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대규모 오피니언 리더 대상 기업현장 방문 추진
상태바
전경련, 대규모 오피니언 리더 대상 기업현장 방문 추진
  • 조원영
  • 승인 2012.09.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가 대규모의 오피니언 리더 기업현장 방문 사업을 추진한다.

군·경찰, 교장, 시민단체 인사 등 380명이 참가하는 이번 사업은 전경련이 상반기부터 초중고·대학생들에게 기업현장에 대한 경험을 넓혀주고자 실시하고 있는 ‘기업가정신원정대’사업(5~9월)에 청소년과 대학생이 적극적으로 호응함에 따라 그 대상을 오피니언 리더로 확대한 것이다.

전경련은 기업에 대한 다양한 비판들이 오피니언 리더를 비롯한 국민들과의 소통 부족에 기인하는 바가 크다고 보고, 각계각층 인사들이 우리 기업들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직접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0월말까지 참가자들은 삼성, 현대기아차, LG, SK 등 주요 그룹들의 생산현장을 기술혁신, 글로벌 진출, 미래성장동력 발굴, 인재육성, 친환경 경영, 사회공헌 등 테마별로 방문해 기업들의 활동 현황을 직접 보고 들을 예정이다.

9월 20일(목) 군 장성 20명은 사회공헌을 테마로 SK텔레콤과 삼성전자를 방문하며, 이 후 손길승 SK 명예회장이 ‘경제발전과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지난 9월 14일(금)에는 경기 지역 초·중등학교장 40명이 친환경을 테마로 현대차 남양연구소와 SK하이닉스 청주공장을 견학한 바 있다. 대령급 군 지휘관과 경찰간부, 시민단체 인사들은 10월말까지 차례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에 장성과 주요 지휘관 170명을 참가시키는 국방부 관계자는 “기업현장 방문으로 군 리더들이 경제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우리 기업의 위기관리 및 인재육성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