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진로멘토링 ‘꿈꾸는 大路’ 시즌5 개최
상태바
KB국민銀, 진로멘토링 ‘꿈꾸는 大路’ 시즌5 개최
  • 정수남 기자
  • 승인 2017.12.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부터 매년 시행, 1만5천 청소년 참여…UCLA 데니스 홍 교수, 창의적 사고력에 대해 대화
KB국민은행이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5 행사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2일 서울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5 행사를 갖고 우리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13일 은행 측에 따르먄 ‘청소년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는 청소년의 자기 주도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대화형 진로콘서트이다.

지난 5년 간 전국 8개지역에서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 27명이 1만50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 자신의 경험, 직업의 의미,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했다.

올해 상반기 진로콘서트는 서울, 구리, 부천, 용인지역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하반기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4개 지역에서 전문멘토의 관심분야 동아리 청소년을 초청해 진행한다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UCLA기계공학과 데니스홍 교수, 산업디자이너 김영세 대표, 방송·사진 오중석 작가,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최재붕 교수 등 청소년들이 만나보고 싶어하는 다양한 분야의 멘토가 참여한다.

이날 데니스홍 교수는 ‘로봇은 꼭 사람처럼 생겨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인간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형태의 로봇을 소개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반으로 한 컨텐츠 창작에 대해 이야기 했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이날 “세상은 빠르게 4차산업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미래사회 새로운 변화의 물결에 맞춰 자신의 꿈과 진로를 개척해 나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