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펀드’리밸런싱 5개월만에 또 목표수익률 5% 달성
상태바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펀드’리밸런싱 5개월만에 또 목표수익률 5% 달성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4월 9일 설정 후, 총 8번째 목표수익률 달성하여 누적수익률 48.44% 기록

키움투자자산운용은“키움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증권자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재간접형](이하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펀드)”펀드가 10월 31일 8차 리밸런싱 목표수익률 5%를 달성, 주식관련 자산비중을 20%(NAV기준) 조정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지난 5월 26일 7차 리밸런싱 이후 약 5개월만에또 한번 5% 수익을 거둔셈이다.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펀드’는 주식형ETF 투자비중 20%를 시작으로 KOSPI200지수가 오르면 덜 사고(NAV 2%) 내리면 더 사는(NAV 3%) 자동 분할매수 전략을 구사한다.

이를 통해매입시기를 분산시키고 평균단가를 인하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모펀드기준 수익률 5%가 달성되면 주식형 ETF 비중을 20%(NAV기준)로 조정하는 전략 초기화를 통해환매절차 없이 펀드가 알아서 수익을 실현하고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코스피지수가 2500선을 돌파하며 사상최고치를 경신하였지만 추가상승 기대감과 고점에 대한 부담감이 뒤섞여 투자자들의 매매타이밍 고민은 여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매매타이밍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에게 목돈을 맡기면 펀드가 알아서 정해진 룰에 따라 주식관련자산을 분할매수하고 5% 수익률이 달성되면 수익까지 자동으로 실현해주는“키움 스마트인베스터 펀드”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