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렌플렉시스' 미국 특허 분쟁 해결...얀센이 소 취하
상태바
삼성바이오에피스, '렌플렉시스' 미국 특허 분쟁 해결...얀센이 소 취하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1.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시밀러 '렌플렉시스' 관련 배지 특허 2건, 정제 특허 1건 관련 소송 취하로 판매 박차
삼성바이오에피스 전경

다국적 제약사 얀센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서 출시한 바이오시밀러 ‘렌플렉시스’(성분명: 인플릭시맙, SB2)를 대상으로 제기한 특허 소송을 취하했다. 특허 관련 이슈가 해소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렌플렉시스'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1일(미국 현지 시간), 다국적 제약사 얀센은 미국 뉴저지 지방 법원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상대로 제기한‘레미케이드’(성분명: 인플릭시맙)의 배지 특허 2건, 정제 특허 1건 관련 소송을 취하했다. 

레미케이드는 자가면역질환인 류머티스성 관절염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강직성 척추염, 건선성 관절염, 건선등에 쓰이는 바이오 의약품이다. 

얀센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바이오시밀러 렌플렉시스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레미케이드의 개발사로 지난 5월에 삼성바이오 에피스를 상대로 특허 3건을 침해했다는 내용의 소송을 냈다. 

소송 당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특허를 침해 하지 않았음을 확신하고 오리지널社가 바이오시밀러의 시장 진입을 지연시키기 위한 전략이라 판단하여 지난 7월에 미국에서 렌플렉시스 판매를 시작했다. 

미국 렌플렉시스 판매는 영업 마케팅 파트너인 MSD(Merck Sharp & Dohme)社(미국, 캐나다에서는 Merck 라 불림)가 담당하고 있으며 금번 얀센의 소송 취하로 판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