제출하면 된다.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를 받으며 방문 및 우편 접수, 이메일을 통해서는 접수가 불가하다.

1차 서류 전형에 합격하면 2차 기본 역량 면접(카메라 테스트, 발음·발성·목소리 테스트), 3차 전문 역량 면접(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문제 해결 능력 테스트), 마지막 4차로는 임원 면접의 전형 절차를 밟게 된다. 

이상훈 CJ오쇼핑 방송지원팀장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쇼호스트를 필요로 하는 방송이 최근 급증해 최고의 쇼호스트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 역시 치열하다"며 "CJ오쇼핑 역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쇼호스트 공채를 진행해 역량 있는 쇼호스트 인력을 대거 확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