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코미디빅리그 패러디 '코빅마켓' 진행
상태바
CJ오쇼핑, 코미디빅리그 패러디 '코빅마켓' 진행
  • 장영준 기자
  • 승인 2018.03.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홈쇼핑과 미디어 콘텐츠가 결합한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포맷
CJ오쇼핑과 CJ E&M의 콜라보레이션 기획프로그램 '코빅마켓' 포스터. <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과 CJ E&M의 콜라보레이션 기획프로그램 '코빅마켓'이 오는 27일 밤 10시 45분부터 2시간 15분동안 방송된다. tvN '코미디빅리그' 인기 코너 개그맨들이 TV홈쇼핑에 출연해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그간 다양한 시도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역량을 축적해온 CJ오쇼핑과 독보적인 콘텐츠 역량을 갖춘 CJ E&M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첫번째 시도다.

'코빅마켓'은 CJ E&M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된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프로그램이다. tvN '코미디빅리그'의 주요 출연진이 '코빅'의 주요 개그 코너를 패러디해 콩트로 꾸미고, 쇼호스트와 함께 직접 상품판매 방송도 할 예정이다. 특히 그 동안 연예인 출연 자체에 초점을 맞추던 기존의 쇼퍼테인먼트와는 달리, E&M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이고 양 사의 타겟 고객도 한 데 모은다는 계획이다.

'코빅마켓'은 tvN '코미디빅리그’의 개그맨들이 TV홈쇼핑 무대에서 번외 경기를 펼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마성의 나래 Bar' '석포빌라B02호' 등 tvN '코미디빅리그'의 4개 인기 코너 멤버들이 TV홈쇼핑 방송에 직접 출연해 매진 경쟁을 벌인다. 박나래 장도연 황제성 김영희 김기욱 고장환 등 '코미디빅리그' 주요 출연진 13명이 출연 예정이다. 이날 판매할 '필립스 면도기' '매그넘 아이스크림' 등의 상품들은 특별 사은품과 할인 혜택 등을 갖춘 '코빅마켓' 단독 조건으로 선보인다.

'코미디빅리그'처럼 실시간 인기투표도 진행된다. 23일부터 27일 방송 종료까지 CJ몰 앱 '코빅마켓' 기획전 페이지에서 가장 기대되는 코너에 투표할 수 있다. 참여 고객에겐 '코빅마켓'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CJ몰 앱 전용 4종 쿠폰(최대 3만5000원 할인)을 지급한다. 방송 종료 후 최다 득표를 한 우승 코너 팀 출연진들은 상금 1천만원을 소외 이웃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CJ오쇼핑 측은 "CJ E&M의 콘텐츠 역량을 활용한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젊은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리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향후 양 사의 역량을 활용한 융복합 미디어커머스로 강력한 콘텐츠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영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