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북유럽 라이프를 담다! 단지형 단독주택 ‘운양역 라피아노 2차’ 분양
상태바
정통 북유럽 라이프를 담다! 단지형 단독주택 ‘운양역 라피아노 2차’ 분양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3.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보다 삶의 질을 중요시 하는 풍토가 생기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소탈하고 안락한 삶을 누리는 북유럽 생활 방식, ‘휘게(Hygge)’를 선호하며 획일화된 주거 문화를 떠나 여유로운 삶을 즐기기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만들어지는 소박한 삶의 행복을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을 투영하듯 부동산 시장에서도 이와 같은 트렌드는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해 분양돼 주목을 받았던 블록형 단독주택 ‘운양역 라피아노 1차’와 ‘남양주 두산 알프하임’이 대표적이다. 두 단지는 인테리어, 조경, 평면, 커뮤니티시설 등에서 일반적인 주거시설과 차이를 두었다. 미니멀리즘을 반영해 화려함보다는 소박함을 앞세웠으며, 북유럽 출신의 패턴 디자이너가 참여해 특유의 고급스러움까지 더했다. 휘게라이프(Hygge Life)를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원했던 수요자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연작(聯作)에 대한 기대를 품게 만들었다. 

시행사 알바디케이(RBDK)는 단지형 단독주택 ‘운양역 라피아노 2차’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1286-7번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전 가구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지상 최고 2층, 총 104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 브랜드의 저력은 특화 설계다. 듀플렉스하우스 전문가로 알려진 조성욱 소장이 메인 건축가로 참여한 단독주택답게 사람과 집, 자연과 집이 교감을 이룬 프라이빗한 구조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단지형 단독주택 ‘운양역 라피아노 2차’는 테라스, 윈터가든, 루프탑 등 개성 넘치는 특화시설과 태양 에너지를 이용한 벽난로, 넓은 주방, 활용도 높은 포이어 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기대를 모으는 윈터가든은 최근 일반화 되고 있는 파티문화를 외부의 방해 없이 내 집 정원에서 가족, 지인들과 오롯이 누릴 수 있어 트렌디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전기세 염려 없이 태양열을 이용해 멋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벽난로도 설치돼 아파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단독주택만의 매력을 배가 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양지구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 장기, 운양 3개 지구 중 지리적으로 서울과 가장 가깝다. 교통여건은 올해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돼 대폭 개설될 전망이며, 단지에서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을 이용할 수 있다. 또 M버스, 올림픽대로 연장구간, 48번 국도, 일산대교, 외곽순환도로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여건도 잘 갖췄다. 운양지구 내 명문 사립유치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공원길을 따라 도보로 하늘빛초•중교를 통학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생활편의시설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롯데마트, 교육지원청(예정), 병원, CGV 등이 있으며 단지 인근에 모담산, 한강생태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시행사 알비디케이 관계자는 “라피아노 1차를 뛰어 넘는 프리미엄과 미래가치, 수요자를 배려한 공간설계와 북유럽 생활감성을 접목한 인테리어 등 독보적인 상품력으로 단독주택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양역 라피아노 2차는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 방법은 견본주택을 방문, 상담 후 접수를 하면 된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운양동 1306-7번지에 위치해 있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