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재조합식품 교육합니다"
상태바
"유전자 재조합식품 교육합니다"
  • 녹색경제
  • 승인 2011.02.1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자재조합식품 표시 및 안전관리 업무 수행의 효율화를 위한 교육이 실시된다.

울산시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월 18일 오후2시 구관 3층 회의실에서 시, 구·군 관련 공무원, 두부, 된장, 고추장 등을 제조·가공하거나 유통·판매하는 업소의 영업자 등 관계자 4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전자 재조합식품 전국 순회 울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청 신형수 사무관이 유전자 재조합식품 표시제도, 유전자 재조합식품 제조·유통 지도관리 등의 설명으로 진행된다.

유전자재조합식품은 유전자재조합생물체(GMO,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농산물을 원료로 제조·가공한 식품 또는 식품 첨가물이며, GMO는 생물의 유용한 유전자를 다른 생물체의 유전자와 결합시켜 병충해에 강하거나 수확량을 증가시키는 등 특정한 목적에 부합되도록 만든 생물체로 기존 농산물의 기본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육안으로 구별이 불가하다.

이 때문에 유전자재조합식품은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품의 주 표시면에 용기포장의 바탕색과 구별되는 색상의 10포인트 이상 활자로 표시하고 있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